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6.8 더보기 +

[잡담] 늦잡풀이 먼가요 [4]




(1289844)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604 | 댓글수 4
글쓰기
|

댓글 | 4
1
 댓글


(IP보기클릭).***.***

가끔 여기도 와겔처럼 용어해설공지가 있었으면... 늦잡풀 말뜻으로 봐서는 잡기당하는것 보고 잡기 풀기 하는것 같네요. 버파에서도 잡기풀기 기본으로 3번 입력하는게 있는데 그런것처럼...
11.07.15 19:45

(IP보기클릭).***.***

기본적인 옛날 잡풀 앉아서 잡기커맨드 연타 연타 ~ 하면 짤짤잡기는 잡풀, 짤짤늦게 잡기에는 하단약발을 히트시켜 콤보로 이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뒤에 나온게 잡풀카운터 ~ 짤짤(연타캔슬)뒤 뜬금없는 승룡이나 중손 혹은 강손을 씀 짤짤까지는 자동가드여서 잡풀커맨드를 연타해도 약발 발동안됨, 그런데 짤짤짤뒤 카운터 심음 그럼 약발은 발동됨, but 상대가 짤짤뒤 생기는 프레임 이득뒤로 기본기가 들어와서 약발짐 카운터로 쳐맞 아픔 ㅠ.ㅠ 그래서 생긴게 늦잡풀, 연타 잡풀이 아닌 상대의 기본기에 맞춰 살짝 늦게 잡풀을 누름, 빠른 기본기는 가드하고 느린 잡기는 잡풀이 되는 원리(?) 그런데 그거 맞춰서 살짝 늦게 카운터 까시는분도 있음, 그런데 그런건 연타 잡풀에 짠발 맞음..
11.07.15 19:49

(IP보기클릭).***.***

지옥님이 설명 잘 해주셨는데요. 초보입장에서 나름대로 알기쉽게 써보자면... 일단 잡풀은 기본적으로 잡기를 푸는걸 말하는겁니다 상대방이 잡기하고 저도 잡기하면 잡기풀기가되죠. 근데 잡기풀기면 잡기풀기지 왜 늦잡풀을 하라는겨?? 왜나면. 늦잡풀을 하라는 이유는 발동프레임이 굉장히 빠른 기술들이 있습니다. 류의 오류겐 같은거요. 예를들면 만일 상대방이 류인데 저를 넘어뜨리고 나서 자꾸 잡기를 하는겁니다. 저는 한 두어번 잡기를 맞았구요. 그래서 이번에도 잡기가 들어오겠다 싶어서 상대방이 슬금슬금 걸어오길래 잡기에 안당하려고 저도 잡기를 눌렀습니다(잡기 풀기죠) 그런데 상대방 류가 이번엔 오류겐을 쓰네요? 그럼 잡기 누른 저는 오류겐에 맞게되죠. 오류겐 이후 울콤 콤보까지 들어오게되면 엄청 뚜드려맞는거죠. 후덜덜하죠. 그래서 오류겐은 안맞고 잡기는 풀수있는 타이밍에 잡기를 누릅니다 그게 늦잡풀입니다. 헌데 지옥님 말씀처럼 요즘은 또 이걸 노리고 늦잡풀하는사람한테는 일부로 늦잡풀 타이밍에 맞춰서 오류겐 같은 발동프레임이 빠른 기술을 사용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도 심리전인데요 뭐 여기까지는 일단 나중에 신경쓰기로 하고 ㅎㅎㅎ; 늦잡풀 타이밍은 트레이닝 모드에서 상대방 류로 해놓으시고 한번은 오류겐 한번은 잡기 뭐 이런식으로 커맨드 입력해놓으셔서 오류겐은 안맞고 잡기풀기는 되는 그정도 타이밍을 찾아보세용 제가 아는건 딱 여기까지.. -_-;;
11.07.15 20:41

(IP보기클릭).***.***

상대가 늦잡풀을 노리는 실력이 없으면 대부분의 상황에서 늦잡풀은 거의 "필수"적으로 쓰입니다. 손쉬운 예로 상대가 승룡권 같은 무적기 지른 뒤 세이빙 캔슬 전진하며 들어오면 여러가지 선택지가 있지만 비교적 안전한 대책이 먼저 앉아서 하단방어를 한 뒤에 반박자 늦은 잡풀을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단약발로 이어지는 콤보와 무적기 지르기 그리고 잡기까지 방어가능합니다. 켄의 용권선풍각을 맞았을 경우에도 마찬가지... (서서 잡풀과 앉아 잡풀 여유프레임의 차이가 있으니 숙지하시길) 이지선다 상황에서 상대의 지르기를 방어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늦잡풀입니다. 상대가 잡기를 즐겨쓰는 타입이면 승룡 세켄 대쉬한뒤 잡기를 시도할텐데 이때 역으로 이쪽에서 무적기 지르기 -> 세켄대쉬 울콤 이런 식으로 허를 찌를 수 있음. 결국 심리전임.
11.07.15 22:28


1
 댓글





읽을거리
[게임툰] 레트로로 그린 잔혹동화, 리틀 구디 투 슈즈 (45)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20)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47)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0)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3)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글쓰기
공지
스킨


늦잡풀 키워드로 게시물이 검색되었습니다. 최신목록


글쓰기 11개의 글이 있습니다.
1
게시판 관리자

스트리트 파이터 5

평점
6.8
장르
격투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AC, PS4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기타
개발사
캡콤


유통사
SIEK,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16.02.16 (PC)
[출시] 2016.02.16 (PS4)
[출시] 2018.01.17 아케이드 에디션 (PC)
[출시] 2018.01.17 아케이드 에디션 (PS4)
[출시] 2019.03.14 타입 아케이드 (AC)
[출시] 2020.02.14 챔피언 에디션 (PC)
[출시] 2020.02.14 챔피언 에디션 (PS4)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