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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1.220.***.***
유저수와 유저 개개인의 실력간에는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아예 연습할 상대가 부족할 정도로 수가 적은 게임이 아니라면요) 즉 "장벽"은 개인의 실력 이외에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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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39.***.***
성별에 따른 게임 실력의 차이가 전혀 없다고 가정할때 다이아 까지의 유저 비율은 2.1% 입니다. 물론 다이아 하위권은 프로의 실력이 안된다고 가정 챌린저~마스터까지라고 하면 0.044% 여성게이머의 게이머풀로는 제대로 된 선수 한명이나 나오기 힘든 수입니다. | 18.11.21 14:32 | | |
(IP보기클릭)183.96.***.***
게이머 풀이랑 연관짓는건 좀 아닌거같은데.. | 18.11.21 14:37 | | |
(IP보기클릭)106.240.***.***
결국 통계자너. 여자 게이머가 천명이 있어봐야 롤 하는 여자 게이머는 100명이라는 거임. 그 중에 프로로 뛸만한 실력을 가진 사람은 적을 수밖에 없는 거지. | 18.11.21 14:41 | | |
(IP보기클릭)211.220.***.***
확률과 통계는 원인을 모를 때 결과물을 취합하여 가장 확률적으로 정답에 가까운것을 도출하는거고요 원인이 명확한건 통계를 쓸 필요가 없습니다. 유저가 많아도 실력자가 없으면 프로게이머가 없는거고 유저가 적어도 실력자가 있으면 프로게이머가 있는거고 그런거죠 | 18.11.21 14: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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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quaStellar
유저수와 유저 개개인의 실력간에는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아예 연습할 상대가 부족할 정도로 수가 적은 게임이 아니라면요) 즉 "장벽"은 개인의 실력 이외에는 없습니다. | 18.11.21 14:47 | | |
(IP보기클릭)183.96.***.***
위에 깡통님이 말하신것처럼 저는 유저수랑 프로게이머가 나오는 확률이랑 관계잇다고 생각하진 않아용 | 18.11.21 14:58 | | |
(IP보기클릭)61.76.***.***
그런데 결국 유저풀도 신체적, 정신적으로 적합하고 경쟁성이 있으면 재미를 느끼고 늘어나게 되어있음 자기가 게임만 했다하면 이기고 쉬운데 그만할 이유가 없고 그러면 프로게이머 되는 거임 못하고 지니까 안하는 거지 다만 그깟 게임 가지고 성우월주의적인 논지를 펼치는 애들이 우스운 거고 마찬가지로 그냥 실력차를 여러 이유 끌어들이면서 반박할 이유도 없음 | 18.11.21 15:10 | | |
(IP보기클릭)106.240.***.***
그렇게 따지면 여성 CEO가 없는 이유는 여성의 사회진출이 적기 때문이 아니라 여성 개개인의 능력 이외에는 없는 거겠네요. | 18.11.21 17:03 | | |
(IP보기클릭)211.220.***.***
여성의 사회진출이 적다. -> 이것의 원인이 사회에 있는지 혹은 개인에게 있는지에 따라 다릅니다. 걍 여자가 사회진출을 하기 싫어서 안한건지 아니면 사회, 문화가 여성의 사회 진출을 방해하는건지 그것은 사회마다 그리고 여성 개개인마다 다르죠 하지만 리그오브레전드가 여성유저에게 시스템적인 패널티를 준 것 같지는 않네요 이 경우에는 사회(시스템)이라는 변수가 고정이죠? (남자도 여자도 게임안에선 평등함) 그렇다면 남는 변수는 개인의 능력 뿐입니다. 만약 반박하고 싶다면 롤에서 고의적으로 여성을 차별하는 시스템이 뭔지를 알려주시면 됩니다. | 18.11.21 17:13 | | |
(IP보기클릭)106.240.***.***
무관한 얘기로 이야기를 끌고 가시는데요. 어떠한 집단에 인구가 적으므로 그 인구가 그 집단에서 탑을 차지하는 비율은 적은 게 당연하다. 죠. 사회진출은 다시 말하면 여성 사회인의 수고 그건 여성 롤 게이머의 수예요. 여성의 사회 진출이 적었던 건 다양한 이유가 있고 여성 롤 게이머가 적은 이유도 다양한 이유가 있는 거지 그게 본인이 원해서 이루어지든 원하지 않아서 이루어지든 여기서 논할 문제는 아니죠. | 18.11.21 17:45 | | |
(IP보기클릭)211.220.***.***
여성 프로게이머의 장벽을 만드는겁니다. -> 본문에 있는 말 장벽이 있다. -> 개인적인 사항이 아니다. 즉 개인의 실력이 아닌 또 다른 변수가 존재한다. 에 대한 반박을 하고 있는겁니다. 여성 개이머의 숫자는 "장벽"이 아닙니다. | 18.11.21 17:49 | | |
(IP보기클릭)106.240.***.***
롤 프로가 되기까지 롤에 가져야 하는 관심, 롤을 하는 시간, 롤 프로가 되는 것과 여러가지를 고려했을 때 결정하는 모든 것들을 실력이라고 가정한다면, 아마 여성 ceo가 적은 것도 여성의 실력 부족이라고 볼 수 있겠죠. | 18.11.21 17:49 | | |
(IP보기클릭)211.220.***.***
인구가 적다 -> 최상위 게이머가 적을 확률이 높다. 맞는 말 인구가 적다 -> 장벽이 있다 틀린말 | 18.11.21 17:51 | | |
(IP보기클릭)106.240.***.***
진입을 제한 하는 것에 한정하는 거군요. 왜 여성게이머가 적은가가 주제가 아녔네요 ㅋㅋ | 18.11.21 17:53 | | |
(IP보기클릭)211.220.***.***
게임실력은 게임과 게이머, 그리고 게이머와 게이머간의 관계에 따른 것 롤에서는 여성차별이 보이지 않는다. 즉 개인의 문제 여성의 사회진출은 여성과 사회의 관계에 따른 것 사회의 종류에 따라 여성차별이 있는곳도 존재한다. 즉 사회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 물론 개인의 문제일 가능성도 있다. 이것을 알려면 해당 여성이 소속된 사회의 특징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우리가 알기 어렵다. 하지만 롤에서 여성차별이 있는지 없는지는 우리가 안다. 차별이 없다. 그러므로 이것은 개인의 실력차다. | 18.11.21 1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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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18.11.21 17: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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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안하게 어딜가나 다 그렇더라 바둑도 그렇고 | 18.11.21 15: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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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이 신기한 게 기원에서 청소년부를 보면 단수 올라가면서 남자가 여자를 역전하는 경우는 있어도 여자가 역전하는 경우는 거의 없음 성인처럼 장기전으로 인한 체력문제라 하기도 그렇고.. | 18.11.21 15:14 | | |
(IP보기클릭)121.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