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본인은 현제 존재하는 거의 모든 액션게임 rpg게임을
해본 헤비 게이머이고 게임 취향은 다소 편향적임을 밝힙니다
저는 다소 늦게 젤다를 접하게 되었네요. 일단 닌텐도 게임
자체가 저에게는 유치한 게임 그이상 그이하도 아니었습니다
이부분은 취향의 문제니 넘어가고,
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로써 젤다가 출시하고 쏟아지는
찬사에 관심을 안갖을수가없더라구요 하지만
젤다하나만을위해 닌텐도 스위치를 구입하는게
사실 많이 꺼려졌고 또 지금은
굉장히 후회중입니다. 저는 젤다를하기위해 스위치를 구매
했으니 스위치에 대한 느낌도 적어볼게요. 물론 저와반대이
신 분들도 많이계시겠지만 개인적인 느낌이니 그러려니 봐주
세요.
먼저 스위치에 대한 단점.
1.닌텐도 스위치의 비한글화.
-거의 40만원에 육박하는 몸값에도 비한글화라는게 첫인상부
터 별로였습니다 정식 출시임에도 말이죠 (게임하는데는 지
장이없으나 성의가 너무없다고 느껴짐)
2.조이콘의 충전방식.
- 이게 참 빡치는게 본체를 독에놓고 게임하게 되면 조이콘은
따로 충전이 안되더라구요 따로 충전을하려면 악세사리를 구
입해야한다는것도 이해가안가고.. 포트하나 만드는게 어려운
것도아닌데 말이죠. 악세사리 팔아먹겠다는 속셈이 너무 훤히보여 좀 그렇더라구요.
3.부실한 게임타이틀.
-젤다와 마리오를 제외한 타이틀들이 정말 사고싶은생각이드는 게임이 하나도없습니다. 물론 이것도 취향문제고
스위치 자체의 퍼포먼스나 휴대성을 고려하면 이해할수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이식작들이 비한글화인점.
스위치의 장점.
1.휴대가능 기기임에 나쁘지않은 퍼포먼스, 베터리
-일단 젤다를 50여시간 하면서 출퇴근 길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게임을 즐겼는데 베터리는 상당히 괜찮은것 같습니다.
또 생각보다 발열이 심하지않아서 놀란점.
2.편리한 독 시스템
-독을 티비에 연결해놓고 슬쩍 올려놓기만해도 티비와 연결되는게 신기했습니다.
그 이외에는 딱히 장점은 모르겠네요.
*본격적인 젤다 야숨 소감.
단점.
1.텅빈 필드맵.
-무슨 소린가 하시는 분들이 많을겁니다 오픈월드로 혁신을 이뤘다는 이번젤다가 텅 비었다니, 반감을 살수도있겠네요
먼저 느낀점을 말하자면 퍼포먼스를 고려하고 서도
너무나 황량한 필드. 오픈월드 게임을 사랑하는 유져로써
실망스러웠던 점이 초반 부분을 지나가면서 정말 볼거리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AAA 게임의 그래픽에 길들여져서 인지 물의신수 마을에 도착할때쯤에서야 ''이쪽은 신경좀 썼네'' 정도.
그 이외에 화산지역 사막지역 암석지역 추운지역
황량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비어 보였습니다. 리뷰를보면 칭찬일색인데 비해 배경이너무 심심했습니다.
또 상호작용할수있는 엔피씨가 거의 없다싶이해서 넓고 황량한데 혼자인것같은 느낌을 지울수가 없었어요.
2.반푼이 자유도.
- 여기서도 많은분들이 공감못하실수도 있지만 개인 느낀점이니 그러려니..
저는 물의신수를 만나러갈때까지만해도 ''괜찮은가? 할만한가?'' 오락가락하고있었고 수많은 리뷰에서 말했듯이 하고싶은대로 마음가는대로 즐기는 게임이래서
정말 마음가는대로, 발길닿는대로 사당도깨가며 가고있었는데 정작 이벤트 엔피씨는 길로가지않으면 찾을수가 없었어요
참 황당했던게 탑위에서 엔피씨를 만나고 한참을 가다가 막혀서 이곳저곳을 둘러보다가 넘어가려던 사당앞에 떡하니 있는걸보고 정말 짜증났습니다 ㅋㅋ
저에게는 불친절한 게임이고 모험을 장려하는 게임이지만 길위로 가라 라는 느낌이었어요.
또 특정 지역에서 버티려면 그에맞는 의상을 갈아 입어야하는데 그 의상을 얻게해주는 엔피씨들도 결국 산위로 들로 다니다보면 지나칠수밖에 없더라구요 그럼 또 돌아가고..
이럴거면 최소한의 가이드 퀘스트로 위치라도 표시했으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3.스토리
-스토리는 솔직히 정말 별로였어요 아니 별로라고 하기도 민망한.. 동화책수준의 스토리와 전개..전연령 게임임을 고려해도 스포를하고싶어도 스포조차 할게없는 그런 스토리였습니다.
혹여 젤다는 원래 동화같은 그런 스토리다 이러시는 분들이있던데, 그래도 너무 흔하고 무성의하지 않나요?
하다못해 엔딩에 하이랄을 구하고 가논을 몰아냈고
오픈월드라면! 뭔가 필드에 달라지는걸 보여주거나 해야하는데 그런것조차 없었어요.
4.부실한 컨텐츠.
- 먼저 너무나도 부족한 몬스터 종류... 너무 무성의한게 74000원 짜리 게임에 빨강고블린 검은고블린 큰고블린
노랑라이넬 파랑라이넬.....
색깔만바꾼 몬스터들보고 에이 설마 저게 다겠어? 했는데 다더군요 ㅋㅋ
그리고 코로그 모으기.
처음 몇번만 귀엽고 신기했지 중반부 부터는 뻔히보이는 패턴.. 또 무기의 내구성때문에 주머니를 늘려야되는데
결국 처음에는 저곳에는 뭐가 어떤신기한게 있을까? 에서 저기에는 코로그나 꼴랑 철검든 상자게 있겠지. 이렇게되더라구요
결국 신수를 모으고 코로그를 모으고 기억을 모으는 와중에
탐험을 하는게 주된 컨텐츠인데 제 기준에서는 그 탐험에서 주는 볼거리와 보상이 너무 약하다 라고 할수있겠네요.
이렇게 말하면 분명히 이곳저곳 돌아다니고 벽을 오르고 풍경을 보는게 컨텐츠다 니가 게임을 잘못 하는거다
라고 말씀하실분들이 있겠지만 그분들께 정말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오딧세이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탐험하고 풍광을보고 멋있는곳에 갈꺼면 사실 비교 자체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추구하는 그래픽이 다르고 퍼포먼스가 다른 게임기이지만 어크 시리즈가 맵 고증하나는 끝내주게 하니까요
어크를 1편 부터해왔고 좋아하는 시리즈 지만 의미 없는 물음표 체우기와 산으로가는 스토리로 욕먹듯이 젤다도 그런점에서 더 발전해야하지않나 싶습니다.
장점.
1. 획기적인 자연 상호작용.
- 나무를 잘라 길을 만들고 아이스메이커로 개울을 건너고
망치로 나무를 때려 사과를 떨어뜨리고. 불마법을쏴서 떨어진 고기를 굽고, 또 그 고기로 몬스터를 유인하고 하면서
이게 될까? 싶은건 거의 70프로 이상은 되더군요 ㅎㅎ 신기했습니다.
2. 재미있는 퍼즐, 물리법칙
-사당들은 비슷한것도 있지만 대체로 참신하고 물리엔진이좋아서 희안한방법으로도 깰수있는게 재밌었어요ㅋㅋ 하는 사람마다 깨는방법이 다른 퍼즐 참 매력적이었어요.
총 평
쓰다보니 장점은 정말적게 적었네요 ㅎㅎ
제가 젤다를 사기전 본 리뷰에서 젤다를 하기위해 스위치를
살만하다, 이건 60만원짜리게임이다 라는 리뷰를 보았습니다
젤다가 분명히 잘만들어진 게임인건 맞습니다.
그동안 보지못했던 신기한 기능들이 많거든요 하지만
그뿐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게임은 조금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신기했던건 당연해지고, 더 즐길걸 찾게되는데
대부분의게임에서 그런걸 뒷바침하는게 흥미로운 스토리나
수집요소들 아이템 수집, 전투 자체의 재미인데
젤다는 다소 팬심이들어간 평가를 받고있지 않나 싶습니다
젤다의 스토리나 전투가 사실 재미있지는 않으니까요
처음에만 바위도굴리고 유인도하고 폭탄도쓰지만 결국
타임록에 화살에 의존도가 뒤로갈수록 너무높아지는 문제도 있구요
너무 답답한 이동도 한몫한다고 보구요 스테미너가 초반에 너무짜서 답답한 느낌이었어요 현실성을 운운한다면
이미 젤다는 맞을때도,매달릴때도 아이템창을 켜서 아무제약없이 음식을 먹는데 스테미너로 이렇게 제한을둔게 의미가 퇴색되는 느낌입니다.
젤다는 무려 용사지만 개울도 못건너갈 체력을 갖고있으니까요.
오픈월드의 새시대를열었다거나 무조건 사서 즐겨라!
이런말들은 다소 과대평가된 느낌이에요
젤다는 확실히 취향을 엄청 타는 게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메타스코어가 재미의 기준은 아니라는걸 다시한번 느꼈고
저처럼 퍼즐보단 액션이나 알피지 요소를,
동화적 배경보다는 수려한 그래픽을 좋아 하는 분들이라면
저는 젤다를 하기위해 스위치를 구입한다? 그러기엔
게임들의 (젤다와 마리오를제외한) 퀄리티도 타 게임기에 비해 많이떨어지고 정말 아기자기 하고 오락실게임 같은걸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뜯어 말리고싶네요.
이상 주관적인 소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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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의 장단점은 핵공감이요. 젤다의 단점은 하나도 공감이 안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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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걸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이런 쓰래기 게임을 니넨 왜하냐 싶을정도로 공격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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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으로 느끼신 점들은 개인적인 견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메타 97점이라는건 100점짜리 게임이다라고 느낀 사람이 7명에 95점짜리 게임이라고 느낀 사람 2명, 80점짜리 게임이다 라고 느낀 사람 1명.. 이라는걸 뜻합니다. 님께서는 그 1명에 속하시는거구요. 97점이 과대평가라는 뜻이 아닙니다. 참고로 최근 좋은 평을 받았던 갓오브워는 정말 억지로 엔딩 봤습니다. 오히려 디트로이트가 훨씬 재밌었어요.. 갓오브워가 제게는 70점짜리 게임이었지만 메타 94점이라는 것이 과대평가라는 생각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잘만든 게임임에는 분명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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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헤비유저로 소개하는것부터가 웃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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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개인의 취향이니 존중하지만 반푼이 자유도란 말은 정말 공감이 안되네요ㅋㅋ 젤다는 어드벤쳐겜답게 진짜 모험하듯이 하면되는데 뭔가 필요하면 만들거나 아님 npc들한테 단서를 얻으면 됩니다. 스토리야 원래 볼거 없는 스토리고 오히려 이번작에선 볼거없는 스토리가 자유도를 더 높혀놨다고 생각합니다. 링크가 눈을 뜬 순간부터 굳이 스토리를 안따라가고 이곳저곳 가면되니까요. 저도 님처럼 뛰어난 그래픽의 겜들도 엄청 좋아합니다. 어릴적부터 왠만한 겜들 다해봤구요. 제가 느낀건 메타가 재미의 척도는 아닐지라도 90점이 넘으면 재미없단 소린 절대안나옵니다. 댓글보니 서양권의 닌텐도 사랑이라면서 점수를 과하게 받았다는 식으로 말하시고, 유치한겜이라고 말하시는게 그냥 깎아내리는거 같네요. 젤다 겜방식에 답답함을 느끼시는데, 알피지나 액션쪽은 많이 하셔서 능숙하신거 같지만 어드벤쳐쪽은 많이 안해서 낯설어서 그런거 같네요. 뭐 어드벤쳐 장르가 쇠퇴중이라 그런거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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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치의 장단점은 핵공감이요. 젤다의 단점은 하나도 공감이 안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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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요 ㅋㅋ | 18.10.11 23:5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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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으로 느끼신 점들은 개인적인 견해니 그럴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다만 메타 97점이라는건 100점짜리 게임이다라고 느낀 사람이 7명에 95점짜리 게임이라고 느낀 사람 2명, 80점짜리 게임이다 라고 느낀 사람 1명.. 이라는걸 뜻합니다. 님께서는 그 1명에 속하시는거구요. 97점이 과대평가라는 뜻이 아닙니다. 참고로 최근 좋은 평을 받았던 갓오브워는 정말 억지로 엔딩 봤습니다. 오히려 디트로이트가 훨씬 재밌었어요.. 갓오브워가 제게는 70점짜리 게임이었지만 메타 94점이라는 것이 과대평가라는 생각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잘만든 게임임에는 분명 하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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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 하신것중에 참 재밌는게 제가 한명에 속한다고 하셨는데 제가 소수라치고 갓오브워3는 메타94점의 게임 입니다, 어쩌보면 젤다와 갓오브워 님 글에있듯이 정반대의 게임인데 님은 젤다가 재밌고 저는 갓오브워가 재밌다면. 대체 누가 소수가 아닌 다수일까요? 젤다의 메타점수가 잘못된걸까요, 아님 갓오브워의 메타 점수가 잘못된걸까요? 제가 백명중 한명의 소수라면 님도 정반대스타일의 젤다를 좋아하는 100명중 6명의 소수가 되는거 아닐까요? 루리웹의 젤다비평글을 보면 유독 위쳐 갓오브워 지티에이 재미없었다, 나는 그게더 별로였다 그런 댓글이 많은데 서양스타일의 폭력과 스토리 일본스타일의 동화같은게임, 정반대인데 그럼 누가 소수고 누가 다수인건가요?ㅎㅎ 메타점수는 평가한 소수의 인원들의 점수지 절대다수의 이런 글조차쓰지 않는 유져들의 점수가 아니죠 ㅎㅎ 메타점수가 게임 구입의 참고는 될수있지만 재미의 지표는 아니라는겁니다 ㅎㅎ | 18.10.13 17: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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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갓옵워를 까는게 아니구요. 저는 갓옵워가 재미 없었지만 그 메타점수가 과대평가라고는 생각 안한다는 말입니다. 그냥 제 취향에 안맞은거죠. 제가 아무리 갓옵워가 재미 없었다고 해서 갓옵워는 단점이 정말 명확해서 거품낀 게임이다.. 라고 생각 안한다구요. 그러니까 님 원글의 젤다에 대한 비평은 이해는 안가지만 인정은 합니다. 사람이라는게 전부 만족할수는 없잖아요. 그런데 세간의 젤다에 대한 평가는 과대평가다.. 라는 말은 틀렸다는 말씀입니다. | 18.10.14 13: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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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100명중 6명이 아니고 10명중 8명은 만족을 해야 메타 90점은 넘습니다.. 만족하는 사람이 절대 다수 불만족이 소수 입니다. 젤다 이야기가 아니고 모든 메타 90넘는 게임들 이야기 입니다. | 18.10.14 13: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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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대로 못즐기셔서 글치 할게 진짜 너무 무궁무진 합니다 ㅜ 어크나 호라이즌같은 게임들은 비교가 안되요 | 18.10.12 00: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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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마다 참 느끼는게 다른게 저와 제지인들은 닌텐도 게임자체를 안좋아하는사람이 많습니다 ㅎㅎ 젤다 마리오 게임사에 큰획을그은건 사실이지만 30대 유져로써 유치한마음이드는건 어쩔수없네요 ㅎㅎ 이것도 물론 지극히개인적인것이고 누군가는 게임에서 반전가득한 스토리를 즐기고 누군가는 동화처럼 아름다운스토리를 즐기는데 젤다에서 가장불만이었던건 그 동화같은 스토리조차 너무 부실하다는것, 몬스터의 종류가 너무 부족하다는것 이 두개가 가장 불만이었어요 젤다가 가진 장점 충분히 인지하고있지만 저처럼 취향에도 안맞는게임 스위치까지 질러가며 할정도는 아니라는 요지로 쓴 글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님의 말처럼 저같은 취향을가진 유져가 매우 ''극소수''는 아니라는점 ㅎㅎ 저의 인생게임으로는 gta5 와 위처3가 있겠네요 그게임들보 단점이 없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위에 느낀 젤다의단점들은 상쇄한수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 18.10.13 16: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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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진은 저역시 별로라고 생각해요 ㅎㅎ 나름 큰혁신이있었지만 질질 끄는 전개와 애매한난이도 하지만 제가 위에 어크를 언급한이유는 단순히 맵디자인을 말한겁니다 ㅎㅎ 유비 게임 똥이라느노사람 많지만 그래픽 , 맵 디자인 까는 사람은 별로없잖아요 ㅎㅎ | 18.10.13 16:50 | |
(IP보기클릭)223.38.***.***
제가 상당히 특이한 취향인건 맞아요 ㅎㅎ 선혈이 낭자하고 스토리엔 반전과 자극이 가득한! 그런 컨텐츠를 즐기니까요 ㅎㅎ 영화로 빗대어 보면 저는 느와르를 참좋아합니다 반대로 님 같은성향의 사람들은 느와르 반대의 코믹이나 픽사 애니메이션이 취향일수도 있구요 그럼 수천 수백만의 느와르 팬들은 소수이고 특이한걸까요? 님에게 묻고싶네요 ㅎㅎ 오리진이 저도 별로였고 모험하는맛이 없다는것 공감합니다 ㅎㅎ 대신 이번 오딧세이 해보세요 ㅎㅎ 상당히 잘만들었더라구요 물론 자잘한 버그들과 물음표 체우기는 여전하지만 마치 내가 그시대의 용병이되어서 스토리를 이끌어나가는 그런 재미는 확실합니다 ㅎㅎ 게임을 사랑하는 유져로써 님같이 이미 취향에맞아 열심히 즐기고있는 유져들은 위한글이 아닌 취향은 아니지만 살까말까 하는 유져들을위해 쓴 글입니다 너무 언짢아 마세요 ㅎㅎ | 18.10.13 17:37 | |
(IP보기클릭)223.38.***.***
마지막으로 제대로 못즐겨본게아니구요 질릴때까지 거의 60시간넘게 플레이했습니다 ㅎㅎ 어려서부터 게임이란 게임의 거의다해본 헤비유져인데 게임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다해보지도 못하고 까지는않습니다 ㅎㅎ | 18.10.13 17:40 | |
(IP보기클릭)21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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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점수를 부정하는 이유가 있다면 서양권의 편파적인 닌텐도 사랑이있겠구요 메타점수가 재미의 지표는 아니다 라고 말했던거에요 ㅎㅎ 저는 선혈이낭자하고 스토리에 반전과 자극이 가득한 그런 장르를 좋아합니다 그런 취향을 좋아하는 유져가 극소수일까요? 반대로 님에게 질문하고싶네요 많은사람들이 좋아한다고 님도 좋은건 아니듯이 메타점수를 매긴사람들의 취향과 가치관을 배제할순 없는 문제이기도하구요 ㅎㅎ 횡설 수설했는데 젤다 분명 잘만든게임이지만 만약 저같은 취향을가진 성인취향의 유져들은 아마 큰재미를 못볼거라고 생각해요 ㅎㅎ | 18.10.13 16:4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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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언짢아서 쓴글이 아니에요. 다만 너무 잼있는 게임인데. 평가절하 되는게 아닌지 그런맘에 댓글단거니깐 제가 오히려 죄송하고 미안하네요. 담부턴 좀더 신중하게 댓글을 달아 볼까 합니다. 언짢았다면 제가 사과드립니다 | 18.10.13 19:0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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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개인의 취향이니 존중하지만 반푼이 자유도란 말은 정말 공감이 안되네요ㅋㅋ 젤다는 어드벤쳐겜답게 진짜 모험하듯이 하면되는데 뭔가 필요하면 만들거나 아님 npc들한테 단서를 얻으면 됩니다. 스토리야 원래 볼거 없는 스토리고 오히려 이번작에선 볼거없는 스토리가 자유도를 더 높혀놨다고 생각합니다. 링크가 눈을 뜬 순간부터 굳이 스토리를 안따라가고 이곳저곳 가면되니까요. 저도 님처럼 뛰어난 그래픽의 겜들도 엄청 좋아합니다. 어릴적부터 왠만한 겜들 다해봤구요. 제가 느낀건 메타가 재미의 척도는 아닐지라도 90점이 넘으면 재미없단 소린 절대안나옵니다. 댓글보니 서양권의 닌텐도 사랑이라면서 점수를 과하게 받았다는 식으로 말하시고, 유치한겜이라고 말하시는게 그냥 깎아내리는거 같네요. 젤다 겜방식에 답답함을 느끼시는데, 알피지나 액션쪽은 많이 하셔서 능숙하신거 같지만 어드벤쳐쪽은 많이 안해서 낯설어서 그런거 같네요. 뭐 어드벤쳐 장르가 쇠퇴중이라 그런거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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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걸 전체적으로 읽어보면 이런 쓰래기 게임을 니넨 왜하냐 싶을정도로 공격적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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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이렇게 댓글달릴줄은 몰랐네요 참씁쓸합니다 서양권 편파적인 닌텐도 사랑이 틀린말이에요? 얼굴안보인다고 글참 뭐같이 쓰시네요 ㅋㅋ 맞습니다 저는 취향에 안맞는 게임, 게임기까지 같이사서 돈아깝습니다 저같은 사람 참고하라고쓴거고요 뭔 젤다 판매량으로 리베이트받으시나 왜이러지 | 18.10.24 21: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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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신을 헤비유저로 소개하는것부터가 웃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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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반박하려면 얼마든지 반박할수있지만 두가지만 꼭 찝자면 그래요 스토리 자유도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니까 그럴수있어요 근데. 몬스터 종류와 제가 제대로 즐겼는지 물어보는 부분 몬스터 종류는 전작보다 늘었으니 할말없다는게 단점이아닌건가요? 젤다 프렌차이즈 야숨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들 많습니다 하다못해 몬스터가지고 색깔놀이는 너무하다고 생각하구요 야숨 제 와이프와 함깨 한번 그리고 혼자 한번 이 글을 쓰고 사람들의 반응을보고 내가 이상한건가 싶어 한번 총 세번 엔딩봤구요 구석구석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다했어요 ㅎ 여전히 위의생각과 변함없구요 오히려 이게임을하고 나는 정말 닌텐도게임이랑 안맞는구나 하고 깨닳았습니다 | 18.10.24 21: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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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하 뭐 이렇게 글을 이해하셨다니 할말이없네요 지적수준을 제가..? 뻔히 이게시판 성향이어떤지 알면서 굳이 욕먹으면서 글을 냅둔건 저처럼 ㅅ 취향안맞는사람을 위해서입니다 분명 글머리에 주관적인 소감이라고 써놓았음에도 이상한분들 많네요. 제가 젤다 하지말랬습니까? 분명히 젤다 사놓고 좀하다가 맞지않아서 접는 사람 많습니다. 살까말까 검색유입도있을거구요. 저처럼 화려한 그래픽에 서양게임 스타일이라면 맞지않는 게임이될수도있다 요정도가 요지인데 곡해하고 아니꼽게보고 왜그러시나들 모르겠네요 욕을쓴것도아니고 참 ㅋㅋ 여기분들이 자유도 쩐다! 재밌다! 느꼈으면 저도 그래야되나요? 재밌는 분들이네.. 점수높다고 많은사람들이 좋게 평가했다고 모든사람이 재미있다는게 말이되나요? 님은 수많은 고전예술영화들 보시나요? 영화계에서 그토록 찬양하는작품들보다 저는 취향에맞는 영화가 더재밌어요 이게어려운말인가 | 18.10.24 21: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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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톤망톤
무슨말임????누가 먼저냐니? 누가먼저 딜넣어냐 이거 물어보는거임? | 19.01.07 09: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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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월드의 새 지평을 열었다, 라는건 진짜 과대평가라고 생각합니다. 오픈월드로써의 장점은 하나도 없어요. 그냥 물리엔진을 게임에 잘 녹여낸게 신박한거지, 그게 오픈월드랑 무슨 상관일까요? | 19.02.18 14: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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