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주관입니다. 너무 맹신하지 말아주세요.
정봉 - S
기타 세력에 여포가 있다면 오나라엔 정봉이 있다. 차지들이 잡기라서 완전 무적이란 것도 사기인데
범위도 넓고 위력도 쌔다. 무쌍난무로 잡졸 정리도 되고 ex 차지의 견제능력도 상당한 그냥 깡패.
쌘 놈들한텐 이유가 없다. 쌘 놈은 그냥 쌔니까 쌔다. 거기다 정봉의 타입 액션은 이 게임 탑 수준인데.
몸이 앞으로 돌진하면서 맵 끝까지 날아가는 장풍을 쏜다. 근데 이 장풍의 위력이 어마어마해서 수라모드에선
너도 한방 나도 한방의 죽창 수준. 언리에서도 우귀고 뭐고 모조리 씹어먹는다.
잡기 타입의 패널티를 타입액션으로 씹어먹고 전장을 활개치는 그야말로 깡패 캐릭터.
주태 - s
발도왕 주태. ex 차지 > 무쌍난무 > 타입액션 연계가 전타 히트 가능하다는 소름돋는 연계성을 가졌다.
주력기들이 죄다 범위도 넓은데다 전방위 히트기 때문에 무장 잡졸 할것 없이 모조리 쓸어담는 인간 백정.
특히 타입액션이 강제 경직기기 때문에 캐릭터의 빈틈 제거에 매우 큰 활약을 한다.
다단히트기 때문에 진격이며 유폭같은 레어 속성이 잘어울린다는 게 또 하나의 강점.
화력 하나는 일품인 강캐
연사 - S
다른 캐릭터들에 비해 살상력은 비교적 딸리지만 무쌍난무의 무식한 화력과 탁월한 안정성 덕분에 S.
무쌍난무가 영문을 모를정도로 강한데다 원거리 타입이기 때문에 상대 견제가 기가막힌 편.
여기에 하나 더해서 타입액션이 체력 회복 + 상대 강제 스턴이라는 사기적인 성능을 갖추고있다.
원거리 캐릭터중 몇 안되는 견제보다 난전에서 더 강한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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능통 -A
신속이 필요없을만큼 빠른 공속과 강력한 4차지. 그리고 전방위를 커버하는 타입액션으로 난전에서 강점을 보이는 캐릭터.
특히 타입액션은 범위도 넓고 위력도 강력한 고성능 기술. 4차지가 설치형이라 4차지를 씀과 동시에 타입액션을 쓰면
타입액션으로 소모된 게이지가 다시 차서 천무 옵션이 적용된다. 속성을 붙이는 순간 무식하게 강해지는 캐릭터.
하지만 타입액션이 방향 전환이 되지 않고 4차지의 살상력이 다소 미묘하여 A
여몽 - A
속성빨 최강자. 신장 옵션이 진삼국무쌍5 표준무기 수준으로 적용되서 적들을 평타만으로도 도륙낸다.
6차지가 전방위 커버 차지건만 이 신장 범위가 적용이 안되서 3차지나 4차지에 밀리는 캐릭터.
기본기에 충실한 캐릭터가 얼마나 무서운지 보여준다.
하지만 타입액션 ex차지 무쌍난무 전부 약하고, 차지의 후딜이 길며
이 신장 옵션이 주변에 지형 지물이 있으면 적용이 안된다는 심각한 단점이 있어서 A
주유 - A
안정적인 ex차지 하나만 믿고 달리는 오나라의 도독. 다른 차지가 죄다 쓰레기고 평타 커버를 위해 별 옵션을 다 달아줘야 된다는
무식하게 구린 성능을 갖췄지만 전방위에 불벼락을 내리는 ex 차지가 이 모든 단점을 커버한다.
ex 차지가 지속기술이기 때문에 다시 후속타를 먹이기도 쉬운편. 궁병 견제가 잦은 스토리 모드보다 언리에서 더 강점을 보이는 장수.
대교 - A
차지들의 성능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타입액션이 최강급이라 A
맵 끝까지 날아가는 파이어볼을 쓰는데 위력도 강력하고 범위도 어마어마해서 이거 하나로 모든 곳을 평정가능하다.
공중 타입액션이 히트수가 많아 진격도 잘터지고 스피드 타입이기 때문에 위치를 바꿔가며 딜하기도 용이한 캐릭터.
의외로 컨트롤하는 재미가 있다.
손상향 - A
지약캐 손씨 가문 중에서 가장 강력한 화력을 가졌다. 어처구니 없을만큼 구린 차지들을 지니고 있지만
속성빨을 잘받아서 A 받는 꼼수 캐릭터. 타입액션이 다단히트에 고정 속성 기술인데
이 기술 한번이면 쾌유나 기염등의 옵션이 터진다. 이 옵션이 터지는 순간 무쌍난무를 써서 주변 잡병을 정리하는 게 주된 정리법.
타입액션이 워낙 강한데다 무쌍난무의 판정이 기가막히게 좋아서 언리 독기 고레벨에서도 잘먹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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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사자 - B
다른 B급이랑 묶기 미안할 정도의 고성능이지만 A주긴 뭔가 후달리는 계륵적 사나이.
모든 차지가 전방에 치중되어 있고 6차지는 전방위 차지지만 잡기라서 불안정하다.
타입액션의 전방 견제력이 끝내주는 데다 4차지와 연계가 좋아서 자리잡고 전방만 붙잡고 늘어져야되는 캐릭터.
작정하고 노리면 고성능인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높은 점수를 주긴 미묘한 화력에 B
손견, 손권 - B
둘 다 도 모션인데 왜 구분해야 되나 그냥 한데 묶자. 적당한 차지와 적당한 ex기와 적당한 무쌍기를 가진 적당한 캐릭터.
못써먹을 건 아니지만 영 심심한 둘. 손씨 가문의 이름이 울고있다.
손책 - B
타입액션과 무쌍난무가 고위력이기 때문에 이 위주로 싸우는 캐릭터. 다만 불안한 기본기가 자꾸 발목을 붙잡는다.
강하긴 하지만 여러 군데서 발목을 붙잡고 놔주지 않는 고생많은 캐릭터. 다시 말하지만 나름 강하긴 하다.
감녕 - B
차지의 틈이 크고 공격 범위도 미묘한데다 주력기로 써야될 ex 차지는 판정이 이상해서 잘 맞지 않는다.
여지는 있으나 실력이 안보여지는 미묘한 캐릭터. 파워 타입 특유의 깡패 화력도 없어서 타입액션도 조금 빈약하다.
무쌍난무는 이동거리는 길지만 위력면에선 후달리는 다소 아쉬운 기술. 다 후달려서 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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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교 - C
기본적으로 차지 범위가 좁고 평타 리치도 짧고 타입액션도 구리고 ex 차지도 구리다. 그나마 희망이 있다면 고정 화속의 무쌍난무 하나.
테크닉 타입의 모든 것을 극한으로 뽑아내야 겨우 일인분 근처에서 놀 수 있는 약캐 중의 약캐. 한번 말리면 정말 복구하기 힘들다.
황개 - C
3차지 연계가 매-우 안정적이지만 섬멸력이나 일기토 면에서 정말 후달리는 캐릭터.
특히 전력으로 학살을 저지하기 위해 만든듯한 ex차지는 감탄이 나올정도다.
왜 잡기 기술을 썼는데 적한테서 도망가나요. 어!
3차지 연계 하나만 믿고 영기 캔슬을 난사하여 싸워야 한다. 우리에겐 그 뿐이다.
육손 - C
하나는 범위가 후달리고, 하나는 스킬 구성이 후달린다면 얘는 딜이 후달린다.
정확히 하면 흡생 옵션을 이상하게 못받는다. 보통 피가 즉각즉각 차야하기 마련인데 피가 제대로 차질 않는다.
차지 범위도 미묘하고 흡활 효과가 제대로 안먹혀서 무쌍난무를 주력으로 밀기도 애매해서 컨셉 자체가 망한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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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쪽은 네임드들이 강한데 이 동네는 비네임드 무장이 강세를 보입니다.
S급이 되는 무장 수도 적은 편. ㄷ
오나라가 평균적으로 약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