スタビライザ(스태빌라이져) - (전)
スパハド(슈퍼하드) / 非常ハド(대단한하드) / ハド(하드) / ややハド(약간하드) / ミヂィアム(미디움) / ややソフト(약간소프트) / ソフト(소프트) / 非常ソフト(대단한소프트) / なし(없음)
スタビライザ(스태빌라이져) - (후)
スパハド(슈퍼하드) / 非常ハド(대단한하드) / ハド(하드) / ややハド(약간하드) / ミヂィアム(미디움) / ややソフト(약간소프트) / ソフト(소프트) / 非常ソフト(대단한소프트) / なし(없음)
ブレ キパラソス(브레이크 발란스)
80% 리어 / 75% 리어 / 70% 리어 / 65% 리어 / 60% 리어
ギアレツオ ( 기어비 )
ワイド(와이드) / ややワイド(약간와이드) / ミヂィアム(미디움) / ややクロス(약간크로즈) / クロス(크로즈)
サスペソツヨソ (써스펜션)
ハド(하드) / ややハド(약간하드) / ミヂィアム(미디움) / ややソフト(약간소프트) / ソフト(소프트)
出力配分 (출력배분)
中間(중간) / 70% 리어 / 65% 리어 / 60% 리어 / 55% 리어
▨ 셋 팅 설 명 ▨
스태빌라이져
코너에서의 기울기를 조정한니다. 단단하게 하는 것으로 롤을 억제해 옆미끄러짐을 막습니다. 하지만 써스펜션의 발란스가 나빠져 난폭한 노면에서는 불안정하게 됩니다.
브레이크 발란스
리어에 배분을 많이 하면 오버스티어 경향이 됩니다. 하지만 직선주행에서는 불안한 경향이 있습니다.
기어비
크로즈에서는 가속이 잘 되지만, 최고 속도가 낮아집니다. 와이드는 그 반대 입니다. 직선주로가 많은 코스에서는 와이드가 좋습니다. 코너가 많은 코스에서는 크로즈가 좋습니다.
써스펜션
타막과 같이 무난한 노면에서는 하드가 좋습니다. 그라벨과 같이 거친 노면에서는 소프트가 좋습니다. 노면의 요철등으로부터 충격을 완화 시켜주기 때문입니다.
출력배분
눈이나 그라벨등의 미끄러지기 쉬운 노면에서는 중앙쪽으로 배분하면 좋습니다. 그러나 언더스티어 경향이 됩니다. 건조한 아스팔트 도로의 경우는 뒤로 많이 배분하면 좋습니다. 이 때는 오버스티어 경향이 됩니다.
▨ 셋 팅 자 료 ( 타 막 모 드 ) ▨
셋팅상황 | 젖은 아스팔트 | 고속 아스팔트 | 보통 아스팔트 | Custom Set A. | Custom Set B. |
스태빌라이져(전) | 하드 ハド |
하드 ハド |
약간하드 ややハド |
하드 ハド |
약간하드 ややハド |
스태빌라이져(후)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소프트 ソフト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소프트 ソフト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브레이크발란스 | 60% 리어 | 70% 리어 | 70% 리어 | 70% 리어 | 70% 리어 |
기어비 | 약간와이드 ややワイド |
와이드 ワイド |
와이드 ワイド |
약간와이드 ややワイド |
약간와이드 ややワイド |
써스펜션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하드 ハド |
하드 ハド |
하드 ハド |
하드 ハド |
출력배분 | 60% 리어 | 70% 리어 | 60% 리어 | 중간 中間 |
중간 中間 |
코멘트 | 고속 셋팅 | 보통 셋팅 |
▨ 셋 팅 자 료 ( 그 라 벨 모 드 ) ▨
셋팅상황 | 엉성한 그라벨 | 젖은 그라벨 | 보통 그라벨 | 딱딱한 그라벨 |
스태빌라이져(전) | 없음 なし |
없음 なし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스태빌라이져(후) | 없음 なし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없음 なし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브레이크발란스 | 80% 리어 | 80% 리어 | 80% 리어 | 75% 리어 |
기어비 | 약간크로즈 ややクロス |
약간크로즈 ややクロス |
약간크로즈 ややクロス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써스펜션 | 소프트 ソフト |
소프트 ソフト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출력배분 | 중간 中間 |
중간 中間 |
60% 리어 | 60% 리어 |
셋팅상황 | Custom Set A. | Custom Set B. |
스태빌라이져(전)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스태빌라이져(후) | 없음 なし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브레이크발란스 | 80% 리어 | 80% 리어 |
기어비 | 약간크로즈 ややクロス |
약간크로즈 ややクロス |
써스펜션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출력배분 | 중간 中間 |
중간 中間 |
코멘트 | 보통 셋팅 | 딱딱한 그라벨 셋팅 |
▨ 셋 팅 자 료 ( 스 노 우 모 드 ) ▨
셋팅상황 | 보통 눈 | 미끄러지기 쉬운 눈 | Custom Set A. |
스태빌라이져(전)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대단한소프트 非常ソフト |
스태빌라이져(후) | 없음 なし |
없음 なし |
없음 なし |
브레이크발란스 | 80% 리어 | 80% 리어 | 80% 리어 |
기어비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약간와이드 ややワイド |
약간와이드 ややワイド |
써스펜션 | 미디움 ミヂィアム |
미디움 ミヂィアム |
약간소프트 ややソフト |
출력배분 | 60% 리어 | 60% 리어 | 중간 中間 |
코멘트 | 일반적인 셋팅 |
▨ SPEC 설 명 ▨
SPEC A : 약간의 가속 성능의 향상. 엔진 리스폰스의 개량 등
SPEC B : 가속 성능의 향상. 핸들링의 향상과 ROM 업그레이드 등
SPEC C : 가속 성능의 극한을 추구. 엔진·ROM·핸들링의 극한을 추구(최고의 퍼포먼스를 실현)
알림:
본 자료는 루리웹 WRC 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을 위한 자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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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ast Updated 2008.0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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