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모아-수비를 하면 전체 회복을 하고, 지팡이에 따라 모으지 않고 수비만 해도 매우 낮은 정도의 회복이 되는 직종으로 평소에는 그렇게 별 활약을 못본거 같은데 상황에 따라 쓸만하기는 합니다.
제가 주로 쓴곳은
초중반 스토리 진행할때 1~3층 공략하는 맵에서는 중간중간에 부수는 문이 나오는 곳까지 가면 적이 안나오니까 거기서 계속 시간을 투자해서 힐을 해서 문을 지나서 갈때 hp를 꽉꽉채워서 그 맵을 클리어하기 혹은 평원이라도 좀 안전해 보이는곳에서 시간 투자해서 모두 체력 채우기를 통해 쉽게 하는 역활이었습니다.
초중반 스토리 진행할때 1~3층 공략하는 맵에서는 중간중간에 부수는 문이 나오는 곳까지 가면 적이 안나오니까 거기서 계속 시간을 투자해서 힐을 해서 문을 지나서 갈때 hp를 꽉꽉채워서 그 맵을 클리어하기 혹은 평원이라도 좀 안전해 보이는곳에서 시간 투자해서 모두 체력 채우기를 통해 쉽게 하는 역활이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보스전일때는 보스의 공격력에 비해 힐의 양이 작거나 데미지가 크거나 즉사 공격등을 당해 힐이 있으나마나한 경우가 있어서 핑그렉 대신 상태이상 무기를 드는 직종으로 바꾸니 보스가 상태이상에 걸려 그 경우가 더 쉽게 클리어하기도 했습니다.
보조적인 역활로 쓴것은
이 게임에 레벨 낮은 동료를 레벨 올릴때 생존율을 높여주기 위한 역활입니다. 가령 쫄퐁에 창으로 챠리밧샤까지 키울려고 하니 3가지 직업을 일정레벨까지 올려야하는데, 레벨이 통일되지 않으니 다시 기초직업인 야리다의 레벨이 낮아서 야리하 하나의 레벨을 위해 낮은 레벨의 던전을 돌기도 그렇고 중간정도의 던전을 가지만 워낙 허약해서 픽픽 죽어나가니 경험치를 적게 받아 별 소득이 없다보니 아예 힐러로 핑그렉을 넣어 위험할때마다 조심조심 힐 마법으로 보조해주니 그래도 생존율이 좋아져서 경험치를 받아 레벨 올려주기 보조에 도움이 됐습니다. 보스공략이나 진행에 자신이 있다면 레벨 낮은 동료가 창신 소환중 특정행동 때문에 죽기 쉽다면 방패신으로 하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이 게임에 레벨 낮은 동료를 레벨 올릴때 생존율을 높여주기 위한 역활입니다. 가령 쫄퐁에 창으로 챠리밧샤까지 키울려고 하니 3가지 직업을 일정레벨까지 올려야하는데, 레벨이 통일되지 않으니 다시 기초직업인 야리다의 레벨이 낮아서 야리하 하나의 레벨을 위해 낮은 레벨의 던전을 돌기도 그렇고 중간정도의 던전을 가지만 워낙 허약해서 픽픽 죽어나가니 경험치를 적게 받아 별 소득이 없다보니 아예 힐러로 핑그렉을 넣어 위험할때마다 조심조심 힐 마법으로 보조해주니 그래도 생존율이 좋아져서 경험치를 받아 레벨 올려주기 보조에 도움이 됐습니다. 보스공략이나 진행에 자신이 있다면 레벨 낮은 동료가 창신 소환중 특정행동 때문에 죽기 쉽다면 방패신으로 하는것도 도움이 될겁니다.
기대를 하지 않았는데 활약을 한거는
모아-공격을 하면 얼음벽을 만들어내는데, 다른 아군이 모두 죽었는데 화면 구석에서 죽어라고 얼음벽만 만들다가 피버 게이지가 꽉차서 소환이 가능해져서 동료들을 모두 부활시키는 기회를 만든것.
모아-공격을 하면 얼음벽을 만들어내는데, 다른 아군이 모두 죽었는데 화면 구석에서 죽어라고 얼음벽만 만들다가 피버 게이지가 꽉차서 소환이 가능해져서 동료들을 모두 부활시키는 기회를 만든것.
멀티 던전 중에 발판을 밟아야 통과가 가능한 지역인데 영웅퐁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 깃발퐁 뒤에 누군가는 있어야 타이밍상 통과하기 좋은데 활퐁 중에 조심조심 힐을 잘하면 생존율이 좋다보니 발판 밟기가 좋아서 멀티 던전에서 혼자 보석상자 얻기 노가다를 할때 힐러 핑그렉을 선호했습니다.
위에서 여러 역활 중 보조적인 역활로 레벨 낮은 동료 생존율 높이기는 사람들이 자칫 놓칠수 있으면서 잘쓰면 유용한 부분이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