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정보나 팁같은게 왜 이렇게 뜸했냐~최근에 바이켄을 하느라 사자에 뒤숭숭 하기도 했지만.
없습니다. 없어요. 뭐라도 전달하고 싶지만 캐릭이 변한게 없어서 없습니다.
그나마 좀 뒤적여서 줍줍한것들+예전에 했어야 했지만 귀찮아서 짱박아뒀던 정보들 몇개 올리겠습니다.
1.승룡 로망후 데미지 조금 더 끌어올리기.
사실 이건 거어의 죽일때나 평상시에 숙달 되있다면 데미지를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텐션 50을 쓰고 들어가는거라 패널티 자체가 상당하지만 턴을 가져옴과 동시에 선택지가 더 늘어나기 때문에 연습합시다.
HS섬머(로망)-JD(헛침)-JD(히트)-6HS-대충 후려패기(영상에서는 선풍기 사용)
더미는 솔이지만 JD타이밍만 살짝 다를뿐 전부 들어가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섬머 마무리를 지을때 2P-섬머하믄 헛치는데 근S-섬머, 5P-섬머, 5K-섬머 그냥 쌩승룡 으로 하게 되면 낙불로 간다던가 이런거는 승룡 넣기전에 앞에 들어간 타수+ 6HS-S-드릿할때 캐릭 높이에 따라서 나뉩니다.
이건 감이니까 많이들 연습해둬서 이때는 이거다 라는걸 아셔야합니다...ㅠㅠ
특히 경량쪽에서 이런 상황이 많이 나오기에 불안하시면 6HS-HS섬머로 마무리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2HS 카운터
버프 받은 기본기면서 로또 대공기입니다.
6P를 어퍼용으로 써주고는 싶지만 슈아에 기본기 연타하면서 내려온다거나 6P치는데 상대는 이미 밑에서 하단후리고 있으면 눈물을 머금고 내줘야 되는 상황이 자주 연출되서 6P는 조금 신중하게 써야할 필요를 느낍니다.
더스트 헛치고 사용하는 방식인데 이것은 2HS 카운터 후딜을 줄이기 위한 용도입니다.
타이밍에 자신있으면 더스트를 사용안해도 됩니다. 필드는 대강 이렇습니다.
선풍기는 되도록 내가 구석에 몰수 있는 상황일때 써주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고화력이 나오거든요.
이런것도 있는데 그냥 6HS루트로 고화력을 뽑읍시다.
3.그 외에 짱박아 뒀던것들
이건 캐릭을 탑니다.
이건 완전 딸피일때 텐션 100을 부어서 죽이는 패턴입니다.
선풍기 이후 로망 해도 이어집니다.
타수가 늘어나면 기존 벽더스트 2HS-2HS-근S가 불가능 하기때문에 5P-5P-5HS-슈뚜와로 벽에 박아버린채로 내려오면 개틀링 흡흡허를 마무리로 합니다. 진짜 마무리용입니다. 함부로 쓰면 상대 버스트 다 채워줍니다.
벽으로 보내기는 애매하고 그렇다고 선풍기나 각필로 마무리하자니 불안하고 할때 한번씩 넣어줍시다.
다운공격 마무리용 앞자세
이건 다운공격 뒤자세 대부분 잡기이후.
F식....이렇게 까지 써야할까....
특정 캐릭터(죠니 엔서 포춈) 서있는 키가 큰 캐릭들은 JP이용 F식이 가능합니다.
벽더스트 루트 변경
기존에 1편인가 2편에서 다뤘던 벽더스트에서 한층 더 강화 되었습니다.
벽더스트-2HS-2HS-근S-저공대시 JHS-근S-원S-5HS-흡흡허.
살짝 달라졌지만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원S버방
말그대로 버방입니다.
HS가포에서도 가능하지만 원S가포에서 행동이행이 빨라서 활용했습니다.
HS흡흡허와 6K흡흡허의 거리차이
무슨소리냐 흡흡허 하면 어짜피 밀어내도 벽에서 다시 빠져나오게 만드는거 아니냐 할텐데 아닙니다.
어짜피 벽에서 흡흡허 하면뒤로 안가지요. 하지만 필드에서 벽까지 거리가 애매할때라면? 얘기가 달라지지요.
영상으로 보여드리지요.
거리차이 실감 나시리라 믿겠습니다. 믿어야합니다. 3타에서 HS나 6K나 차이가 없습니다.
이후 4타나 그쯤? 되서 차이가 납니다.
4. 압박.
사자를 하시면서 또는 해보고 싶다거나 기타 오만 잡 이유 포함 아무튼간 캐릭이 길고 쌔고 하지만
점프이행이 느린편, 점프 높이도 낮고, 스탭형 캐릭이라 압박삐긋해서 턴을 내주는 부분이 많은데요.
이것은 상대가 사자에 대해서 얼마나 대처를 잘했는지가 보이는거라 (+자기 자충수) 고거에 맞춰서 빠르게 움직여줘야 합니다.
그렇다면 압박정석 루트가 있냐~~~?? 답은 NO. 알아서 만들어보세요.
일단 기본기 위주로 가야겠지요? 흡흡허를 섞는건 어쩌다가 한두번 정도 넣어주고 막 요리조리 돌려보시면 압니다.
사실 압박의 끝부분은 5HS 이부분인데요. 6HS이건 +이득기라서 어찌저찌 부술수있는 여건이 마련이라도 됩니다.
5HS에서는 여러심리를 섞어줘야합니다. 흡,하단후리기,자세이행,장풍. 사실상 막장이지에 가깝지요.
여기서 잠깐 장풍까지 선택지에 들어가는데 활용도가 무엇이냐.
저렇게 써주다가 한두번 HS뚜와 써주면 가드 굳히거나 아바레 치거나 둘중하나 역시 심리.
이것 또한 역시 S부분에서도 가능합니다.(직가일때는 영상대로 일반가드면 뉴트럴자세일때 쯤)
또다른 방법 압박중간에 S부분에서 점캔압박이 있습니다.
저공대시 압박으로 가는 방법도 있고 루트는 많습니다.
이건 단점이 역으로 장점이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점프가 낮다 -> 저공 압박할때 포스를 뿜을수있다 라는 부분이지여.
2S 섞어줘서 거리혼란.
압박 도중에 2S가 저자세면서 발동이 빠르고 후딜이 짧아서 헛치고 이후 압박이 갑자기 훅치고 들어가는게 가능하게 해주는 루트입니다. 실은 2S 활용이 되게 중요하다고 보지만 제가 아직 손에 덜익어서....
자세이행 또는 무멘식 압박 시작시.
무멘식(저공대시 또는 하점대시 JS 또는 착지 2K)은 그냥 막혀도 고대로 지상압박 이어가시면 됩니다.
자세이행에서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으니까 이거 또한 자기개발.
5.히트확인.
사실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사자에게 있어서 히트확인은 필수입니다.
싸게 때려도 이지선다 들어가는데 무슨 걱정이냐? -> 화력을 뽑아야 이지선다 가서도 압박의 차이가 달라지지요.
압박중 카운터 또는 리스크게이지를 뿔었을때 강제 카운터 났을때 이어지는 것들을 빠르게 캐치 또는 공중에서 히트해서 내려오는걸 어떤식으로 해야하나 하는것들을 확인해서 때려패야합니다. 죽을때까지 줘패야합니다.
이건 한 자토 유저분과 플매 리플인데요. 사자에게 카운터 히트 확인이 널널하면서도 빠르게 지나가다보니 확실하게 몇몇개는 알고 잡아나가면 될듯합니다. 그래야 한방에 죽여서 상대에게 이게 께임이냐?!!! 라는말이 나오게 해야합니다. 안그럼 평생 술래잡기하다가 끝날테니까요.
이제 더 뭐 하고 싶어도 없어요~~
캐릭대처뿐인데 이건 제가 대처가 아직 덜 되어있다고 보여지기에 누구에게 말하기도 부끄럽네요...
토모의 새로운 서식지 지컴오락실도 영상을 올리기 시작해서 사자전에 힘든 매치업이라던가 어떤식으로 움직이는지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될듯 합니다.
공략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