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방금 퇴근하고 가장 먼저와서 정리해서 올립니다. 거창한것도 아닌데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할따름입니다.
최초 0.9버전에서 가장 큰 변경점은 난이도의 수정입니다. SS난이도에서 AS로 다시 회귀를 했습니다. 이유는 단순합니다. "스트레스 받으면서 게임을 하고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게임이 쉬워졌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충분히 쉽게 돌파되고, 로테이팅이 가능하고, 달리는 농구를 할 수 있습니다.(제 농구의 모토이기도 하죠)
많은 분들의 플레이 패턴도 다르고 실력들도 제각각이기 때문에 특정 유져님들과는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매년 슬라이더를 내왔을때, 비율적으로 안맞으시는 분들보다는 비교적 만족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공유하고저 합니다. 컨셉은 뭐 항상 만들어왔듯이 올스타 난이도에서 치고받고 하는 실제와 비슷한 게임의 연출을 목적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덧붙여 말씀드릴 것은 가급적이면 게임을 하면서 중간에 멈추고 "STATS"창에 접속하셔서 중간중간에 스탯을 확인하면서 게임을 하지 마셔요.농구는 48분의 놀음이기 때문에, 단순 1쿼터만 해보고 에이~ 하기에는 너무나도 많은 요소들이 결부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탯창을 한번 확인하게 되면 어느덧 내 플레이가 스탯에 맞춰서 하는 플레이가 됩니다.
가령 1쿼터를 끝냈는데 슛 시도가 많다고 생각되면(ex 30개를 쏘았다.)2쿼터부터는 자연스럽게 지공을 하려는 유저의 움직임이 뇌에서 시켜버리기 때문입니다.ㅎㅎㅎ
"완벽한 슬라이더는 없습니다. 저는 여러 유져님들께 그저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것일 뿐입니다."
평균 스탯은 말 그대로 평균일 뿐입니다. 120점이 날때도 있고 또 어떤경기는 80점이 날 때도 있습니다. 본 슬라이더의 수정은 최소한 12분 풀로 5게임정도는 해보고, 그 뒤에 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몇포인트씩 수정하다 보면 본인에게 가장 완벽한 슬라이더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후속작이 나와도 대충 나는 어느정도 선이다....라는게 나오고 대충 그 언저리에서 포인트를 조절하다 보면 제 슬라이더를 기다리는 시간보다 훨씬 짧은 시간내에 재미있는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한게임 한게임 스탯에 집착하지 마시고, 한쿼터 한쿼터에 집착하지 마셔요. 그렇다고 닥돌하면서 슬라이더를 욕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적절한 능력과 게임실력이 있어야 재미가 지기 마련이겠죠.
저는 여러분들에게 Cam's Roster를 추천드립니다. 본 슬라이더는 이 로스터를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함께 사용하였을때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이 로스터는 조만간 바이아웃 트레이드까지 반영해서 현재의 1.95버전에서 2.0 버전이 되면 꽤 완성도가 있는 로스터가 될 것입니다.
이 로스터이며 링크 참조하시면 알듯이 많은 부분에서 수정을 한 로스터이며 최신 반영까지 되어있습니다. 제 슬라이더는 단순 퀵게임용이라기 보다는 GM모드에 보다 적합합니다.(물론 퀵게임에서도 적용이 됩니다)
*퀵게임시에 팀 선택화면에서 online ID로 검색해서 stephon-urqel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통상적으로 저는 1.0을 릴리즈 하고 그 이상 버전은 올라가지 않는데, 이번 슬라이더는 약간 개인적으로 아리송 한 부분들이 꽤 여럿있어(ECO MOTION의 엔진에 대한 정확한 이해도가 아직 떨어지나봅니다.) 그 이상의 수정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습니다.
"잡설이 길었네요. 다들 재미지게 즐기시기 바라겠습니다." 또한 피드백들도 적극 환영입니다.
Game Settings
Difficulty: Allstar
Game Style: Custom
Quarter length: 12 Minutes(전 12분만 합니다.)
Fatigue : On
Injuries : On
Shooting Type: real% - 타이밍은 이제 이력이 나서 저는 리얼로 합니다. 타이밍 쓰는 분은 슛성공률부분만 따로 조정하세요.
FT Shooting Type: real% or Stick 자유.
Game speed : 43
FT difficulty : 50 or 자유
Action Replays : Often
After Basket Camera Cuts : Often
Ball Handler Text : Name(전 OFF로 합니다...선수를 외워서..^^ 실제감 있고 좋아요.)
Shot Feedback : Off
Rhythm Icons : On
Pick & Roll Overlay : On
그외 오디오 항목 자유
Sliders: User/CPU
하나만 써있는 숫자는 유저 CPU 같으며, 두개가 써있는 것은 앞이 유저 뒤가 컴입니다.
Offense
Inside Shot Success: 38
Close Shot Success: 39
Mid-Range Success: 41
3PT Success: 43
*올스타 난이도에서는 리얼로 갔을때 슛 판정이 다소 좋습니다만, 전체적인 에코엔진의 슛 성공률이 좋기 때문에 적절하게 조정을 하였습니다.
샷스틱은 본 수치를 조금 올려야 할 수 있습니다.
Layup Success: 52
*디펜스 항목의 레이업 디펜스 스트렝스의 2 항목이 100이므로 조금만 앞에서 디나이 해주면 실패의 빈도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50이상으로 상향조정하였고 만족할만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Dunk in Traffic Frequency: 60
Dunk in Traffic Success: 45
Pass Accuracy: 49
Alley-Oop Success: 55
Contact Shot Success: 58
*이 수치로 앤드원이 꽤 현실적으로 나옵니다.
Defense
Driving Contact Shot Frequency: 95
Inside Contact Shot Frequency: 95
Layup Defense Strength TAKEOFF: 100
Layup Defense Strength RELEASE: 100
Jump Shot Defense Strength GATHER: 70
Jump Shot Defense Strength RELEASE: 85
Help Defense Strength: 55
Steal Success: 55
Attributes
Quickness: 57
Vertical: 25
Strength: 60
Stamina: 55
Speed: 42
Durability: 65
Hustle: 20
Ball Handling: 65
Hands: 57
Dunking Ability: 55
On-Ball Defense: 42
Stealing: 50
Blocking: 0
Offensive Awareness: 70
Defensive Awareness: 80
Offensive Rebounding 47/25
Defensive Rebounding: 53
Consistency: 55
Fatigue Rate: 53
Injury Frequency: 15
Injury Severity: 10
Tendencies
Take Inside Shots: 15
Take Close Shots: 20
Take Mid-Range Shots: 75
Take 3Pt Shots: 65
Post Shots: 40
Attack the Basket: 15
Look for Post Players: 90
Throw Alley-Oops: 45
Attempt Dunks: 55
Attempt Putbacks: 65
Play Passing Lanes: 34
Go for On-Ball Steals: 65
Contest Shots: 77
Backdoor Cuts: 53
Fouls
Over the Back Foul Frequency: 100
Charging Foul Frequency: 100
Blocking Foul Frequency: 75
Reaching Foul Frequency: 60
Shooting Foul Frequency: 45
Loose Ball Foul Frequency: 100
*개개인의 스타일이 모두 틀리므로 반드시 슈팅파울 및 블로킹 파울은 본인이 하면서 조정하세요. 저는 위가 맞습니다.
Controller setting
Who to guard : Off
Defensive Assist Strength : 50(중요)
Automatic Shot Contest : Always(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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