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 추가되면서 패치된 1.03 버전 기준입니다.
* 추후 패치내용에 따라 콤보가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기본콤보와 실전 대표콤인 다이브콤을 정리하는 글입니다.
솔직히 캐릭터가 너무 특이한지라 설명해야할게 많지만
콤보를 써보는데 필요한 핵심내용은 딱 2가지입니다.
1. 배드맨은 2단점프와 공중대시가 없고 '부유-비행' 이라는 고유 기술로 공중행동을 합니다.
[부유-비행은 임의로 붙힌 명칭이며 기술표에는 '특수이동2' 라고 써있습니다.]
- 공중에서 ↖or↑or↗ 방향을 한번 더 입력하면 공중에 일정시간 떠있는 '부유'
- 부유상태에서 원하는 방향(8방향)을 입력시 해당 방향으로 '비행'
2. 비행은 공중기본기(JP, JK, JS)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JS- →입력 - 6방향으로 비행함
이후는 콤보에 대한 레시피와 다이브콤보에 대한 영상이 첨부됩니다.
(모든 레시피에 영상을 첨부하진 않았습니다.)
-----참고사항-----
대문자 P K S HS D - 기본기
jc - 점프캔슬 / hjc - 하이점프캔슬
rc - 로망캔슬.. 이번편에는 없습니다.
기본기 앞 숫자 - 키보드 숫자패드에 맞춘 방향키 ( 2 = ↓ / 4 = ← / 6 = → / 8 = ↑ )
기본기 뒤 숫자 - 어떤 기본기 몇히트(예 : 5HS2 - 서서HS 2히트 / 5HS1 - 서서HS 1히트)
( ) - 괄호 속 내용은 생략 가능하다는 표기
~ - 대~충
-----기본콤보-----
1. (2P) - 2K - (근S) - 2D
2. 2K or 근S - 5HS1 - 236S
기본 태스크B 콤보, 거리가 너무 멀면 태스크B가 안닿으니 주의!
3. (상대에게 근접하여) 2K or 근S - 5HS2 - 1HS - 236HS
기본 테스크C 콤보.
약간 거리가 멀면 5HS 2타째가 안맞는 캐릭들이 있고,
파우스트, 자토는 콤보를 잘못 쓰면 마지막에 알아서 낙법함
4. (상대 앉은상태) ~ 원S - 2S - 2HS - 236HS or jc JS - 공중236S
앉아히트 콤보
공중행동에서 콤보가 시작되는 경우가 많으니 꼭 익히면 좋습니다.
공중 피판정이 이상한 캐릭(베놈, 자토, 잼, 포템킨 등)은 무조건 공중 태스크B 루트를 사용
-----더스트어택-----
1. (상승) D - (위 호밍) - JS JS JS JP JS - 9 - JK JS - 공중 236S
근접 히트시에는 초반 JS 2회를 JD 2회로 변경 가능
2. (필드) D - (앞 호밍) - 5S 5S 5S 2S - 236K(깔아두기)
D - (앞 호밍) - 5S 5S 5S 236S
D - (앞 호밍) - 6HS - 236HS(자리바꾸기)
3. (상대구석) D - (앞 호밍) - JD JD - 딜레이 JS - 착지 근S - 원S - 2HS - 태스크C
데미지 중시형 구석 벽더스트
4. (상대구석) D - (앞 호밍) - 근S 6P 근S - 백점프 저공 236K - 착지 근S - 원S - 2S - 2HS - 태스크C
패턴 생성용 벽더스트
백점프 저공 태스크A'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다이브콤-----
* 다이브콤이란? - 공중 테스크C를 특정 높이 이상에서 사용하여 강화된 공중 테스크C를 활용하는 콤보
1. 2K or 근S - 5HS2 - 1HS - hjc JP JK JS - 공중 236HS - 2HS -236HS가장 기본적인 다이브콤 루트
1HS 이후 딜레이 없이 바로 하이점프 PKS 입력하면 됩니다.
대응 캐릭 : 솔, 파우스트, 엑슬, 슬레이어, 람, 신, 레오, 죠니, 금혜현, 레이븐
주의1 - 파우스트는 맨 마지막 2HS-236HS를 쓰면 낙법하므로 '걸어가서 근S - 236HS' 사용
주의2 - 죠니는 역으로 무조건 2HS-236HS를 써야함
1-1. ~ 1HS - hjc JS JP JS - 공중 236HS - 2HS -236HS
데미지를 올린 강화판
대응 캐릭 : 솔, 파우스트, 엑슬, 슬레이어, 신, 레오, 레이븐
주의 - 슬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공중 태스크C 이후 충격파를 안맞기도 하므로 PKS가 더 안정적
2. 2K or 근S - 5HS2 - 1HS - hjc JP JP JS - 공중 236HS - 2HS -236HS
밀리아, 이노, 디지 전용 다이브콤
마찮가지로 딜레이 없이 바로 하이점프 하면 됩니다.
주의 - 완벽히 근접해서 사용한게 아니라면 공중 태스크C가 안맞는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3. [1HS 이후 딜레이 hjc 사용] ~ 1HS - 딜레이 hjc JP JK JS - 236HS ~
카이, 칩, 베놈, 배드맨 전용
주의 - 칩은 타이밍에 따라 PKS로 하면 삑나기도 하므로 PPS 로 쓰는게 안정적(비교 예시)
-----변칙 태스크C 콤보-----
* 다이브 콤보가 불가능한 캐릭들의 다른 루트
* 잼은 현 버전까진 어떤 루트도 불가능
1. ~ 1HS - hjc JK - 3 - JHS - 착지 236HS - 2P - 5S - 236HS or jc JP - 공중 236S
대응캐릭 : 솔, 카이, 신, 칩, 포템킨, 베놈, 자토, 파우스트, 레오, 레이븐
타이밍에따라 2P이후 근S or 원S가 알아서 나가게 되지만 어쨌든 콤보는 성립됩니다.
주의1 - 포템킨은 hjc(하이점프캔슬) 이 아닌 그냥 jc(노멀 점프캔슬)
주의2 - 자토전 유일한 대데미지 루트
2. ~ 1HS - hjc 993 JP - 착지 236HS ~
엘펠트, 메이 전용
엘펠트 - 태스크C 이후 근S-236HS 가능
메이 - 993 JP에 약간 딜레이 필요, 태스크C 이후 무조건 2P만 가능 / 매우 어려움
예상으로는 part.2 - 로망캔슬 콤보 및 기초 이지선다 / part.3 - 복합 이지선다 및 압박루트 설계 / part.4 - vs캐릭별 주의사항정도가 될거 같네요.
이상 배드맨 공략 part.1 - 침대의 기본 콤보 및 다이브콤 정리글 이었습니다.
어렵고 강한 침대 츄라이츄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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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캔슬이 가능한 기본기(예 : 근S, 원S)를 상대에게 히트or가드 시키고 바로 점프를 입력하면 됩니다. | 16.08.13 22:36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