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잉클링 캐릭터의 체력은 100이다. 잉크 아머 발동시 아머가 30 충전된다.
1.1 스플래슈터의 대미지는 45. 즉 2발을 맞춰서 100을 전부 깎을 수 없고 3발을 쏴야 확정적으로 사살할 수 있다.(3힛킬)
1.2 볼드 마커의 대미지는 52. 즉 2발을 맞춰서 100을 전부 깎을 수 있다. 2발 만에 확정적으로 사살할 수 있다.(2힛킬)
1.3 이렇게 보면 볼드 마커가 훨씬 센 것 같지만 사실 볼드 마커는 사거리가 절망적이라 정면 대치 시에는 스플래슈터가 유리한 상황이 많다.
1.4 참고로 롤러 내려찍기의 대미지는 150. 잉크 아머가 있든 없든 원킬이다. 굴리기의 대미지는 125로 아머가 있으면 원킬을 면한다.
1.5 무기의 정확한 대미지가 궁금하면 상점이나 커스터마이즈 화면에서 쏴보기 기능을 써보자.
2. 특수무장을 쓰면 잉크가 전부 회복된다. 연어런에서도 마찬가지다.
3. 특수무장 중 봄 피쳐는 사용 중 ZR 버튼으로 평소와 똑같이 주무장을 쓸 수 있다.
4. 잉크가 적에게 닿는 거리와 칠하는 거리는 차이가 있다.
5. 대체로 무기는 극단적인 성능이거나 콜라보 버전이면 가격이 비싸다.
6. 메인 잉크 효율성 기어파워는 소모량이 극심한 일부 무기에 한해 약간만 장비해도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다.
7. 블래스터는 폭발 스플래시 대미지로 코너 뒤에 숨어있는 적에게도 대미지를 줄 수 있다.
8. 점프 공격은 슬로셔를 제외한 무기들의 정확성을 떨어트린다.
9. 셸터는 조준점의 정중앙에 맞춰야 최대 피해(파라셸터의 경우 2힛킬(90), 캠핑 셸터는 1힛킬)를 줄 수 있다.
9.1 사실 셸터는 다단 히트 무기라서 투사체 한 발만 맞으면 새싹 슈터의 1발보다도 낮은 피해를 줄 뿐이다.
10. 적이 숨어 있을 때는 움직일 때의 물결을 보고 예측 조준해 쏘면 잡을 수 있다.
11. 멀티미사일 조준 및 피조준, 포인트 센서, 서멀 잉크 기어 등으로 적의 위치를 더 분명히 알 수 있다.
12. 스플래시 봄은 조준이 어렵고 착탄 후 시간이 지나야 터지지만 폭탄 중 대미지가 가장 강하다.
13. 폭탄 부무장 및 슈퍼 착지, 멀티미사일 등의 폭발 공격은 대전 종료 후에도 폭발을 통해 칠하는 면적을 더 늘릴 수 있다. 이것으로 역전도 가능하다.
13.1 스플래시 봄의 경우 연어런에서 전멸하더라도 스플래시 봄이 남아 터지면 부활이 가능하다.
14. 반면, 비 뿌리개나 스프링클러 등의 지속적인 칠을 하는 무장은 대전 종료 시 작동이 끝난다.
15. 가치 매치는 잉크로 칠한 나와바리가 아닌 임무를 통한 점수로 경쟁을 하지만 동점 무승부는 없다.
16. 슈퍼 착지를 위한 상승 중에 빠르게 조준해 쏘면 요격할 수 있다. 낙하 시에는 무적.
제가 아는 건 이 정도인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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