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장점은
전 캐릭 음성지원
하다못해 마을 NPC도 음성이 있다.
때릴때 기합소리나 맞을때 비명
마법 쓸때 마법이름 외침서 음성으로 나온다 이 부분은 정말 좋다.
캐릭터 모댈링도 나쁘진 않다 프림 포포이 정령들 꽤 어울리게
만들어 놨다
아 이밴트 종료후 여관애서 잘때마다 지들끼리 회화 이벤트
꽤 재밌게 봤다
자 이재 단점을 말해보자….
잦은 플레이 종료
이건 평균적으로 2-3 시간에 한번이다만
운 없으면 10 분 이내에도 종료된다 뭐 그나마 자동세이브가 있지만
트로피 한다 파밍 하다가 아이템 먹고 종료나면…….
필자는 그런 적은 없지만, 파밍 상자가 뜨고 열기 전에 접종이 몇 번 났었다;;
패치 돼서 덜하다곤 하나 아직도 난다…….
불친절한 아이템 설명
패치 돼서 소모품은 이제 뜬다만 방어구는 여전히…….
솔직히 팔긴 파는데 이게 내가 차고 있는 거 보다 좋은 건지
나쁜 것인지 알려면 세이브 하고 다 사다가 비교해 봐야지
방법이 없다…. 돈이 모자란 게임은 아니지만
초반앤 성배나 호두 살 돈도 빡빡하다.
그냥 오리지널 성검전설 2 느낌을 살리려 한 것 일지도 모르지만
솔직히 불편하다
솔직히 팔긴 파는데 이게 내가 차고 있는 거 보다 좋은 건지
나쁜 것인지 알려면 세이브 하고 다 사다가 비교해 봐야지
방법이 없다…. 돈이 모자란 게임은 아니지만
초반앤 성배나 호두 살 돈도 빡빡하다.
그냥 오리지널 성검전설 2 느낌을 살리려 한 것 일지도 모르지만
솔직히 불편하다
대포 이동
성검전설 하면 귀여운 정령이나 대포 이동 장면을 대다수
떠올릴 거라 생각한다. 거대한 대륙에 올라가서 떨어지는
어렸을 땐 꽤 웃으며 `저게 이동이 가능한가? 역시 게임인가….`
싶었다만 그냥 대포 이동함 로딩 후 다음 대륙…….
뭐 날아가는 월드앱 로딩 시간때매 뺏나 보다 싶지만
참 합리적이면서도 아쉬운 부분
떠올릴 거라 생각한다. 거대한 대륙에 올라가서 떨어지는
어렸을 땐 꽤 웃으며 `저게 이동이 가능한가? 역시 게임인가….`
싶었다만 그냥 대포 이동함 로딩 후 다음 대륙…….
뭐 날아가는 월드앱 로딩 시간때매 뺏나 보다 싶지만
참 합리적이면서도 아쉬운 부분
잦은 미스 & 전투 방식
일단 맞아서 누운 놈들은 계속 때려도 데미지가 누적된다
그 누운 놈이 좀 강한 몸이라고 한다면 죽었는지 살았는지 중요 하지 않다
그냥 계속 때린다. 심하게 댐이 늦게 뜨니 내가 더 때린게 미스인지 댐이 들어가서 죽은건지
그 누운 놈이 좀 강한 몸이라고 한다면 죽었는지 살았는지 중요 하지 않다
그냥 계속 때린다. 심하게 댐이 늦게 뜨니 내가 더 때린게 미스인지 댐이 들어가서 죽은건지
산건지 알 방법이 없다.
원본 성검전설2를 최대한 계승하려고 한 거리고
이해 하려고 해도 이해 되지 않는다. 전투가 너무 재미없다.
원본 성검전설2를 최대한 계승하려고 한 거리고
이해 하려고 해도 이해 되지 않는다. 전투가 너무 재미없다.
사막 전후로는 일반공격이 미스가 꽤 심하다. (타격감은얼어죽을...)
마법 아님 못 죽이는 놈도 종종 나오고 이때부터 슬슬 마법 위주로
진행하고 그러다 보니 무기숙련도가 안 올라 더 안맞고 악순환이다
특이 달의 정령 마법 업소브 를 얻음 거진 무한 mp라 더욱 마법에 의지한다….
뭐 루나의마법 러쉬를 걸면 되지만 일일이 걸어 주기 귀찮기도 하고
루나는 후반에 나오고,,, 프림은 업소브를 못쓴다. 매번 500 하는 호두 맥이기도 귀찮다
이때쯤이면 드는 생각은 `이게 액션 RPG 맞나…? ` 그땐 용케 이런 게임을 했구나….`
싶은 생각 많이 든다;;
마법 아님 못 죽이는 놈도 종종 나오고 이때부터 슬슬 마법 위주로
진행하고 그러다 보니 무기숙련도가 안 올라 더 안맞고 악순환이다
특이 달의 정령 마법 업소브 를 얻음 거진 무한 mp라 더욱 마법에 의지한다….
뭐 루나의마법 러쉬를 걸면 되지만 일일이 걸어 주기 귀찮기도 하고
루나는 후반에 나오고,,, 프림은 업소브를 못쓴다. 매번 500 하는 호두 맥이기도 귀찮다
이때쯤이면 드는 생각은 `이게 액션 RPG 맞나…? ` 그땐 용케 이런 게임을 했구나….`
싶은 생각 많이 든다;;
멍청한 A.I
지형에 걸려서 안따라오는 아군 ...
교젼시 명령도 너무나 올드해서
3명이 같은 타겟 공격 XX타겟 공격 전원 서로 다른 타겟 공격
말곤 없다 3명이 같은 타겟이면 플레이어가 공격한타겟
하지만 플레이어 케릭터가 상태이상이나 맞아서 자빠져서
조작이 불가능한 상태라면? 동료 들은 멍치고 맞고 있는다;;
무기 게이지 모으고 있을때도 .....
XX타겟도 마찮가지고 서로 다른 타겟은 제일 멀리 있는 녀석
친다고 용감하게 걸어가 공격하다 경로에 있는 몸한태
맞아 죽는다.... 왜 3에도 있는 '가까이 있는적' 은 없을까?
향수를 느끼라는건가? 정말 답답하다
성의 없는 도감
난 여태 이리 무성의한 도감을 본 적이 없다.
인물은 그냥 이름만 나오고 캐릭터 모델링이 끝 부가 설명 전혀 없음
몬스터도 마찮가지 hp mp 드랍 아이탭 약힌속성 강한 속성
당연히 나와야 하는 거 아니냐;;;
도감이 왜 존재하는가... 트로피 조건 채우라고 만든거 말곤 딱이 만든의미가 없어보인다....
인물은 그냥 이름만 나오고 캐릭터 모델링이 끝 부가 설명 전혀 없음
몬스터도 마찮가지 hp mp 드랍 아이탭 약힌속성 강한 속성
당연히 나와야 하는 거 아니냐;;;
도감이 왜 존재하는가... 트로피 조건 채우라고 만든거 말곤 딱이 만든의미가 없어보인다....
오리지날을 최대한 계승했다 치면 왜 대포 이동 월드맵은 삭제 한 거고
성배로 부활하면 MP는 회복되지 않는 것인가 …….
패치가 됬다곤 하나 아직도 강제 종료가 일어나고
30개 좀 넘는 방어구 수치 표기해주지 그게 그렇게 어려웠나….
3가 이 정도로 나온다면 대환영이지만 이건 좀 아닌 거 같다
성검전설 2를 해본 사람중 우애 리메이크가 되었나 정 궁금하면 모를까 사지 마라
이건 리메이크 시크릿 쾌스트 같은 것도 없고 오프닝 엔딩 다 같고
솔직이 너무 성의 없다
이거 사느라 쓴 돈보다 이거 사다 한 시간이 아깝다.
성배로 부활하면 MP는 회복되지 않는 것인가 …….
패치가 됬다곤 하나 아직도 강제 종료가 일어나고
30개 좀 넘는 방어구 수치 표기해주지 그게 그렇게 어려웠나….
3가 이 정도로 나온다면 대환영이지만 이건 좀 아닌 거 같다
성검전설 2를 해본 사람중 우애 리메이크가 되었나 정 궁금하면 모를까 사지 마라
이건 리메이크 시크릿 쾌스트 같은 것도 없고 오프닝 엔딩 다 같고
솔직이 너무 성의 없다
이거 사느라 쓴 돈보다 이거 사다 한 시간이 아깝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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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설명 없는 거 2차 전직 탬 더럽게 나오지 않는 거 빼면 딱히 불만 없었는데 또 그대로 나올 듯도 싶네요;; 아 마지막 장비도... 그래도 나왔으면 하네요 | 18.03.21 22:4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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