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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로이의 스킬별 mp 회복량(람자와 비교)(스압, 계산기 첨부)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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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조회 3225 | 댓글수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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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3.62.***.***

좋은정보 감사합미다
17.02.25 20:45

(IP보기클릭)116.124.***.***

실험감사합니다!! 안그래도 노래별효율궁금했는데!!!
17.02.25 20:58

(IP보기클릭)223.62.***.***

람자 대신에 로이를 전 데려 갈 것 같네요 124% 버프가 넘 매력적입니다 람자 없이 로이 뽑으신 분들은 둘 중에 하나면 될 것 같네요 3턴에 한번씩 리밋 발동은 리밋 트마 2상승 3개만 장착하면 되니 고글이 중복되면 고글 2개에 잭이나 아야카 한개정도만 장착하면 되니 쓸만하네요. 람자의 노래 각성에 쓸 지원마석을 얻느냐 리미트올려주는 포트를 얻느냐의 차이겠네요
17.02.25 21:10

(IP보기클릭)14.35.***.***

Final FantasyⅥ
124% 버프는 정말 매력적이죠..버스트포트야 요즘 아레나에서 계속 퍼주고있어서 마석 구하기보다 훨씬 수월해보입니다 ㅎㅎ | 17.02.25 21:57 | |

(IP보기클릭)124.146.***.***

좋은 정보 글 감사합니다. 저도 MP 회복량이 궁금해서 여러번 반복 측정 해봤는데요. 카프리쵸 사용시 정신 450, 마력 413 이고 위의 공식에 대입해보니 54~63 회복으로 나오는 반면 실제 회복량은 53~76 정도로 상한치의 오차가 꽤 큰 편인데 적용되는 공식 외에 회복량에 영향을 주는 다른 요인이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17.02.25 21:27

(IP보기클릭)14.35.***.***

His
일단 마력,정신 100%가 로이의 기본인 146+포트작 한만큼 입니다. 저는 저기서 제 포트작 기준에서 100%,110%,123% 올린 수치를 적은거였는데 히즈님께서는 100%등의 배율 계산을 어떻게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저의 mp회복량 계산은 정말 각 스킬들만의 회볼량으로써, 오토리프레쉬등은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실제로는 저 수치들+엠피의 5%+알파로 올라가지만, 각 스킬들은 얼만큼 올려주는지의 계산이었습니다. | 17.02.25 21:45 | |

(IP보기클릭)14.35.***.***

His
제가 살짝 잘못 이해했습니다. 저는 정신450, 마력413이 사용 전인줄 알았네요 ㅎㅎ 카프리쵸 사용시 스탯이 저렇다면, 계산상으론 53.77~63.26(소수점 버리면 53~63)만큼 회복을 하는데, 76까지 회복을 하는거면 위 댓글에 달았던것처럼 오토리프레쉬에 의한 회복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총 mp는 몇이신가요? | 17.02.25 21:51 | |

(IP보기클릭)124.146.***.***

赤い人(아카이히토)
공식대로 회복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다시 확인해보니 제가 오토 리프레쉬를 고려하지 않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 17.02.25 21:53 | |

(IP보기클릭)14.35.***.***

His
제가 계산을 잘못했나...그렇다면 다시 실험을 해야하나...이러고 있었습니다 ㅎㅎ 그나저나 동행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17.02.25 21:58 | |

(IP보기클릭)124.146.***.***

赤い人(아카이히토)
넵 잘 부탁드려요~ | 17.02.25 22:08 | |

(IP보기클릭)223.62.***.***

슬며시 추천드리고 갑니다
17.02.25 22:02

(IP보기클릭)211.36.***.***

람없찐...로없찐은 ...추천만 드리고 갑니다...ㅠ
17.02.25 22:33

(IP보기클릭)223.38.***.***

로이한테 적절한 무기는 뭐가 있을까요? 저는 현재 피나전용무기 착용중인데..
17.02.25 23:17

(IP보기클릭)14.35.***.***

zulu
아무래도 mp 회복량이 정신의 반, 마력의 1/10에 비례하다보니 얘네들을 최대한 올릴수 있는 무기가 좋겠지요. 일단 저는 스토리이벤트에서 보상으로 받는 하프 착용중입니다. 일단 로이가 들고있는 하프랑 생긴게 같아서요 ㅎㅎ | 17.02.25 23:39 | |

(IP보기클릭)124.56.***.***

zulu
이도류 장착하고 롯드2개 드는게 가장 무난해 보이네요 정신 30이상 어빌 많은경우엔 피나 무기 드는게 좋구요 | 17.02.25 23:41 | |

(IP보기클릭)121.150.***.***

본문의 내용은 잘못된 내용입니다. 일전에 직접 실험하여 측정하였습니다만 영웅의 노래의 경우 애초에 공식부터 잘못되었습니다. 저도 이부분이 의아한데요... 아마 작성자분은 일본위키의 배율을 토대로 작성하신듯합니다. 또한 MP회복의 경우 연주및 다른 유닛의 버프로인한 스텟 상승에 의한 회복력증가는 이뤄지지 않습니다.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알수없으나 그렇게 해놨더군요. http://cafe.naver.com/mobileffbe/96715 위 링크의 최하단 내용을 참고하시면 될듯해요.
17.02.26 17:30

(IP보기클릭)14.35.***.***

BJ한글
혹시 마력 175,정신 265의 람자가 영웅의 노래를 불렀을때 턴당 회복량을 계산해서 말씀해주실수 있나요? 노래부르기 전의 스텟입니다 | 17.02.26 18:34 | |

(IP보기클릭)14.35.***.***

BJ한글
한글님 말씀대로라면 30+(265-110)/10 = 45.5, 그리고 85% 감안하면 38.67~45.5를 회복해야하는데, 제가 알던 공식으로 스텟 업 후의 스텟으로(마력297, 정신386) 공식에 넣었을때 37.2~43.78 만큼 회복하는걸로 나옵니다. 그리고 노래를 불렀을때 최소인 37을 회복하는걸 확인 했구요(사진도 찍었습니다). 제가 한글님의 공식에서 계산을 잘못한게 아니라면, 적어도 38은 회복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그런데 37을 회복한 시점부터 한글님의 공식이 잘못된듯 싶습니다.. | 17.02.26 18:39 | |

(IP보기클릭)14.35.***.***

BJ한글
제가 쓴 댓글을 다시 읽어보니 살짝 공격적으로 들리는거같지만..절대 그런거 아닙니다 ㅎㅎ 그냥 정말 어떤 공식이 맞는지 궁금해서입니다 ㅎㅎ | 17.02.26 18:42 | |

(IP보기클릭)121.150.***.***

赤い人(아카이히토)
제가 테스트한 람자 5마리 모두 결과값이 위 공식을 적용하여 정확한 값이 나왔고, 저도 테스트한 람자 유닛의 숫자가 적었기에 오차가 있을수도있으나 본문의 내용을 인용하자면 애초에 람자 버프받은 능력치에서 계산하셨어야 맞으실테니 공식에 넣은 37.2~43.78보다 높은 결과값이 나왔겠지요? 또한 제가 테스트한것은 이번 업데이트 이전의 내용이라 공식 메카니즘이 바뀌었을수도있습니다. 저는 제가 람자가 없어서 친구나 비친구의 2각람자를 데려가서 인게임내의 수치를 보고 테스트를 하였고 | 17.02.26 19:03 | |

(IP보기클릭)121.150.***.***

BJ한글
람자 마231 정327(465) MP191 52~60(43~51) 람자 마226 정192 MP192 42~47(33~38) 람자 마184 정232(370) MP225 45~53(35~42) HP5404 지금남은 데이터중 일부가 아직있어서 가져왔습니다. 가장 아랫줄을 보면 정신 괄호안의 수치는 버프를 받은후 능력치이고 정신력이 증가하여도 회복력은 늘어나지 않았고 세실을 데려가서 집중 버프이후 해보아도 회복력은 늘어나지 않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때문에 영웅의 노래 MP회복은 버프능력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 17.02.26 19:05 | |

(IP보기클릭)121.150.***.***

BJ한글
또한 45~53은 람자의 MP회복 수치이며 괄호안의 35~42는 자동재갱신이 없는 유닛의 MP회복량입니다. 여기서 첫번째 두번째 람자의 데이터를 함께 보게되면 HP회복과 다르게 MP회복에서 마력증가로인한 수치가 원래 계산식에서도 10분의1 수치여서 티가 덜나지만... 아예 상관없음을 알았습니다;; 앞서 이야기한데로 데이터가 적어서 혹은 우연히 맞아 떨어졌을수도있으나 제게 등록된 람자 유닛은 해당 공식에 의거 모두 남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수치로 회복되었고 스샷은 물론 있습니다. ^^ | 17.02.26 19:09 | |

(IP보기클릭)121.150.***.***

BJ한글
끝으로... 저 또한 레딧과 위키싸이트의 계수와 베이스량을 토대로 그냥 그게 맞는것인줄알고 게시물을 썼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중인 한 유저가 그 회복량이 아니다~ 라고 이야길 하셨고, 그때 직접 5마리의 람자 유닛으로 테스트해서 나온 데이터가 정신 최대MP회복 327 465 51 232 370 42 192 38 142 33 110 30 입니다. 이것을 토대로 계산공식을 수립하였으나 앞서 이야기한데로 5마리의 유닛으로 낸 공식이라 오차율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 17.02.26 19:17 | |

(IP보기클릭)14.35.***.***

BJ한글
람자 버프받은 능력치를 공식에 넣어 계산한 값이 37.2~43.78이었고, 보다 높은 결과가 아닌 딱 그만큼 나왔습니다. 이미 버프받은 능력치를 계산한것이니까요. 버프 받지 않은 능력치를 공식에 넣으면 26.9~31.6 으로 나오는데, 회복량은 37~43 사이에서 항상 나왔습니다. 물론 약 100번정도 부른 값으로만 결과를 낸거여서 완벽하진 않습니다만, 한글님의 공식대로 계산한 값인 38.67~45.5를 토대로 한다면 이미 37이란 회복량이 여러번 나왔기에 이 공식은 틀린것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제가 알고있는 공식에, 레딧에서 본 계수 및 베이스량, 버프 받은 후의 수치를 넣어서 계산했을때,계산한 범주내에서 항상 회복했었습니다. 말씀대로 메카니즘이 바꼈을수도 있고, 어떤 요소가 적용된진 모르겠습니다. 한글님은 한글님의 공식으로 했을때 맞는 결과,제가 아는 공식으로 했을땐 틀린 결과가 나오고, 저는 제가 아는 공식으로 했을때 맞는 결과, 한글님의 공식으로 했을때 틀린 결과가 나오고..ㅎㅎ | 17.02.26 19:36 | |

(IP보기클릭)121.150.***.***

赤い人(아카이히토)
여기 댓글 이미지 등록하니 작게 나와서 따로 게시물을 작성하겠습니다. | 17.02.26 19:49 | |

(IP보기클릭)14.35.***.***

BJ한글
지금 람자 데려가서 한번 더 실험 해보실수 있나요? 저는 계속 다른 람자 데려가서 실험중인데 제가아는 공식대로만 나오는군요.. | 17.02.26 19:53 | |

(IP보기클릭)121.150.***.***

赤い人(아카이히토)
잡담 게시판에 작성해두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레딧발공식도 오차율이 적어서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저는 레딧에 계수가 등록되기전에 위키의 배수만 보고 계산해서 완전 결과 값이 다르게 나왔어서 직접 공식을 구하게 된 케이스라 ^^ | 17.02.26 20:19 | |

(IP보기클릭)121.150.***.***

BJ한글
루리웹에서도 게시물 검색해서 트랜스티나와 람자 움짤있는 게시물이 전부여서... 직접 만들게 되었네요;; | 17.02.26 20:20 | |

(IP보기클릭)121.150.***.***

BJ한글
http://m.ruliweb.com/game/mobile/83796/board/read/9443851 | 17.02.26 20:27 | |

(IP보기클릭)14.35.***.***

BJ한글
저도 게시판에 글 하나 작성했습니다. 한글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http://bbs.ruliweb.com/game/mobile/83796/board/read/9443856 | 17.02.26 20:5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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