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낙 이거저거 많아서 감이 안 잡히는 분들을 위한 간단정리
1. 파일럿 능력끼리는 중첩됨.
예를 들어 강운을 가진 쥬도가 에이스가 될 경우 쥬도의 고유 에이스 보너스와, 공용 에이스 보너스가 모두 중첩됩니다. 자세한 계산식은 패스.
2. 강화파츠 효과와 파일럿 능력끼리는 중첩됨.
다시 만만한 쥬도를 예로 들면 강운을 가진 쥬도가 위저드 오퍼레이터 착용하면 보너스 효과가 중첩된다는 의미. 역시나 자세한 계산식은 패스.
때문에 플라나 컨버터 착용 후보자로 제일 먼저 손에 꼽는 게 쥬도입니다. 자금뿐만 아니라 택포인트까지 더 벌어오니 일석삼조.
하지만 버그가 있다는 제보가 있으므로 주의.
관련글 http://bbs.ruliweb.com/etcs/board/104427/read/9417361?page=3
3. 파일럿 능력과 정신기 행운(혹은 축복)의 효과는 중첩 안 됨.
이 경우 무조건 행운의 효과가 우선시됩니다. 쥬도가 행운 걸고 잡으나 다른 캐릭터가 행운 걸고 잡으나 획득자금은 2배로 똑같다는 의미.
4. 강화파츠 효과와 정신기 행운(축복)의 효과는 중첩됨.
위저드 오퍼레이터를 장착한 유닛이 행운을 걸고 적을 격추하면 기본금의 2.5배의 자금을 입수합니다. 플라나 컨버터 착용유닛이 행운을 걸고 적을 격추하면...이하생략
결론 : 단순히 자금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쥬도에게 굳이 집착할 필요없이 행운 정신기를 적극활용하는 편이 유리.
단, 이 게임은 돈보다도 TacP가 더 중요한 게임이라...
그냥 버스왕 쥬도 만세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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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게 맞는 말이기도 하고 의미없는 말이기도 한 게, 위의 공식들 전부 적용해보면 결국 보너스 중첩이 최대로 붙는 조건은, 행운 + 플라나 컨버터 입니다. 각각 2배씩해서 4배가 되죠. 그 외에 파일럿 특수능력들은 행운에게 우선순위 넘겨주고 적용 안 되니까 의미가 없구용... | 17.03.07 16: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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