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8 더보기 +

[질문] 타이밍을 놓쳤다는건 무슨 뜻인가요?? [9]


(606880)
작성일 프로필 열기/닫기
추천 | 조회 8927 | 댓글수 9
글쓰기
|

댓글 | 9
1
 댓글


(IP보기클릭)218.152.***.***

BEST
쎼르게에에에! 그 카드를 발동해! 타이밍을 놓친다고오!!
17.06.19 18:39

(IP보기클릭)220.83.***.***

BEST
그 유명한 때와 경우의 차이입니다.
17.06.19 18:38

(IP보기클릭)218.152.***.***

BEST
용의 첨병 텍스트 자신 필드의 이 카드가 상대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 또는 상대의 묘지의 드래곤족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걸 읽어보시면 '묘지로 보내졌을 때, ~ 발동할 수 있다' 라는 텍스트가 보이실 겁니다. 이게 발동 타이밍이라는 것인데, 9기 들어서 4개에서 3개로 줄어들면서 도합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을 때, 발동할 수 있다(임의)', '~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임의)', '~을 경우, 발동한다(강제)' 이 세 개인데, 후자 두 개는 경우이기 때문에 효과의 모든 처리가 끝난 후에 이미 '트리거가 발동된 경우'가 남아있기 때문에 체인을 새로 짜며 발동할 수 있고, 전자인 때 발동할 수 있다의 경우는 효과의 모든 처리가 끝난 그 시점이 딱 그 트리거가 발생되었을 때여야 합니다. 가택 소탕의 텍스트입니다.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파괴한 카드와 같은 이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이 파괴된 '후,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카드를 묘지로 보냅니다. 몬스터가 파괴된 이후(용의 첨병의 효과 발동 타이밍) 새로운 효과를 발동하여 '패에서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처리'가 덧씌워진 겁니다. 위 발동 타이밍 중 '크리터'는 '~한 경우, 발동한다'에 속하기 때문에 이런 카드인 경우 문제없이 발동합니다. 비슷하게 나락의 함정 속으로는 소환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체인 2 이상에서 특수 소환되는 스타라이트 로드, 광신화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7.06.19 18:45

(IP보기클릭)178.62.***.***

BEST
유발계 효과를 사용할때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유발계효과는 특정한 상황의 발동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크게 3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 때/경우 발동한다 (강제효과/타이밍을 놓치지않음) ~ 한 경우 발동 할수 있다 (임의효과/타이밍을 놓치지않음) ~ 했을 때 발동 할수 있다 (임의효과/타이밍을 놓침) 그래서 타이밍을 놓친다는것은, "~때 발동할수 있다"="해당조건을 만족한 그 즉시 발동이 가능해야만 한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택소탕의 경우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파괴한 카드와 같은 이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상대필드의 몬스터를 1장 파괴한다. 라는 효과를 처리한후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여 한데스하는 효과까지 2개의 효과처리가 있습니다. 선행되는 효과처리로 "용의 첨병"이 파괴되었을때, "용의 첨병"의 효과발동 타이밍은 여기입니다. 하지만 "가택소탕"의 후속되는 효과초리로써 상대의 패를 보고, 동명카드를 묘지로보내는 효과도 처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용의 첨병"은 효과를 발동할 타이밍을 놓쳐버린게 됩니다.
17.06.19 18:56

(IP보기클릭)220.83.***.***

BEST

(배달왔습니다.)
17.06.19 18:40

(IP보기클릭)121.168.***.***

묘지로 보내졌을 때에 가택 소탕의 효과로 패를 버리는 중이라서 발동이 안돼요
17.06.19 18:36

(IP보기클릭)211.104.***.***

크리보
허미 ㅋㅋㅋㅋ | 17.06.19 18:41 | |

(IP보기클릭)220.83.***.***

BEST
그 유명한 때와 경우의 차이입니다.
17.06.19 18:38

(IP보기클릭)211.104.***.***

PRPR
허.. 그렇군요... 글로볼땐 모르겠는데 당하고나니 기분이 요상하네요 ㅋㅋ | 17.06.19 18:41 | |

(IP보기클릭)218.152.***.***

BEST
쎼르게에에에! 그 카드를 발동해! 타이밍을 놓친다고오!!
17.06.19 18:39

(IP보기클릭)220.83.***.***

BEST
1357179511번 지구

(배달왔습니다.) | 17.06.19 18:40 | |

(IP보기클릭)218.152.***.***

BEST
용의 첨병 텍스트 자신 필드의 이 카드가 상대 카드의 효과에 의해서 묘지로 보내졌을 때, 자신 또는 상대의 묘지의 드래곤족 일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이걸 읽어보시면 '묘지로 보내졌을 때, ~ 발동할 수 있다' 라는 텍스트가 보이실 겁니다. 이게 발동 타이밍이라는 것인데, 9기 들어서 4개에서 3개로 줄어들면서 도합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을 때, 발동할 수 있다(임의)', '~을 경우, 발동할 수 있다(임의)', '~을 경우, 발동한다(강제)' 이 세 개인데, 후자 두 개는 경우이기 때문에 효과의 모든 처리가 끝난 후에 이미 '트리거가 발동된 경우'가 남아있기 때문에 체인을 새로 짜며 발동할 수 있고, 전자인 때 발동할 수 있다의 경우는 효과의 모든 처리가 끝난 그 시점이 딱 그 트리거가 발생되었을 때여야 합니다. 가택 소탕의 텍스트입니다.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파괴한 카드와 같은 이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이 파괴된 '후,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카드를 묘지로 보냅니다. 몬스터가 파괴된 이후(용의 첨병의 효과 발동 타이밍) 새로운 효과를 발동하여 '패에서 카드가 묘지로 보내진 처리'가 덧씌워진 겁니다. 위 발동 타이밍 중 '크리터'는 '~한 경우, 발동한다'에 속하기 때문에 이런 카드인 경우 문제없이 발동합니다. 비슷하게 나락의 함정 속으로는 소환되었을 때 발동할 수 있기 때문에 체인 2 이상에서 특수 소환되는 스타라이트 로드, 광신화 등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17.06.19 18:45

(IP보기클릭)211.104.***.***

1357179511번 지구
아, 파괴될때 발동해야 되는데, 그 때에 다시 카드패를 확인해버려서 발동을 못하는거군요 경우같은 경우는 일단 효과 발동되면 그 후 체인이 걸려도 어떤 경우든 상관없이 발동하는거구요 감사합니다 ㅋㅋㅋ | 17.06.19 18:48 | |

(IP보기클릭)178.62.***.***

BEST
유발계 효과를 사용할때 발생하는 문제점입니다. 유발계효과는 특정한 상황의 발동하는 효과를 말하는데요. 크게 3가지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 때/경우 발동한다 (강제효과/타이밍을 놓치지않음) ~ 한 경우 발동 할수 있다 (임의효과/타이밍을 놓치지않음) ~ 했을 때 발동 할수 있다 (임의효과/타이밍을 놓침) 그래서 타이밍을 놓친다는것은, "~때 발동할수 있다"="해당조건을 만족한 그 즉시 발동이 가능해야만 한다" 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가택소탕의 경우 상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파괴한다.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고, 파괴한 카드와 같은 이름의 카드를 전부 묘지로 보낸다. 상대필드의 몬스터를 1장 파괴한다. 라는 효과를 처리한후 다시 상대의 패를 확인하여 한데스하는 효과까지 2개의 효과처리가 있습니다. 선행되는 효과처리로 "용의 첨병"이 파괴되었을때, "용의 첨병"의 효과발동 타이밍은 여기입니다. 하지만 "가택소탕"의 후속되는 효과초리로써 상대의 패를 보고, 동명카드를 묘지로보내는 효과도 처리하게 됩니다. 그래서 "용의 첨병"은 효과를 발동할 타이밍을 놓쳐버린게 됩니다.
17.06.19 18:56


1
 댓글





읽을거리
[PS5] 국산 게임의 별로서 기억될 칼, 스텔라 블레이드 (19)
[MULTI] 탐험으로 가득한 사막과 맛있는 메카 전투, 샌드랜드 (4)
[MULTI] 아쉬움 남긴 과거에 보내는 마침표, 백영웅전 리뷰 (35)
[MULTI] 고전 명작 호러의 아쉬운 귀환, 얼론 인 더 다크 리메이크 (17)
[게임툰] 자신만의 용을 찾는 여행, 드래곤즈 도그마 2 (47)
[게임툰] 공주의 변신은 무죄,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34)
[NS]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기념사업의 끝 (156)
[MULTI] 개발 편의적 발상이 모든 것을 쥐고 비틀고 흔든다, 별이되어라2 (88)
[NS] 여아들을 위한 감성 영웅담,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49)
[게임툰] 해방군은 왜 여자 뿐이냐? 유니콘 오버로드 (126)
[MULTI] 진정한 코옵으로 돌아온 형제, 브라더스: 두 아들의 이야기 RE (12)
[MULTI] 모험의 과정이 각별한 경험으로 맺어질 때, 드래곤즈 도그마 2 (52)



글쓰기
공지
스킨
ID 구분 제목 글쓴이 추천 조회 날짜
118 전체공지 업데이트 내역 / 버튜버 방송 일정 8[RULIWEB] 2023.08.08
2666574 공지 남궁루리배 유희왕 마스터 듀얼 2023 게임대회(풀영상) _[RULIWEB] 15 4261 2023.12.23
2625685 공지 게시판내에서 반말과 음슴체 사용을 자제 하시길 바랍니다. 검은듀공 28 237352 2022.01.29
2624810 공지 유희왕 게시판 통합 공지사항 2023년 12월 토끼댄스 11 255655 2022.01.20
2593678 공지 2020년 4월 1일 OCG 룰 개정에 따른 카드 처리 내용 변경 (16) 토끼댄스 14 215327 2020.03.16
2675065 잡담 루리웹-5098256906 1 47 14:36
2675064 잡담 티아라멘츠 코코미 2 162 14:16
2675063 잡담 노데이터 1 177 13:55
2675062 잡담 다이바 나나 6 290 13:30
2675061 잡담 불면증 메모리 4 207 13:11
2675060 잡담 Secret 🔒 1 288 13:04
2675059 잡담 호망이 4 200 12:31
2675058 잡담 티아라멘츠 코코미 3 354 12:26
2675057 잡담 숯불장작구이 1 219 12:17
2675056 잡담 루리웹-4787930260 259 12:11
2675055 잡담 루리웹-5098256906 5 442 10:12
2675054 잡담 하회탈의 수행사제 10 1490 10:06
2675053 정보 샤이니트 로민 4 162 09:38
2675052 잡담 샤이니트 로민 5 374 09:30
2675051 잡담 루리웹-4787930260 1 268 09:04
2675050 잡담 카드가 너무많소 4 244 02:18
2675049 잡담 루리웹-4787930260 2 482 01:33
2675048 잡담 빅포도 4 558 00:50
2675047 잡담 불면증 메모리 13 826 00:41
2675046 잡담 Bemeta 10 1163 00:39
2675045 잡담 루리웹-3928705621 2 264 00:20
2675044 질문 Ransi 2 412 2024.04.24
2675043 스샷 필로하프 2 402 2024.04.24
2675042 잡담 즐기시게놔둬 2 554 2024.04.24
2675041 잡담 만족타운 촌장 8 1179 2024.04.24
2675040 스샷 필로하프 2 302 2024.04.24
2675039 잡담 yotoday85 2 407 2024.04.24
2675038 잡담 Secret 🔒 3 270 2024.04.24
2675037 잡담 하라크 1 326 2024.04.24
2675036 잡담 Bemeta 3 249 2024.04.24
글쓰기 366752개의 글이 있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게시판 관리자

유희왕 듀얼 링크스

평점
8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음성/자막)


플랫폼
PC, 아이폰, 안드로이드
가격정책
부분유료화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2016.11.17 (아이폰)
[출시] 2016.11.17 (안드로이드)
[출시] 2017.04.12 한국 (아이폰)
[출시] 2017.04.12 한국 (안드로이드)
[출시] 2017.11.17 (PC)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