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전투시스템 공략을 봐도 잘 이해가 안됐었는데 이대로 포기할 순 없어 마음잡고 내용을 압축해서 적어봤습니다
중요한 순서대로 나열 했으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으시면 될 듯
* 통상공격
- 전투를 시작하고 일정 거리에 있으면 자동으로 하는 공격
- 1,2,3 의 공격 모션이 돌아가면서 나옴
* 드라이버 아츠
- 게이지가 차면 X Y B 로 발동
* 필살기
- [드라이버 아츠]를 쓰면 게이지가 쌓이고 I II III IV 순으로 점점 강화됨
그러나 막상 3단계 4단계 강화고 뭐고 그런건 의미 없으니 잊어도 됨
* 아츠캔슬
- 무기 타입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통상공격]의 데미지가 들어간 직후
[드라이버 아츠]나 [필살기]를 사용하면 푸른원 이펙트와 함께 피해 증가
- 아츠캔슬이 발동 시 [필살기] 게이지가 더 많이 찬다
이게 보이면 성공. 이걸 못하면 전투가 재미없음 무조건 집중
* 블레이드 콤보
- 특정 [속성]의 [필살기] 를 순서대로 쓰므로써 발동
- 3가지 속성 셋으로 구성되어있다 (ex 화->수->화)
- 순서대로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첫스킬은 사용 후 두번째는 II 이상의 스킬
로 써야 한다 (ex 화 -> 수II -> 화III)
- 속성 셋을 외워야 되느냐? 다음에 사용 가능한 동료들의 스킬만 표시 되
기 때문에 몰라도 엄청 크게 지장은 없다, 보고 하자
- 3단 콤보 성공시 적 몸 주변에 빙빙 도는 원형 이펙트가 [속성 구슬] 이다
- 콤보 성공 시 60%로 [속성 구슬] 생성 하는 블레이드도 있으니 1성이라고
무시 말고 초반이라면 잘 찾아보자 << 이거만 알면 위에 순서 그런거 몰라
도 대충해도 3개씩 쌓인다.. 안쓰는 후진 블레이드를 찾아보자
- 볼 메이커 (60% 생성) 안쓰고 정도의 길을 걷겠다 라면 그냥 주인공으로 화1
단계로 시작해서 니아 수3까지 기다렸다가 두번째에 써주고 그 때쯤 되면 주인
공도 화3일테니 화3 으로 끝내주면 간단. 1,2,3 으로 가면 좀 힘들다
아직 콤보 중이 아닐 때 스타트 가능한 캐릭터들이 보이고 콤보 스타트는 필살기가 몇 단계냐는 중요하지 않으니 히트/스톤/아이스 같은 단어로만 표시
실제로 주인공 3단계지만 스킬 이름이 표시 안되고 속성만 표시 되어있다
얼굴 주변에 돌고 있는 광체가 스킬 단계를 나타낸다, 하지만 중요하진 않다
어차피 다음 콤보가 가능한 캐릭의 얼굴만 떠있고 콤보가 가능할 때만 ZL ZR 누르라고 알려주니까!
가장 중요한건 -_- 콤보 성공 시 60% 확률로 속성 구슬 만드는 녀석을 쓰면 된다 위에 콤보에 대한 내용 잊고 그냥 얼굴
뜨고 버튼 눌러지기만 하면 갈겨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속성 구슬
- [블레이드 콤보] 마지막에 쓴 스킬의 속성으로 생성
- [체인어택] 를 사용함으로써 부술 수 있고 부숴지면 적이 큰 피해를 입는다
보통 아래 [체인어택]으로 터뜨리니 속성 구슬을 생성 시키는데만 집중하자
난 콤보 잘 신경 안쓴다.. 그래도 속성 구슬 3개 떠있다
* 체인어택
- 이건 3장 중반쯤에 해제되니 그 전에 난 왜 + 눌러도 안되지 고민하지말자
- 전투 UI 좌측 상단 흰색 3칸의 게이지가 있는데 다 차면 [+] 버튼으로 발동 가능
- 3명의 캐릭이 돌아가면서 필살기를 사용 가능하게 되는데 대충 필살기 이것저것 쓰다
보면 구슬이 터진다. 구슬 터뜨리는데 성공하면 3명의 필살기 돌림빵 끝나고 한번 더 b 버튼
누르는 타이밍으로 한번 더 돌림빵 된다
즉.. 아래같이 3개의 구슬을 + 한번눌러 터뜨리면 필살기 12번을 날리게 된다 -_- 이거만 알면 된다 체인어택이 전투의 핵심
- 성공시 보상이 증가한다
속성 보석이 터지면 burst!! 라고 뜬다
다 터뜨리면 이 맛에 전투하는구나 싶을것이니 힘내자 ㅠㅠ
* 드라이버 콤보
- 블레이드 앤 소울을 해봤으면 알 것 같은데 이른바 합격기 같은 것이다
[브레이크] 유발 기술을 썼는데 적이 저항하면 [브레이크] 게이지가 뜨고 그 안에 브레이크 걸 수
있는 스킬을 쓰면 [브레이크] 발동
- 적의 HP 게이지 와측 상단 [브레이크] [다운] [라이징] [스매시] 같은 것
이 뜨는데 그 게이지가 사라지기 전에 해당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드라이버
아츠] 를 사용하므로써 그 상태를 일으킬 수 있다
- [라이징] 상태 이후 [스매시] 까지 성공 시키면 보상 드랍율이 상승한다
- [스매시] 가능한 스킬을 가진 캐릭을 확정적으로 얻는건 4장 초반. 새같은 녀석을 얻은 다음이다
- 이건 정리해놓고 나도 잘 모르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알아야 앵벌이고 뭐고 잘 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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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을 해주기는 합니다. 오로지 텍스트로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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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게임내에 한번 설명도 해주고 메뉴얼도 상인이 팔고 있긴 해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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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누티
사실 게임내에 한번 설명도 해주고 메뉴얼도 상인이 팔고 있긴 해요 ㅋㅋㅋㅋ | 17.12.10 22: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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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누티
설명을 해주기는 합니다. 오로지 텍스트로만 ........ | 17.12.10 23:3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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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댓글이 달려서 뭔가 하고 봤는데 작성한 제가 지금봐도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3년전이구나 ㄷㄷㄷ | 20.09.07 11: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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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 한글판 발매되고 보는 사람이 좀 늘었을듯 합니다. | 20.09.07 12: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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