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 시절. 닷핵 G.U라고 하면 무기의 타격감이 강렬한 진동과 함께 쾌감으로 다가올 정도의 게임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추가 시나리오까지 더해진 리메이크판이라면 당연히 구매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한정판을 구매했던 것이죠.
그 만큼의 신뢰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이게 타격감이 정말 밋밋해졌습니다.
빈약한 진동에, 원래는 버튼을 연타할 수록 '카가가각~'하고 주어지던 연타형 타격이 제대로 느껴지질 않습니다.
버튼을 연타해도, 그냥 몇 번 두들겨도 스르륵하고 지나가는 느낌이에요.
35레벨에 장착할 수 있는 쌍검 나기나타의 경우는 전방으로 검을 회전시키는 이펙트가 연타와 함께 시전되는 무기인데, 이게 적에게 히트하지 않으면 그냥 썰렁하게 팔동작만 나오고 마네요.
아니, 뭐랄까...다른 건 다 제껴두고 전투의 타격감 만큼은 역대급이었던 게임이었는데 그 최대의 장점이 이렇게 심심해지다니...
스팀 버전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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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동도 진동이지만 시스템 자체에도 문제가 생겼습니다. 예를 들어, 연타식 무기의 경우. 원래는 버튼을 입력하는 만큼 타격이 가해졌어요. 그런데 이제는 버튼을 얼마나 연타하건 무조건 모션은 풀 모션이 나가버립니다. 연타도 한 세 번 정도 누르면 5~7연타가 들어가버리니 뭔가 헛스윙하는 느낌이랄까요... 예전 만큼의 타격감이 느껴지지 않는 이유가 단지 진동 때문만은 아니더군요. 60프레임으로 맞추면서 뭔가 어긋나버린 건지... | 17.11.06 21: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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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2판 영상이랑 비교해보니 일반 타격할때는 물론이고 특히 연타기는 타격감이 진짜 쓰레기처럼 변했내요..PS2판은 팍~팍~팍~팍~ 하면서 묵직하게 들어가는 반면 요번건 파바밧~하고 급하게 하고 말아버리니......이건 단순히 프레임 때문에 생기는 문제가 아닌거 같은데요...느낌이 너무나도 많이 틀려요....오히려 진동은 그 다음 문제임 | 17.11.07 02:2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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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대로입니다. 단순히 진동만의 문제였다면 PS판을 팔아버리고 스팀 버전을 사서 진동을 강화시키면 끝나겠지만, 그럴 생각이 전혀 들지를 않네요. | 17.11.07 10: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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