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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준하의 의견이긴 합니다만 모바일게임의 수명은 보통 짧고 굵게 가죠? 요 루리웹 메인만 봐도 모바일게임 섭종하는 빈도가 엄청 많아요 다만 저도 국내 게임환경이 왜이렇게변한지모르겠는데 취향저격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키게만드는 요소를 잔뜩 넣고 돈좀 책정해놓고 돌려보니까 어라? 고객들이 이걸 사네요. 이러다보니까 온갖 스타트업의 회사들이 모바일게임 제작을 시도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그냥 야하고 or 귀엽고 or 멋있고 등등의 캐릭터성을 내세운 플레이요소를 만들게되는데 이 멋진 요소를 손에 넣으려면 돈을 쓰게 만듭니다. 심지어 뽑기확률을 집어넣고 같은 돈을 넣어도 쟤는 나오고 나는 안나오는 일명 운빨ㅈㅗㅈ망겜이 만들어진거죠 하지만 이건 유저들의 마음이지 회사는 아닙니다. 상기 했듯 이게 돈이됩니다. 제 기준하의 결론은 이게 됩니다. 1. 회사는 컨텐츠를 뽑습니다. 2. 고객에게 팝니다. 3. 이 다음에 회사는 이전 컨텐츠보다 좋은걸 뽑습니다. 4. 고객에게 팝니다. 취향 맞으면 삽니다. 4. 이 다음에 회사는 또 이전 컨텐츠 보다 좋은걸 뽑습니다. 5. 그래도 고객은 취향맞으면 삽니다. 심지어 원하는걸 먹을때까지 뽑는사람도있어요 반복되다가 회사가 컨트롤불가능할지경으로 컨텐츠가 발전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 게임을 버립니다. 대다수의 모바일게임제작사는 이미 다 뽑아먹은 상태에요 모든 회사가 이런건 아니예요. 좋은예로 세나와 별되는 흥하진않지만 꾸준한 추이가 지속되고있죠 오히려 큐라레 등의 덕심 유발게임의 수명은 어찌될지모르겠네요 데차도...마찬가지구요 확밀아가없었다면 모바일게임이어떻게 발전했을까 하고 가끔 생각하곤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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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기준하의 의견이긴 합니다만 모바일게임의 수명은 보통 짧고 굵게 가죠? 요 루리웹 메인만 봐도 모바일게임 섭종하는 빈도가 엄청 많아요 다만 저도 국내 게임환경이 왜이렇게변한지모르겠는데 취향저격의 소유욕을 불러일으키게만드는 요소를 잔뜩 넣고 돈좀 책정해놓고 돌려보니까 어라? 고객들이 이걸 사네요. 이러다보니까 온갖 스타트업의 회사들이 모바일게임 제작을 시도하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그냥 야하고 or 귀엽고 or 멋있고 등등의 캐릭터성을 내세운 플레이요소를 만들게되는데 이 멋진 요소를 손에 넣으려면 돈을 쓰게 만듭니다. 심지어 뽑기확률을 집어넣고 같은 돈을 넣어도 쟤는 나오고 나는 안나오는 일명 운빨ㅈㅗㅈ망겜이 만들어진거죠 하지만 이건 유저들의 마음이지 회사는 아닙니다. 상기 했듯 이게 돈이됩니다. 제 기준하의 결론은 이게 됩니다. 1. 회사는 컨텐츠를 뽑습니다. 2. 고객에게 팝니다. 3. 이 다음에 회사는 이전 컨텐츠보다 좋은걸 뽑습니다. 4. 고객에게 팝니다. 취향 맞으면 삽니다. 4. 이 다음에 회사는 또 이전 컨텐츠 보다 좋은걸 뽑습니다. 5. 그래도 고객은 취향맞으면 삽니다. 심지어 원하는걸 먹을때까지 뽑는사람도있어요 반복되다가 회사가 컨트롤불가능할지경으로 컨텐츠가 발전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 게임을 버립니다. 대다수의 모바일게임제작사는 이미 다 뽑아먹은 상태에요 모든 회사가 이런건 아니예요. 좋은예로 세나와 별되는 흥하진않지만 꾸준한 추이가 지속되고있죠 오히려 큐라레 등의 덕심 유발게임의 수명은 어찌될지모르겠네요 데차도...마찬가지구요 확밀아가없었다면 모바일게임이어떻게 발전했을까 하고 가끔 생각하곤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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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곤해서 그런가 ; 다시 읽어보니 대체 뭐라 썻는지모르겠네요 ㅋㅋ; | 16.12.10 23:3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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