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나온지 거의 일주일이 지났습니다.
그만큼 다양한 경험이라던지 연구등을 해본결과 생각외로 상성을 많이 타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최악은 동캐전.... 서로 스큐어만 쓰게 됩니다. 그러다 한방으로 게임을 뒤집는...)
각 케릭별로 느낀점을 몇자 적어보겠습니다.
VS하이드
그냥 P4U의 나루카미를 상대한다는 느낌으로 보시면 될듯 합니다. 정직하지만 이상적인 대공기에 화력은 화력대로 좋은 밸런스형 케릭인 만큼 상대방의 압박에 무턱대고 점프라던지 텔레포트로 피하다간 바로 격추당합니다. 다만 정직한 운영방식을 보여주는 만큼 상황에 맞는 대시C라던지 5B로 무난히 상대가 가능합니다.
VS린네
생각이상으로 강한 근거리 압박을 가능케 하는 케릭으로 공아(236 A,B,EX)후 바로 대시 캔슬이 가능한 만큼 매사에 조심해야 하는 케릭중 하나입니다. 그밖에 점프2B로 기상및 상황에 맞는 역가드 상황 연출등이 가능하며 불시에 사용하는 대시중6AB로 인한 롤링으로 접근등 항시 22A나 백점프 스큐어등을 사용할 준비를 해야 된다고 봅니다.(상성부터 별로 안좋습니다)
VS왈렌슈타인
3대장중 하나인 왈렌슈타인의 경우 생각외로 파워라던지 체력적 우위를 가지고 있는 만큼 힐다에게 힘든 상대중 하나입니다. 힐다의 텔레포트 기술 자체가 무적이 아닌 만큼 따라 잡히거나 읽히면 바로 콤보 한사발을 당하는 만큼 최대한 가드실드및 잡기풀기를 염두해야 합니다(상당수의 왈렌의 커잡이나 잡기 계열 기술들은 무적 프레임이 없기에 반격으로 끊어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360도 A버전만 아니면 잡기풀기도 가능합니다) 콘덴스글룸(214A,B,EX)이랑 린치핀(A,B,C 홀드후 놓기)을 항시 준비해서 접근할 기회를 최대한 줄이는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왈렌의 4모으기6 돌진형 잡기 기술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스큐어가 좋은 기술 같아 보이지만 앉아 있으면 맞질 않기에 남발은 금물입니다.
VS카마인
카마인의 경우 이렇다 하게 힘든 케릭은 아닙니다. 게다가 몇몇 기술의 경우 오히려 본인의 체력을 사용하면서 발동시키는 만큼 가드를 정확하게 해주면 큰 무리 없이 운영이 가능합니다(다만 역시 다양한 깔아두기식 함정에 빠지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절대 기본잡기에 잡히지 맙시다.
VS오리에
대부분의 기술이 돌진계열인 만큼 거리를 벌려야 하는 힐다의 입장에선 조금 힘든 매치를 보여줍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도망만 가면 상대방만 보팔 상대로 만들어 주게 되는 꼴이니 힐다 입장으로써는 답답할수밖에 없습니다. 그나마 힐다의 전체적 기술의 리치가 긴 만큼 적절한 기본기로 상대방을 최대한 뒤로 밀어버리면서 거리를 두고 차분히 대전해야 합니다. 특히 5C 모으기가 생각외로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상대방의 하단가드를 굳히게 하다가 써주시면 생각이상으로 좋은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모았을시 상단 판정이 중단으로 바뀝니다)
VS고르도
그냥 적고 싶지가 않을 정도로 압도적인 불리함을 보여줍니다. 기술의 성능들 자체부터 사기적인데다 가장 짜증나는건 데미지 조차도 좋다는 것이지요. 소위 말하는 자신과의 싸움이 되겠습니다.(그만큼 단순히 한가지 전법으로 가는게 아니라 모든 방법을 다 동원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림리퍼의 경우 A버전은 아마도 가드당해도 프레임을 이득보기에 추가 압박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만큼 2C나 5C 모으기 등으로 접근을 막으면서 가드실드로 상대방을 밀어버리는게 중요합니다. 추가로 저공 스큐어를 압박에서 벗어나기 용으로 사용해주셔야 그나마 도망을 가기 수월합니다.
VS메르카바
메르카바의 경우 오히려 커맨드 잡기의 리치가 힐다보다 더 합니다....(잘못해서 기본기 읽히는 순간 바로 저 멀리서 손이 날라와 잡혀서 물어 뜯기더군요) 가장 조심해야 할것중 하나가 바로 5B와 5C모으기 라고 봅니다. 그만큼 한번 당하면 그 후에 벌어지는 상황이 생각외로 귀찮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원거리 견제기본기의 남발은 메르카바와의 전투시 절대 금물이며 최대한 힐다의 5B와 린치핀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밖에 메르카바의 공중견제 능력이 매우 좋은 만큼 아무리 거리가 멀다 해도 함부로 점프를 하지 맙시다.(214B가 다 씹어 먹습니다) 다만 위의 조건만 조심한다만 그밖의 경우에는 거의 절대적으로 힐다가 우위를 점할수 있기에(대시 공격및 22A나 B가 생각이상의 효과를 보여줍니다) 항시 염두해주셔야 합니다.
VS바티스타
바티스타의 경우 모으기 계열인 만큼 생각 보팔상태로 바티스타를 압박하기 쉬운편입니다. 그밖에 바티스타의 원거리 계열 공격도 역시 힐다에 비해선 많이 밀리는 모습이 강하기에 큰 무리 없이 상대가 가능합니다.
VS세토
체력및 리치의 우위로 상대방을 제압해봅시다.....만 깔아두기식 기술(236A,B,EX)은 항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갑자기 콤보 끊길때의 기분은 참 당혹스럽더군요.
VS유즈리하
생각 이상으로 어려운 편이라 이렇다 할정도의 많은 유저를 접해보지 못해서..... 나중에 추가로 적던지 수정하겠습니다
VS엘트남
엘트남의 경우 또한 마땅히 좋은 경기를 해보질 못해서 많이 적지를 못하겠습니다. 그나마 적어본다면 최대한 상대방이 뛰게 만들지 않게 해야 한다는 것과 2C로 상대방의 재장전 혹은 실수를 정확하게 잡아줘야 한다는 점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나중에 추가로 몇자 더 적어놓겠습니다.
VS카오스
그냥 카오스 너무 암울한 느낌이 강합니다. 먼가 소환물과의 연계도 부드럽지 못한데다(다만 역시 소환물 다가올때의 무서움은...) 운영하는 모습 자체도 그다지 다체롭지 못하다는 느낌을 주는 만큼 힐다의 입장에선 좋은 상대라고 봅니다. 위에 적어두었지만 최대한 사거리를 유지하되 상대방의 실수나 의도를 정확하게 잡아서 원거리에서 아무것도 못하게 끊어주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VS아카츠키
너무나 단조로운 운영 방식및 안타까운 기본기와 특수기등으로 인해서 거리를 벌리고 콘덴스글룸이나 스큐어로 조금씩 압박을 해주면서 거리에서의 우위를 보여주면서 상대를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아카츠키가 강캐가 되기 위해선 지금 상황에선 장풍의 강화및 기본기의 리치 혹은 가드시 프레임 이득등 먼가 해줘야 하는데 이도저도 아닌 현재의 상황으로썬 힐다는 아카츠키에겐 힘든 상대라고 봅니다.
VS나나세
신케릭인 만큼 먼가 특이할줄 알았는데 그냥 평범한 주인공MK2케릭입니다. 다양한 돌진기및 파생기로 압박이 가능한 만큼 역시 하이드처럼 대시C라던지 22A혹은 B로 상대방의 패턴을 끊어주는 식으로 운영하셔야 한다고 봅니다. 다만 조심할것은 무턱대고 점프를 했을시 나나세가 할수 있는 옵션이 점프2C혹은 점프8C인 만큼 최대한 점프는 자제하며 행여나 어쩔수 없이 텔레포트(B버전:공중에서 나타납니다)를 사용시에는 C버전을 애용하시길....
VS바쿠야
개인적으로 이번 콘솔판 추가된 케릭만큼 최악의 상성을 보여주는 케릭이라고 봅니다. 우선 점프2C의 사기성은 힐다에게 상당한 압박으로 들어옵니다.(듣기론 풀로 충전시 오히려 바쿠야가 가드당했어도 이득이라는 소리가...) 그밖에 다양한 트랩의 설치및 역가드 상황을 연출하면서 힐다로써는 한번 바쿠야의 접근을 허용하면 정신없이 막거나 베일오프를 사용하게 만들정도로 무섭습니다.(게다가 딜 조차 나쁜편이 아닙니다) 다만 제 기억으로 깔아두는 거미줄의 경우 때려서 없앨수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확실히 기억이 안나네요....) 상황만 된다면 5C모으기로 정리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밖에 진짜 가끔 뜬금포로 인피니트워쓰를 갑자기 상대방이 가드중 쓰는데 그때는 그냥 무조건 뛰시면 됩니다.(생각이상으로 발동하기까지 시간이 긴 만큼 여유롭게 점프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좀더 자세한 공략이 나오겠지만 현재로썬 힐다 입장으론 가장 힘든 케릭이 아닌가 싶습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다양한 케릭간 대전 경험및 운영에 대한 생각을 적어봤습니다.
추가로 조언이나 본인의 의견이 있으신 분은 덧글을 남겨주시면 추후에 수정및 추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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