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에 아케이드로 발매된 99.
이 것을 2000년 당시 세가의 주력게임기인 드림캐스트로 완벽히 진화된 모습으로 이식된 KOF99에볼루션과 이듬해인 2001년에 PC로도 이식되었는데요.
별로 비교해 볼것도 없지만 조금이나마 비교해봅니다.
참고로 DC판이나 PC판 모두 북미판이고, 북미에선 네오지오포켓이 발매 안돼었는지 북미 DC판 KOF99에볼루션은 네오지오포켓 연동이 돼지 않습니다.
그래서 모드 조차 존재 하지 않죠.
이점 참고 하면서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또 여건상 캐릭터나 상황을 100% 일치하게 스샷을 찍지 못했기에 조금씩은 차이가 날겁니다.













결론 적으로 말하면 두 게임 100% 동일합니다.
즉 완벽이식을 했습니다. DC판의 추가요소, 게임성, 분위기, 감각, 프레임 모두 100% 이식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없는건 아니죠.
PC판은 PC특성상 하드웨어를 조금 가리고(때가 때인만큼 부두시리즈에선 잘됩니다.), 윈도우98용이라 윈도우XP에선 약간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또 치명적이건 BGM이 CD트랙으로 돼있는데, 원래 KOF99에볼루션이 드캐의 GD로 나온 게임인 만큼 용량이 CD허용용량보다 크기 때문에 이 게임을 CD로 담아 내려고 BGM을 편집해 놨습니다.
어떤 말이냐 하면, 음악의 도입부에서 중반 가면 갑자기 후반부가 나오는 것이죠.
쉽게 얘기하면 드캐판 KOF98를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이 것을 2000년 당시 세가의 주력게임기인 드림캐스트로 완벽히 진화된 모습으로 이식된 KOF99에볼루션과 이듬해인 2001년에 PC로도 이식되었는데요.
별로 비교해 볼것도 없지만 조금이나마 비교해봅니다.
참고로 DC판이나 PC판 모두 북미판이고, 북미에선 네오지오포켓이 발매 안돼었는지 북미 DC판 KOF99에볼루션은 네오지오포켓 연동이 돼지 않습니다.
그래서 모드 조차 존재 하지 않죠.
이점 참고 하면서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겁니다.
또 여건상 캐릭터나 상황을 100% 일치하게 스샷을 찍지 못했기에 조금씩은 차이가 날겁니다.













결론 적으로 말하면 두 게임 100% 동일합니다.
즉 완벽이식을 했습니다. DC판의 추가요소, 게임성, 분위기, 감각, 프레임 모두 100% 이식했습니다.
하지만 문제점이 없는건 아니죠.
PC판은 PC특성상 하드웨어를 조금 가리고(때가 때인만큼 부두시리즈에선 잘됩니다.), 윈도우98용이라 윈도우XP에선 약간의 문제가 발생됩니다.
또 치명적이건 BGM이 CD트랙으로 돼있는데, 원래 KOF99에볼루션이 드캐의 GD로 나온 게임인 만큼 용량이 CD허용용량보다 크기 때문에 이 게임을 CD로 담아 내려고 BGM을 편집해 놨습니다.
어떤 말이냐 하면, 음악의 도입부에서 중반 가면 갑자기 후반부가 나오는 것이죠.
쉽게 얘기하면 드캐판 KOF98를 생각하면 될듯 합니다.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
(IP보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