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의 히든캐릭터, 문앙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이걸로 대찰도계열 무장은 모두 올라갔네요.
3명이 다 올라간 기념으로 각 캐릭터 스타일을 비유해 보자면, 주창은 파워 스타일, 손책은 스탠다드 스타일, 문앙은 테크닉 스타일이라 볼 수 있어요.
문앙 역시 발매 초창기 때 소감을 올린 적이 있는데요. 초창기하고 비슷한 느낌으로 플레이 했어요.
대찰도를 이용한 대공 플레이와 어떻게든 떨군 적을 추격시키는 플레이 위주 그런거요.
유니크 트리거의 발동 속도가 빠른 편이라 느려터진 통상 타상 트리거보다 스피디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요.
재미와는 별개로 콤보잇는게 번거로운 점은 아쉬운 점으로 남을 수도 있겠어요. 보기보다 콤보가 잘 안이어지거든요.
대찰도 통상 전도 트리거 특유의 대각 강하가 안정적인 추격을 방해해요.
제 경우엔 공중 플로우 3타에서 끊는 식으로 해결을 봤는데 어찌되었든 주의할 필요는 있겠어요.
무장전에서 유니크 피니시 연계도 좀 번거로운 부분은 아쉬워요. 시동기인 다운 플로우 2타가 경직을 푸는 관계로 흘리는 플레이가 필요해요.
영상에선 많은 분들이 쓰시는 2타시 오른쪽을 보는 방법을 썼는데 보기보단 난이도가 있어서 저 역시 자주 실패해요.
그외에 특수기가 추격력이 좋아 무장전에 무난한건 여전해요. 콤보 안정성과는 별개로 무장전 운영이 편한건 여전히 강점이에요.
무쌍난무의 경우 공중 난무보단 지상난무 위주 사용을 추천드려요.
공중난무의 경우 공격 범위는 전방에만 쏠린데다 어정쩡한 후딜레이로 후방 주의가 필요해요. 데미지는 또 평범해요.
이러다보니 전진성이 준수하고 섬멸력이 높은 데다 피니시 공격이 화속성인 지상난무가 훨씬 좋아요.
성능 자체도 여전히 나쁘지 않지만 컨트롤하는 맛도 여전히 나쁘지 않은 무장으로 정리가능할 듯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