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4.5 더보기 +

[잡담] 개체값.. 필요하다고 보시나요? [9]




(1294538)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2772 | 댓글수 9
글쓰기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183.109.***.***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05.19 15:55

(IP보기클릭)58.227.***.***

BEST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18.05.19 22:15

(IP보기클릭)61.72.***.***

BEST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18.05.19 21:28

(IP보기클릭)58.227.***.***

BEST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18.05.19 21:51

(IP보기클릭)58.227.***.***

개체값에 따라 같은 포켓몬도 다른 역할을 부여하여 쓸 수 있는것이 큰 매력점이라 생각해서 개채값은 필요하다고 봅니다. 개체값은 유지시키고 교배에 있어서 확정 요소들을 대폭 늘리는게 맞죠.
18.05.19 15:23

(IP보기클릭)61.72.***.***

BEST
두리안맛우유
현실은 무조건 V. 잠재파워용 U. 트릭룸, 특공어태커용 Z. 그나마 분배가 극단적인 울비가 비스트부스트 써먹으려고 특정 개체값에 집착하게 됐지, 그전까지 실전 유저들의 개체값은 저거 3개가 전부 아니었나요? 1~29까지 숫자들은 대체 다 어디간거죠 | 18.05.19 21:28 | |

(IP보기클릭)58.227.***.***

BEST
sylveon
V, U, Z에 의미있는 차이를 주기 위해 갔죠. 3개가 전부 아니냐 하시는데, 3개의 차이는 차이가 아닌가요? 그리고 제가 교배에 있어 확정 요소를 늘리는 쪽이 좋다고 했는데 그런 말씀을 하시는 것도 이상하네요. 원하는 개체를 확정적으로 뽑을 수 있어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과 개체값이 없어져서 노가다가 필요 없는 것 중 후자가 좋은가요? 어차피 노가다가 없어진다면 다양성도 살릴수 있는 전자쪽이 좋은거 아닌가요. | 18.05.19 21:51 | |

(IP보기클릭)61.72.***.***

두리안맛우유
U는 애초에 잠재파워를 개체값에만 의존하는 랜덤성 기술로 만들었으니 의미가 있을 뿐이죠. 그리고 분명 개체값 노가다가 하도 답이 없고 에딧을 조장하니 6,7세대 들어 분명 확정 요소를 계속 늘려줬죠. 결과는 그래도 육갑몽이, 잠재몽이 있어야 진짜 실전을 취미생활처럼 즐길 수 있을 정도고 에딧을 아예 안쓰고 원하는 실전몬 하나 뽑으려면 몇시간 가볍게 깨지죠. 그게 정상인가요? 그럼 그 이상의 확정 요소는 뭔가요, 아예 직접 개체값을 설정하는 것?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유저들이 단순히 편하게 날로먹는 것에 익숙해져서 개체값을 비난하고 아예 없애라고 하는 게 아니죠. 이제는 그게 너무나도 의미가 없는 단순 숫자놀이일 뿐이잖아요. 그렇게나 많은 유저들이 에딧에 손을 대는 이유는, 물론 다른 이유들(환포 갖고싶어서, 전포 여러마리 필요해서)도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개체값이라는 요소 하나가 너무나도 많은 시간투자를 강요해서일겁니다. | 18.05.19 22:10 | |

(IP보기클릭)58.227.***.***

BEST
sylveon
네, 저는 [하트비늘이나 왕관 마냥 특정 아이템을 지불하는 것으로 원하는 개체를 뽑을 수 있는 방식]이면 가장 바람직 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본 게임 내에서 직접 개체값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한다면 좋은 것이지, '그거 그냥 에딧 아닌가요?' 할 필요가 있나요? | 18.05.19 22:15 | |

(IP보기클릭)183.109.***.***

BEST
사실 개체값이라는 개념 자체가 원래 목적이 포켓몬의 개체별 개성을 나타내기 위해 도입된 만큼 인게임에서 개체값이 없어지기는 힘들겁니다. 물론 저도 개체값은 굉장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8.05.19 15:55

(IP보기클릭)221.164.***.***

좀 까다로운 수치이긴 하지만 아예 없애면 같은 포켓몬이면 능력치가 다 거기서 거기라서 밋밋해질 것 같아요. 현실에서도 태어날 때부터 다 조금씩 다른데.
18.05.19 16:47

(IP보기클릭)123.98.***.***

개체값이라는 시스템 자체는 전략의 일환으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체값 노가다의 난이도는 세대가 지날 때마다 점점 낮아져오긴 했습니다만 왕관의 레벨제한 해제, 성격을 유지한 채로 성격보정을 변경하는 시스템 도입 등 더욱 노가다 요소를 줄여나갈 필요는 있다고 보네요 이쯤되면 사실상 에딧이 불필요한 것이나 마찬가지니까요
18.05.21 08:55

(IP보기클릭)121.132.***.***

저는 원래 있는게 낫다고 생각하는 쪽이었는데 에딧 같은걸 소용없게 만들기 위해서라도 점점 없애가는게 맞는거 같기도 해요.
18.05.22 11:27


1
 댓글





읽을거리
[PC] 2년 기다림이 아깝지 않은 장독대 묵은지, 브이 라이징 (11)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38)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38)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50)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26)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51)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5)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8)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9412543 공지 스포일러만을 위해 작성되는 글 삭제됩니다. 관련 글 [스포] 태그 필수! ∠이건45˚도 10 733337 2016.10.18
6217642 공지 포켓몬스터 패밀리 게임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14/07/30) ∠이건45˚도 18 870371 2013.09.15
통신 최강의 누리레느 대행 구해요 (6) 루리웹-0081703530 80 2024.05.10
통신 마기아나 구합니다 (6) 루리웹-6057880660 117 2024.05.10
통신 포고산 환상 교환 카직스는 낭만없다 75 2024.05.10
통신 버드렉스 구합니다 (10) 이주하다 105 2024.05.10
9472565 공략/팁 frazetta 52 04:23
9472564 공략/팁 도감채우고싶은뉴비 188 2024.05.10
9472563 잡담 루리웹-40216684 174 2024.05.10
9472562 공략/팁 Jn2move 2 392 2024.05.10
9472561 팬아트 스라푸스 2 163 2024.05.08
9472559 잡담 Jn2move 1 497 2024.05.07
9472558 공략/팁 Lv1나나 2 704 2024.05.06
9472557 스샷 스라푸스 3 807 2024.05.05
9472556 잡담 Jn2move 1 494 2024.05.05
9472555 질문 루리웹-6057880660 503 2024.05.04
9472554 잡담 Lv1나나 2 511 2024.05.03
9472553 잡담 루리웹-0705622635 188 2024.05.03
9472552 질문 루리웹-6734832786 150 2024.05.03
9472551 질문 루리웹-7804530157 263 2024.05.02
9472550 공략/팁 Lv1나나 1 412 2024.05.02
9472549 질문 루리웹-6734832786 369 2024.05.01
9472548 잡담 루리웹-1614989440 272 2024.05.01
9472547 잡담 Lv1나나 578 2024.05.01
9472545 잡담 방학동이 257 2024.04.30
9472544 잡담 루리웹-0555889411 440 2024.04.29
9472543 질문 루리웹-6057880660 288 2024.04.29
9472541 공략/팁 루리웹-9861877334 423 2024.04.28
9472539 잡담 라첸 290 2024.04.28
9472538 스샷 도감채우고싶은뉴비 1 622 2024.04.28
9472537 공략/팁 루리웹-9861877334 1 287 2024.04.27
9472536 잡담 라첸 418 2024.04.27
9472535 잡담 방학동이 369 2024.04.26
9472534 잡담 방학동이 563 2024.04.26
9472533 잡담 루리웹-7804530157 348 2024.04.25
9472531 공략/팁 루리웹-9861877334 1 345 2024.04.24
글쓰기 135923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포켓몬스터 울트라썬/울트라문

평점
4.5
장르
RPG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3DS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포켓몬


유통사
닌텐도
일정
[출시] 2017.11.17 (3DS)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