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언리얼 엔진 4.18에 탑재될 콘솔 관련 개선사항입니다
- [XboxOne + PS4] 최적화 가능한 메모리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로우 레벨 메모리 트래킹 툴을 개선하였습니다.
- [XboxOne + PS4] 더 효율적인 볼륨 텍스처 업데이트로 최대 메모리를 240MB 이상 줄였습니다.
- [XboxOne] 다양한 렌더 타겟 레이아웃을 위한 옵션을 추가하여 활성화된 렌더링 기능에 따른 GPU 상 대역폭 활용을 최대화했습니다.
- [XboxOne] D3D12 디스크립터 힙 내 메모리 오버헤드를 줄여, 120MB를 절약했습니다.
- [XboxOne] 렌더 타겟을 필요 시에 즉시 할당 및 해제하여 메모리 사용을 100MB 이상 줄였습니다.
- [PS4] 텍스처 스트리밍 처리 방식과 조각 모음 풀을 최적화하여, 300~400MB를 절약했습니다.
배틀 로얄을 작업하면서 특히 30Hz 게임들에 영향을 미치는 엔진 내 입력 지연 문제를 몇 가지 발견했습니다.
이 문제를 다루기 위해 스레드 동기화를 개선하여 지연시간을 66ms 가량 줄일 수 있었습니다
(60Hz 타이틀에서의 감소량은 대략 절반이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는 게임의 느낌에 뚜렷한 개선을 가져와, 좀 더 빠른 반응으로 목표물을 조준하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얼마전 공개된 Epic Games 공식발표 내용입니다.
60프레임의 철권의 경우 33ms(약2프레임)가량 줄일수있을것으로 보이네요.
하라다가 엔진업데이트를 해줄지 모르지만 SNS등을 통해 지속적인 압박(?)이라도 해보면 어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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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스 매칭은 쫌 말이 안되는것같고 인풋렉은 거의 불가능 하다는 말이네요? 갈아 엎어야 된다니 ㅜ | 17.10.17 2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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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 개같은 놈을 봤나 | 17.10.17 2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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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그쪽 관련 지식이 없어서 확실히는 모르겠어요. 철게에서 누가 그렇다고 하는 글을 본거라.. | 17.10.17 22: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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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업데이트는 개발자인 지인에게 들은말로는 쉽다고 합니다. 넘버링이 바뀌는 수준, 예를들어 언리얼3 -> 4로가는건 갈아엎어야하는 수준이지만 버전업인경우는 쉽게 업데이트를 할수있다고하네요. 개발자 성의의 문제가 아닌가합니다. | 17.10.18 0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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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은 엔진 마이너 업데이트만 해도, 게임의 어느부분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업데이트 하기가 힘들어요. 언리얼은 소스도 공개되어 있는 엔진이라, 소스까지 손댔으면 더더욱 문제이고요. 개발중인 게임이야 나중에 검수를 할테니까 상관없지만... 일단 서비스에 들어가면, 성능도 문제지만 검증된 안정성의 중요도가 억만배는 큽니다. 그게 게임 서버에 남아있는 비효율적인 것 처럼 보이는 코드를 손을 못대고, 비슷하게 은행 ATM기계에서 30년된 포트란으로 만든 프로그램이 작동하는 이유고요. 성의의 문제가 아니라, 아마 이거 업데이트해서 얻을 이득과 벌어질 수 있는 위험가지고 정책적인 부분에서부터 논의해야 할 일일 걸요. | 17.10.18 12: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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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지 지인이 세가지 경우를 말하더군요. 첫째. 가급적 엔진을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한다. (자기는 이쪽이라고 합니다) 두번째. 최신업데이트에 더 나은성능도 있겠지만 발견되지않은 새로운 오류가 존재할수있기에 시간을 둔다. 아마 말씀하신것이 이 두번째 내용에 해당되지않나 합니다. 세번째. 한반 퍼블리싱한 게임에대해선 엔진업데이트를 하지않는다. 성능이냐 안정성이냐의 문제로 업데이트의 성사여부는 반다이남코가 결정할 문제이긴합니다만 현재 전세계적으로 불만이 많고 요청이 쇄도하는 입장에서 한번쯤 생각해볼 문제가 아닌가합니다. | 17.10.18 14: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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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게임개발자인지라... 개발중인 게임이라면 왠만하면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지만, 일단 서비스가 시작되면 당연히 즉시 적용은 안하며, 혹시 엔진 버전을 올린다고 해도 지금까지 만들어둔 모든 컨텐츠와 충돌이 없는지 검증 해야해서, 대형 업데이트할때나 가능한 일이죠. 만약 오직 인풋렉 문제 때문에 패치를 한다면 상당히 위험부담을 지고 선택하는 일이지, 쉽게 할 수 있는 일은 아닙니다. | 17.10.18 15: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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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죠 ㅎㅎ 피씨판도 언리얼 똑같이 씁니다. 피씨판 렉도 같이 줄어들테니 피씨판은 아예 렉을 못느끼는 수준까지 가겠죠 ㅋㅋ | 17.10.18 0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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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솔 개선사항이라고 적혀있는디요 | 17.10.18 07: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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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 '지금'의 피시판보다요 | 17.10.18 15: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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