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별로 위 영상부터 아래 영상 순으로 보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은 영상의 흐름은
위쪽 = 기본기에서 기본기 콤보 → 전캐릭터 심플 콤보
중간 = A-ism(일본명 Z-ism) 콤보
아래 = V-ism 콤보
이며, 위쪽의 영상은 기본기 연결 항목만 보셔도 충분합니다.
콤보 영상 도중에 나오는 공중에서 계속 때리는 테크닉은 흔히 '착지 캔슬(줄여서 착캔)'이라 부르는
테크닉으로, 원래는 V-ism의 콤보 도중에는 캐릭터가 땅에 착지하는 경직을 취소하고 다시 바로 점프하여
상대를 때릴 수 있고, 이걸 프로그램에서 콤보로 처리하며 수비자가 낙법을 불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V-ism이 끝나도 콤보가 이어지고 있다면 상대는 여전히 낙법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공격자가 재차
점프 착지 후 경직을 계속 취소하고 즉시 점프 공격을 할 수 있는 버그성 테크닉으로, 아래와 같은 흐름으로
연결됩니다.
착지 → 착지 순간 '앉기'로 캔슬(땅에 닿고 ↓ 방향만 입력하면 됩니다. 앉는 그래픽이 나올 필요는 없음) → 점프 및 이동
포인트는 'V-ism이 끝나기 직전에 공격을 히트 시킨 후 상대가 낙법이 가능하기 전에 점프 캔슬을 성공한다' 입니다.
왜냐면 공격을 맞춘 후 상대의 경직회복 + 낙법가능 시간인 20프레임 이전에 다시 점프해야 하며 마지막 공격이 히트하면
보통 다시 점프 할 때까지 16~18프레임이 소요되기 때문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 착지 순간 방향키를 아래 위로 빠르게 움직이시는게 힘드시다면, 그냥 착지 중에 아래로 방향 유지하시다가 착지 순간 점프해도 됩니다.
* 다른 ISM도 점프 공격을 공중에 있는 상대에게 카운터로 히트하여 낙법 불가시간을 만들게 되면 착캔으로 콤보 연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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