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즈 하드모드 적 스텟 일람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27Wg_koXrAD-l7XI-Dz81twj77Uoo_kCv-b-PKXEQDo/edit#gid=673039140)
유닛과 병종, 템과 이벤트 관련 정보 일람 (https://serenesforest.net/fire-emblem-ec__hoes-shadows-valentia/)
무기강화 비용 및 효과 정리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nipROwYQ-p3wvdoVCWtvM-t2JEP_sj_WCLzcMT0bix8/edit)
아이템별 원작과 리메이크 변경사항 정리 (https://docs.google.com/document/d/1W6m5AEQS1prodL-ibwnEZglIvdotg2RxK7klz4UFJvI/edit)
[계산식 일람]
물리공격명중률 = 무기명중률 + 기술
마법공격명중률 = 마법명중률 + 반내림[(기술+행운)/2]
물리공격회피율 = 공격속도
마법공격회피율 = 반내림[(속도+행운)/2]
필살률 = 무기필살률 + 반내림[(기술+행운)/2]
필살회피율 = 반내림(행운/2)
공격속도 = 속도 - 사용 무기 혹은 마법 무게
상대보다 공격속도가 1 이상 높을 시에 추격
전투준비화면 표기 물리명중률 = 공격측 무기공격명중률 - (방어측 물리공격회피율 + 방어측 지형효과) + 공격측 물리명중율 지원효과 - 방어측 물리회피율 지원효과
전투준비화면 표기 마법명중률 = 최솟값[(공격측 마법공격명중률 - 방어측 마법공격회피율), 마법명중률] + 공격측 마법명중율 지원효과 - 방어측 마법회피율 지원효과
전투준비화면 표기 필살률 = 공격측 필살률 - 방어측 필살회피율 + 공격측 필살률 지원효과 - 방어측 필살회피율 지원효과
*반내림이란 소수점 이하를 버리는 것을 의미
**물리회피율 계산에는 공격속도가 들어가지만 (방어측이 장비한 무게 영향 있음), 마법회피율 계산에는 공격속도가 아닌 속도가 들어간다 (장비 무게에 따른 영향 없음)
***지형에 의한 회피효과는 물리공격에만 적용되고, 마법공격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단 벼락검은 명중률 계산에 한해서는 물리계무기로 취급한다.
****지원효과는 위의 계산식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최종적으로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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