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노랑단 밖에 안되고 여기 괴수들도 많으시겠지만
요근래 현자타임오면 매칭 멈추고 도젯 연습하면서 느낀걸 적어봄 주관적인거다보니 개개인마다 다른건 이해부탁드립니다
먼저 프렉티스 모드 세팅은 개인 편한대로 맞추시고
저는 서서 방어, 잡기풀기 활성화했음
제가 생각하는 도젯에 가장 중요한 3가지는
1. 도발 히트 감 익히기
2. 64커맨드 최단시간 입력
3. 백너클
이렇게 3가지로 생각함
일단 첫번째 도발 히트 타이밍 익히기
전 솔직히 도젯 정보같은거 찾아볼때 도발뒷무릎 도발 브살문 연습 많이하라는 말 공감 많이 못했어요
도젯이든 도뒷이든 죽어라 하다보면 전부 다 익히겠지 이런 생각이였는데 아니더라구요
도뒷 도살문은 집중하면 쓸수있다 싶었는데 도젯은 거지같은 64 커맨드때문에 저같은 찐따 브라이언은 도발 히트 타이밍이 개판입니다
도발 히트전 4rp를 너무 신경쓴 나머지 6 입력때문에 제트어퍼 너무빨리 나가는게 제일 많고 히트 타이밍 기다리니 제트가 너무 늦게나감
이걸 해결해주는게 도살문 도뒷이였음 도젯 하다 현타오면 도뒷 도살문만 죽어라 했어요
비록 우리는 도젯을 연습하고 있지만 이게 은근 엄청 중요함 도움도 많이됐고
두번째 64 커맨드 입력
빠르게 입력하는것도 중요한데 6을 정확히 넣는게 상당히 중요함 일단 64입력전에 도발 히트 타이밍부터 익히는게 먼저
겁나 빠르게 64 입력한거 같은데 도발 정히트 타이밍에 입력하면 백너클 나가는 경우 많으실건데
이부분은 세번째 항목이랑 같이 설명함
세번째 백너클
제가 도젯연습하면서 제일 거지같고 빡쳤던게 백너클(제자리 4rp)
분명 64 입력 했다 생각했는데 백너클만 하루종일 처나가고 같은커맨드로 제자리에서 쓰면 또 제트어퍼는 잘나감
왜 이런건지도 모르겠고 빡치기만 겁나 빡칩니다 여기서 제가 제일 크게 막혔는데
그래서 생각해보다가 도발 히트하고 64만 입력하면서 커맨드 기록을 봤는데 6이 입력이 안되는경우가 많았음
도발64 도발64 도발64... 무한반복
여기서 제가 찾아낸 문제점은 6입력이 4rp 누르는것만큼이나 중요하다는 것
난 분명 레버를 6튕기고 4rp에 포인트를 준거 같은데 도발이 히트하는 순간 64로 레버 튕기다보면 너무 빨리하려했던 나머지 6쪽으로 레버가 덜가게 된거죠
그렇게 하다보니 제가 나름 깨우쳤던게 4rp가 아니라 6에 포인트를 줬음 이 느낌을 표현하기 너무 애매한데
6을 무겁게 입력한다고 해야할까 깊게 넣는다고 해야할까 아무튼 멜랑꼴리한 그런 느낌으로 도젯하니까 그나마 성공률이 조금씩 올라감
그리고 하다보면 도젯이 될거같은 그 미세한 차이의 레버 그립감이 있는데 이 느낌을 계속 기억해야했음
오줌한번 싸고와도 이 느낌이 리셋돼버려서 꽤나 고생...
이 문제점을 파악하고 도젯을 연습하니까 그전에 연습했을때 레버 움직이는 느낌이 아예 달랐어요 새끼손가락까지 신경써서 6을 미는 느낌?
많이 간추려볼려 했는데 똥같은글이 장문이 됐네요
아무튼 개거지같은 도젯 위에 저 3가지가 다 맞물려야 성공하는거라 여간 힘든게 아니네요
실전에서까지 쓸 생각하니 내가 이짓거리 왜하고있나 이생각듬 겉멋기술 시벌 퉤
특히 백너클 자주나가는 사람은 이글보고 도움이 많이 됐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