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지금은 잘 안하지만 아케이드 모드 추가는 정말 환영하는 봐입니다
예전에 게임을 사면 당연히 들어 있고 메인이 되어야 할 모드 인데 이 게임은 태생부터 미완성 게임 이라 구매후 참 그렇더군요
격투게임을 사는 대부분의 유저는 컴퓨터 레벨을 높여가며 아케이드를 클리어 하고 다양한 캐릭터를 써 보는 것입니다
근데 이게임은 무슨 프로 게이머 양성하려고 만든 게임인것 처럼 온라인에서 대전하는것이 주 목표인 게임이 되었습니다
일반 사람이 한캐릭터를 얼마나 연구하고 파악해야 온라인에서 어느정도 수준이 되어 상대 하는데 그렇게 까지 할시간도 없고
누가 매번 지면서 게임하겠습니까?
저도 하도 져서 오기가 생겨서 연구에 연구를 해서 골드까지는 달성 했는데 그후가 정말 게임 접게 만들게 되더군요 그이유는
근본적으로 캐릭터간에 밸런스와 추가된 크래쉬 카운터 그리고 가장 개인적으로 부조리한 시스템인 브이 시스템 입니다
브이 시스템은 캐릭터 간에 개성이라고 제작사에서 추가 했는지 모르지만 대전 운영자체가 완전이 달라져서 정말 게임 접게 만드는 일등 공신이더군요
예를 들어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한 류 만 하더라도 처음에는 괜찮다가 버전업 후 정말 약캐로 전락 되었더군요
일부 캐릭터 (가일,캐미,바이슨등)과 대전 하면 너무 말이 안되게 기술 성능 면에서 싸움이 안됩니다
대전이라는게 서로간에 심리전으로 하는데 한번 실수에 연속기와 브이스킬 그리고 크리티컬 아츠까지 세트로 당하면 그냥 3/2 가 날라가더군요
보통 데미지 보정 이라는게 설정되는데 이게임은 그게 너무나 관대해서 고수하고 하면 한번 실수에 게임 그냥 포기하는게 좋더군요
특정 캐릭터는 이런게 잘되어 있는 반면(특히 캐미 와 발로그)에
이전 캐릭터인 류는 연속기 와 대미지가 너무나 한정적이고 시스템과 어울리지 않아서 그저 겉도는 캐릭터 갔더군요
세계대회 우승자 및 상위 랭커 선택하는 캐릭터 비중에 류는 없더군요(솔직히 3대 필살기인 파동권,용권선풍각,승룡권 성능이 너무 않좋습니다)
뭐 그캐릭을 선택안하면 되는 문제지만 이런 문제는 좀 수정을 했으면 좋겠더군요
초보자를 위해 진입 장벽을 낮추었다고 발매초기에는 홍보 했지만 실상 지금에서 보면 과연 얼마나 신규 유저가 늘었을까요?
발매 된지 2년 정도 되었지만 지금도 초보자들은 절대 진입이 쉬운 게임은 아니다 하고 단호이 말할수 있는 게임 입니다
그나마 아케이드 모드 추가로 인해 저같은 사람이 보상 받아 다행이라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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