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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36.***.***
게임 제대로 안하신 것 같은데 에바 AT 필드 발동시 소모되는 en량이 결코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에바가 집중공격 당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en 올인나죠. 이런 댓글은 게임 좀 제대로 해보로 다시기를
(IP보기클릭)118.36.***.***
적어도 에바한테는 달아주면 좋은 스킬 맞아요 얘는 AT필드로 생존력이 받쳐주나 아니냐를 떠나서 리얼계 애들은 회피하고 슈퍼계 애들은 방어력으로 버틸 자코들 공격까지도 배리어로 다 받아내면서 EN 거덜내는 놈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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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탄시의 hp소모, 즉 유닛의 생존이 더 중요하다는 의견엔 저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v의 경우에는 유닛의 생존이 어려운게임이 아니죠. 기본구성이 쉬운데다가 적턴시 정신기 사용까지 가능해진 상황에서 풀카운터를 다는 것이 단지 유닛의 생존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만 행해지지는 않는다는 겁니다. 특히 에바의 경우에요. 에바는 다른기체들과 달리 공격을 맞을때마다 en이 20답니다. 그리고 en회복이 가능하지만 50회복이고요. 대충몇대맞다 보면 en절반이상 달아있습니다. 오히려 에바는 풀카운터를 담으로써 en보존= at필드유지를 통한 생존가능성 확보+전투지속력 확보 라는 일석이조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체는 생존가능성 측면만 이득을 얻을수 있는 것과 달리요
(IP보기클릭)125.137.***.***
회피할 수 있는 공격이라도, 회피하기 전에 반격으로 격추해버리면 연속타겟보정이 올라가지 않으니 깨알같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닌가?; 실험을 해보질 않아서 확답은 못 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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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필드는 공짜가 아닌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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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피할 수 있는 공격이라도, 회피하기 전에 반격으로 격추해버리면 연속타겟보정이 올라가지 않으니 깨알같이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아닌가?; 실험을 해보질 않아서 확답은 못 하겠네요.
(IP보기클릭)218.55.***.***
아마 그렇긴 할 것 같네요. 하지만 격추시켜야만 발동되기 때문에 실제적인 효과는 크게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애정캐릭이라서 카운터로 빵빵 격추시킬 정도라면 어차피 자코에게 맞을 일이 거의 없을 것이구요. | 17.03.15 09: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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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필드는 공짜가 아닌데요
(IP보기클릭)218.55.***.***
님은 에바에 풀카운터를 달아서 EN부자가 되시면 되겠네요^^ | 17.03.15 09:18 | |
(IP보기클릭)211.36.***.***
루리웹-1151248076
게임 제대로 안하신 것 같은데 에바 AT 필드 발동시 소모되는 en량이 결코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에바가 집중공격 당하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en 올인나죠. 이런 댓글은 게임 좀 제대로 해보로 다시기를 | 17.03.15 09:50 | |
(IP보기클릭)118.36.***.***
루리웹-1151248076
적어도 에바한테는 달아주면 좋은 스킬 맞아요 얘는 AT필드로 생존력이 받쳐주나 아니냐를 떠나서 리얼계 애들은 회피하고 슈퍼계 애들은 방어력으로 버틸 자코들 공격까지도 배리어로 다 받아내면서 EN 거덜내는 놈이라... | 17.03.15 10:09 | |
(IP보기클릭)121.140.***.***
en의 급격한소비를 막기위해 풀카운터를 달아주는 게 더 좋다-> at필드가 없는게 더 낫다는 결론이 당연하게 나오는 건 아닙니다. en소비가 많아지면 단지 at필드를 발동못시키는 문제뿐만 아니라, 무장사용에 애로가 생기니까 그런것이죠. | 17.03.15 10:27 | |
(IP보기클릭)218.55.***.***
희소자원인 풀카운터를 필드의 EN소모때문에 에바에 단다는 것은 피탄 시의 HP소모보다 배리어의 EN소모가 더 손해라는 발상입니다. 그렇죠? 그러면 에바에서 AT필드가 없어지면 더 강력한 유닛이 될까요? 너무나 동의하기 어렵네요. | 17.03.15 10:33 | |
(IP보기클릭)223.33.***.***
누구한테 달린 AT필드냐인데, 초호기랑 이호기한테는 좀 있는게 방해같고, 영호기 8호기는 좋다는 느낌이죠. | 17.03.15 10:35 | |
(IP보기클릭)121.140.***.***
루리웹-1151248076
피탄시의 hp소모, 즉 유닛의 생존이 더 중요하다는 의견엔 저도 동의합니다. 하지만 v의 경우에는 유닛의 생존이 어려운게임이 아니죠. 기본구성이 쉬운데다가 적턴시 정신기 사용까지 가능해진 상황에서 풀카운터를 다는 것이 단지 유닛의 생존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만 행해지지는 않는다는 겁니다. 특히 에바의 경우에요. 에바는 다른기체들과 달리 공격을 맞을때마다 en이 20답니다. 그리고 en회복이 가능하지만 50회복이고요. 대충몇대맞다 보면 en절반이상 달아있습니다. 오히려 에바는 풀카운터를 담으로써 en보존= at필드유지를 통한 생존가능성 확보+전투지속력 확보 라는 일석이조의 이득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른 기체는 생존가능성 측면만 이득을 얻을수 있는 것과 달리요 | 17.03.15 10:42 | |
(IP보기클릭)218.55.***.***
그런 목적이라면 풀카운터보다는 EN파츠를 활용하는게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풀카운터는 매우 비싼 스킬이기 때문에 맘놓고 반격을 선택하기 곤란한 유닛에게 더욱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난이도를 논하자면 사실 아무렇게나 해도 되는데 보다 강력한 유닛을 만들어가는 재미로 하는거 아닙니까? | 17.03.15 10:50 | |
(IP보기클릭)121.140.***.***
님의 논리대로라면 풀카운터보다는 기체의 장갑개조, 저력스킬레벨9, 가드등을 다는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요? 저력레벨9에 450, 가드레벨2에 200 등 다 달아도 풀카운터1500보다는 싼데요 | 17.03.15 10:53 | |
(IP보기클릭)223.62.***.***
희소자원을 쓸 때는 우선순위를 고려해야한다는 이야기죠. 과연 에바가 풀카운터라는 비싼자원을 우선적으로 적용할만한 유닛일까요? | 17.03.15 10:58 | |
(IP보기클릭)121.140.***.***
네. 위위댓글에서 적었다시피 v는 유닛의 생존가능성이 매우 높은 게임입니다. 에바이외의 생존능력 떨어지는 기체가 풀카운터를 담으로써 얻게되는 생존율 상승의 이득은 생각만큼 높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안달아도 잘 안죽기 때문이죠. 그런데 에바는 en확보를 통한 무장지속성이라는 이득까지 추가로 얻는것이라 풀카운터의 효용성이 다른기체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17.03.15 11:02 | |
(IP보기클릭)223.62.***.***
님의 의견에 동의할 수 없지만 존중하겠습니다. 죤 하루되세요~ | 17.03.15 11:10 | |
(IP보기클릭)121.140.***.***
예 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 17.03.15 11:11 | |
(IP보기클릭)211.195.***.***
다른유닛에게 풀카운터 = 생존력 상승 (HP소모 최소화) 에반게리온에게 풀카운터 = 지속공격력 상승 (EN소모 최소화) 방어와 공격 중 무엇을 추구하는가의 차이인듯. | 17.03.15 12:26 | |
(IP보기클릭)58.143.***.***
(IP보기클릭)218.55.***.***
반격보정이 들어간 유닛도 카운터에 보정이 들어가는 셈이죠. 다만 어지간해서는 보스급을 카운터발동으로 격추할 일이 없는데, 풀카운터를 달아줄 정도로 애정을 들이는 리얼계라면 자코한테는 정말 안맞기 때문에.. | 17.03.15 09:2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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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력으로 생존력을 강화한다는 측면에서 진겟타에 잘어울린다고 저도 생각합니다. | 17.03.15 09: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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겟타는 풀카운터 달고 자코들 사이에 던져놓으면 자코들 카운터로 때려잡으면서 기력 빨리 올라서 기력 170빨리 달성돼서 좋은 거 아닌가요? 에바 초호기도 빨리 유사신화모드로 진입할 수 있으니 겟타나 초호기가 빠른 사기모드로 진입하는데 상당히 도움될 것 같은데요? | 19.11.26 11:2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