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gamp.ameblo.jp/otasuke1126/entry-12284240396.html
새로운 소환법인 링크 소환을 다루며, 새로운 종족 사이버스, 그리고 새로운 주인공.
이것만으로도 꽤나 주목받고 있습니다만 스트럭쳐 발매 후에선 별로 두드러진 활약은 없는 상태.
공식에서도 '이걸 참고하세요!' 라는 걸로 대략적인 흐름을 소개하고 있으므로 한번 봐 봅시다.
필 요 없 어
별로 참고가 안 되기 때문에 안 보셔도 됩니다 넵.
사이버스 덱의 약점은 여러가지 있으므로 생략하고 "패소모가 많다"라는 점에선 실제로 덱을 짤 때 초동과 전개력보다 패소모가 많은 일이 꽤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덱에서의 서치 수단을 가지고 있지 않고 패에서의 전개가 많아 패가 고갈되기 쉽기 때문이죠.
Step 1. 패를 불린다
이번에 제가 주목한 건 이 카드들입니다.
1) 탐욕의 항아리
링크 소환은 꽤 묘지에 몬스터가 쌓이는데다, 사이버스도 링크 소재가 묘지에 가기가 비교적 수월하며 2드로는 꽤나 매력적입니다.
2) 코라프서펜트-와이버스터
메인/엑트의 어둠/빛 속성 몬스터가 많아 비교적 사용하기 쉽고 링크 소환의 소재로 쓰면 후속을 남기고 다시 전개할 수 있으므로 현 시점에선 필수 카드라 생각합니다.
특수소환이 쉽고 패를 유지할 수단도 가지고 있기에 매우 우수함.
코라프서펜트가 묘지의 밸런서 로드를 제외하여 밸런서 로드의 ② 효과로 패에서 레벨 4 이하의 몬스터를 전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건 밸런서 로드는 강력한 몬스터지만, ①② 효과 모두 패에서 전개하는 능력이며 어드밴티지를 얻을 순 없습니다.
따라서 패에서 특수 소환하는 몬스터는 일소권을 사용하지만 어드밴티지를 얻기 쉬운 몬스터가 좋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패에서 무엇을 꺼낼지 생각할 때 떠오른 몬스터들이 이 녀석.
3) 크리터
공격력 1500 이하면 무엇이든 서치해서, 사이버스 가제트,고우후,증G,드라고네트 등 원하는 카드를 전부 서치할 수 있습니다.
일소권을 쓰는 부분을 밸런서 로드의 ② 효과로 특수 소환하고 링크 소재로 후속으로도 연결 할 수 있네요.
이 녀석의 사용 여부에 의해 화난 대장이나 전선복귀의 채용도 염두에 둘 수 있습니다.
레스큐 페렛과의 연동도 가능하므로 그 부분은 유연하게 대응해보죠. 그리고 초동으로 데스 가이드를 채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Step 2. 초동의 흐름
사이버스는 링크 몬스터 1장만 내놓기엔 불안하므로 최약 몬스터를 세트하는 등의 패턴도 있습니다.
패턴 1.
패: 드라고네트,와이버스터&코라프서펜트
드라고네트로 프록시를 꺼낸 후, 드라고네트를 제외하고 와이버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패가 코라프서펜트였을 경우 프록시 이전에 링크 디사이플을 경유한다)
그 둘로 디코드 토커를 꺼내고, 와이버스터&코라프서펜트로 반대쪽 짝을 가져와 다시 링크 마커 위에 특수 소환한다.
= 대상 면역인 2800 토커가 탄생
패턴 2.
패: 레드 레조네이터,크리터
레드 레조네이터를 소환, 크리터를 특수 소환해 환생룡 삼사라를 싱크로 소환, 크리터로 원하는 카드를 서치한다.
삼사라는 수비력이 높아 벽으로 사용하고 상대가 쓰러뜨려도 크리터로 소생해 후속을 확보하는게 매력적입니다.
레벨 5 싱크로로 여러가지를 생각해보았지만 메인 덱 자리를 영향을 주지 않고 유용성 있는 건 삼사라 정도였습니다.
보우텐코우는.. 그래! 자리가 없어!
패턴 3
패: 레드 레조네이터,사이버스 가제트
레드 레조네이터를 소환, 사이버스 가제트를 특수 소환.
코랄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고 가제트 토큰을 소환하여 그 둘로 오메가를 싱크로 소환.
코랄의 효과로 1드로를 받아 실질 1장 소브로 오메가가 나옵니다.
오메가의 효과로 코랄과 오메가를 엑트로 되돌리면 사이버스 가제트 하나로 또 오메가를 낼 수 있습니다.
(사이버스 가제트로 레조네이터를 특수 소환, 코랄의 1드로로 실질 패소모는 0.)
나머지는 고우후+드라고네트,고우후+패럿,고우후+크리터 등 여러가지를 전개할 수 있습니다.
고우후 유능해..
★ 나는 일고 있다, 희생양은 강하다!
희생양은 1장으로 토큰 4장을 생성하는 카드!
상대의 엔드 페이즈 때 발동하면 여러 링크 몬스터를 낼 수 있어!
1. 미세스+프록시
링크 마커가 3개 나옵니다. 끝
2. 미세스2
바람속성의 공격력을 낮추고 땅 속성의 공격력을 올려 크리윙을 잡는 게 가능하다.
3. 닌기루스+토큰
닌길스의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묘지로 보내는 효과로 자신의 토큰과 상대 카드를 묘지로 보낼 수 있다.
4. 토폴로직&파이어월
1장에서 링크 4 내는 희생양의 성능에 감탄.
자신이 전개하기 위해 파이어월의 효과가 쓸만하다면 이쪽
이외에도 희생양 1장만으로 여럿 할 일이 많아 현 사이버스 덱의 중요한 카드 1장입니다
요약
1. 초동
스텝 1,2에서 설명한 대로 초동은 드라고네트,고우후,레조네이터 + @에서 움직이고,
사이버스 가제트 + 코라프&와이버스터에서도 디코드 + @까지 갈 수 있다.
희생양은 가급적 상대 엔드까지 발동 타이밍을 기다려 다음의 연속 링크 소환으로 돌려주는 느낌이다.
2. 패 보충
레조네이터, 삼사라를 꺼내고 삼사라에서 크리터로 필수파츠를 패로 모은다.
재빠르게 링크 소환을 하고 페럿으로 크리터에 연결하면 후속에 어려움이 없다.
또한 코라프&와이버스터도 상호 서치하기 때문에 이정도까지만 해도 패를 유지할 수 있다.
3. 각 파츠의 채용 이유
드라고네트, 디지트론/비트론
드라고네트는 패 1장으로 사이버스 몬스터를 2장으로 늘려주는 귀중한 카드이므로 3장 투입.
디지트론은 공격력이 1500이라 드라고네트와 함께 2900 데미지를 주거나 사이버넷 백도어로 가제트를 서치할 수도 있다.
비트론은 사실 디지트론으로 충분하지만 귀여워서 마스코트.
코라프&와이버스터
상호서치로 패를 늘려주고 전개도 쉽다.
드라고네트,사이버스 가제트와도 연계되어 초동전개를 다질 수 있음.
밸런서 로드
소환권을 늘리고, 코라프로 제외되면 일소권이 모자라 패에 썩는 크리터나 레스큐페럿을 낼 수 있다.
사이버스 가제트
현 사이버스 몬스터 중 제일 좋다.
레벨 2 이하 소생과 토큰을 내는 능력, 링크 3을 내기 쉽다는 것이 좋음. 레조네이터 덕에 패에 썩을 일도 적어 3장.
크리터
만능서치
레드 레조네이터
튜너
크리터 내고 싱크로 하거나, 다른 초동에서 사용하기 힘든 사이버스 가제트를 오메가로 바꿔준다
스택 리바이버,도트스케이퍼
가제트로 소생해 전개하는 요원, 없어도 됨.
링크슬레이어의 코스트로도 사용 가능.
링크슬레이어
땅속성 상급 사이버스 몬스터에 전개에도 용이함.
마함파괴로 함정을 미리 걸러낼 수 있다. 함정에 걸렸다 해도 사이버넷 백도어로 제외하여 공격력 2000 이하의 사이버스족을 서치 가능.
고우후,증G
강함
레스큐패럿
크리터를 빨리 부를 수 있는 것과 단순히 성능이 강력함.
레드 레조네이터,가제트를 꺼내 오메가로 연결할 수도 있다.
희생양,해깃,죽자소
정말 강함
소울 차지
강한데 없어도 좋을지도 도름
탐욕의 항아리
묘지의 링크 몬스터가 쉽게 쌓이기 때문에 무척 편리함
사이버넷 백도어
사이버스족 몬스터나 링크슬레이어를 회피시키면서 다음 턴에 직접공격하거나 서치도 가능함.
이번 스트럭처에서 제일 좋은 카드
리코디드 얼라이브
토커 계열을 특수 소환하거나 귀환 효과도 있어 꽤 강한 카드.
초동에 맞지 않고 2차 사용할 기회가 적어 1장만
경고,통고
일단 강한 카드를 넣어 봄
불필요한 카드를 빼고 견제 함정을 늘리고 싶다.
공인 대회 결과
마돌체 XOO
초중무사 OO
AFWW진룡 XX
EM마술사 OXX
BF OXO
AF오파츠 XOX
소감
AF와의 궁합은 최악.
마돌체나 BF는 파워로만 따지면 신룰이라도 비등하거나 저쪽이 우위라고 느꼈습니다.
메인덱의 개량이 가능하며 함정을 늘리거나,블랙홀이나 정신조작 등을 늘릴 방안도 있다고 생각하네요.
뭐 아직 사이버스는 초창기고 주인공 사용 덱이니 나중엔 강화될 것이며 무엇보다 우수한 카드도 드문드문 있어 장래성이 있다 생각합니다.
랄까 유세이나 유마처럼 나중에 유사쿠 군의 사이버스 테마 덱이 나올 가능성도 있으니 말이죠.
쓰고 싶은 건 우선 써 보았습니다. 질문 등이 있다면 twitter로 부탁합니다 -> @otsk_poke
번역해 보았습니다. 원랜 EM마술사 할려 했는데 이미 번역이 되었더군요 흠
중간중간에 흐름이 이상하다 느끼시는 건 제 능력 탓이기에 나름 감안을..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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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연, 감사합니다 | 17.06.27 18: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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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저도 쓸만한가에 대해선 회의적이라 사이버스 덱성능이 올라가면 자동으로 빠질 것 같네요 | 17.06.27 1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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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패에 잡힌지 한턴뒤(...) 자기에게 이득되게 쓸될려면 다음자신턴이라서 느리긴 딥따 느리죠... 다만 초동에 잡히거나 느린걸 감내한다면 마법카드1장으로 최대 링크4가 튀어나온다는게 강점이죠. 앞으로의 발매에 따라 다르겠지만 상호호환(..)되는 카드만 나와도 거의 사장될듯. | 17.06.27 19: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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