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생각보다 약해보여서 안 쓴 속성 무기였습니다만 구매때 같이 딸려온 공식 완벽 공략 가이드 북을 보며 제 생각이 틀린걸 확인했습니다.
체력 계수 및 데미지 계산
하트 하나당 4칸으로 구분되어 있어 각각 1hp를 차지합니다. 즉 하트가 3개일 시 하트 3개 × 4 = 12hp 라는 공식이 되죠.
그래서 방어력이 2일 때 10의 공격을 받았을 경우,
12 hp - ( 10 피해 - 2 방어력 ) = 4 hp, 즉 1개의 하트가 남게 됩니다.
공격방법마다의 데미지 공식
일단 크리티컬 히트(약점 공격)는 일반 무기 공격력의 2배의 데미지를 주며, 투척 공격도 일반 무기의 2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요약하자면,
크리티컬 히트 : 무기 공격력 × 2
투척 피해 :무기 공격력 × 2
은신 공격 피해 : 무기 공격력 × 8
원격 폭탄 피해 : 기본 12 피해 (업그레이드시 2배로 증가 하여 24의 피해)
속성무기는 보이는 무기 공격력 데미지가 낮지만 속성 자체에 추가 피해가 붙습니다. 속성 자체는 공업 효과를 받지 않습니다.
쇼크(전기) 계열: 공격당 +20 및 감전으로 인한 일시 기절과 적 무장해제
파이어(화염) 계열 : 공격당 +10 및 적에게 불을 붙이며 패닉에 빠지게 함, 아이스(얼음) 계열 적일 경우 일격사
아이스(얼음) 계열 : 공격당 +10 및 적을 얼림, 파이어(화염) 계열 적일 경우 일격사
-얼린 적을 공격시 : 무기 공격력 × 3
즉 무보정 아이스 소드의 경우 일반 공격력 20 + 얼음 속성 데미지 10 이 들어가 총합 30의 데미지가 들어가는 겁니다;
뭐 3번 휘두르면 게이지 다시 찰 때까지 기다려야 하지만, 피해량이 아예 나쁜건 아니었다는게 되는거죠... 역시 기본 데미지만 보면 안되나 봅니다 ㄷㄷ
(IP보기클릭)147.46.***.***
(IP보기클릭)61.254.***.***
(IP보기클릭)61.73.***.***
(IP보기클릭)70.74.***.***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