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정보는 패치노트를 참고하시고 개인적으로 공유하고 싶은 몇가지 것들을 써보겠습니다.
클라우디오
1. 신기술 lp lk (2타 데미지 11, 가드시 -12~14, 히트시 -1) : 기존에 짜게 플레이가 힘들던 클라우디오에 원짠이 생겼습니다. 미겔의 그것보다는 성능이 구립니다만 그래도 허한 벌판에 하단이 하나 들어왔기 때문에 괜찮다고 봅니다. 히트시 -1은 좀 걸리네요. +0이면 좋을텐데 말이죠. 사용 후 선자세입니다.
2. 신기술 4rk lp : 그냥 벽몰이?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1타 히트시 2타 확정이고 1타 리치가 조금 길기 때문에 딜캐용으로 쓰일지 모르겠네요. 국콤에 마지막 사용시 더블니보다 뎀지가 1 높습니다. 벽몰이 거리는 약간 떨어지는 듯.
3. 로하이 (1rk lk, 히트시 -2) : 데미지가 소폭 하향된 대신 1타 히트시 전타 히트로 바뀌었습니다. 허나 상대가 앉아 가드하면 뜨기 때문에 남발은 금물일 것 같고 2lk를 제외하고 긁을게 생겼다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4. 손나락 2타 (2타 데미지 10, 총 데미지 21, 히트시 -1) : 이건 뭐 클라우디오를 상대하려면 동체시력을 좀더 자주 써야 한다는 정도..? 긁고 할게 없습니다. 연깎마냥 상대도 앉은자세가 되서 심리 싸움을 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짠손을 제외하면 원투에 다 집니다.
간단평 : 2lk와 횡rk밖에 없던 클라가 좀더 짜게 플레이가 가능해짐. But 살펴보면 성능들이 그닥 좋지않으므로 주된 플레이로 하긴 힘들어 보임. 또한 상중단 이지가 강력했던 클라인데 쿄강발이 상단이 됨으로 상중단이지에 약간힘이 빠졌지만 상향된 우종(가드시 +2 -> +4)으로 커버 가능해보임.
ps. 벽꽝기가 몇개 더 생겼는데 2lp rp(스타버스트), 66rp rp, 4ap(파워크래시)등이 벽꽝이 됩니다. 파크 벽꽝은 좀 의미 있어보이네요. 불있을때 벽앞에서 2lp rp를 통한 이지가 더 강력해질것 같구요. 막혀도 이득이니.
화랑
반남은 화랑의 콤보 데미지가 심히 거슬렸나봅니다.
공콤에 사용되는 기술들의 데미지가 하향되면서(뻥발 (24 -> 22), 왼플 (20 -> 17), 엘켄(12 -> 10)) 콤보에 힘이 조금 빠졌고 로하이 히트백+데미지 상향으로 압박플레이에 조금 힘이 더해진 것으로 보이네요.
특히 로하이는.. 맞으면 데미지 20이고 막아도 쉽게 개기지 못하는 하단이기 때문에 벽에서 화랑 로하이를 맞고 ㅈ랑을 외치는 분들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일단 로하이 맞으면 20데미지+강제이지가 걸리기때문에..
오른플 찍기는 일단 너프로 보입니다만 힐랜스가 가드시 -15 -> -10으로 상향되면서 이걸 대체품으로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힐랜스 데미지 자체는 좋기 때문에 뻥발 국콤 데미지 자체는 오른플찍기 시절보다 6 더나옵니다. (오른플 찍기 66, 힐랜스 72)
왼플 컷킥은 슈돌이 이제 안들어가고 막히고 뜨지 않으며 뻥발로 콤보 이행됩니다.
이해가 안되는 건 왼플 3lk를 파워크래시로 만들고 데미지를 5나 깎았다는 건데 그냥 예전대로 해서 콤보용으로 쓰는게 좋아보입니다. 폴이 철산고만 써도 파워크래시 쓰는게 데미지 싸움에서 손해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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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 판정이 달라요 가불기도 스타버스트 있을때만 가불이에요 | 18.09.06 19: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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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은 아시는 것과 같고 카운터히트에만 공콤됩니다. | 18.09.06 21: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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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헐.. 대신 힐랜스가 있으니...ㅠ..로하이 하나만으로도 할만 할거 같으니 만족하네요 | 18.09.07 02: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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