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작인 데이즈곤이 출시 되고나서..구매를 몇일 전에 했습니다.
이유인즉슨 대체로 모든 오픈월드 게임은 출시당일 원데이패치를 비롯 1~2주안에 대형 패치들을 통해 밝혀진 문제점들에 대해 개선 수정을 하는 과정을 거치더군요.
레데리 2도 그랬고 스파이더맨 2도 그랬고..
어크는 안했습니다. ...
발매 하자마자 유튜브 리뷰는 어떤가 하고 봤는데요..
뭐 썸네일부터 대단했습니다. 망겜드립부터 시작해서 쓰레기 드립등등
근데 막상 내용 보면 별거 없어요 대부분의 모든 유튜버들이 다들 비슷한 장점과 비슷한 단점을 내세우며 리뷰를 마칩니다.
근데 썸네일 빨이 크긴 커요 유튜브는..
구독수도 좀 되는 유튜버들은 본인들의 영향력이 있는걸 알아서인지 몰라도 객관적인 관점에서 접근을 참 많이 하려고 하긴하는데
상당히 많은 유튜버들이 객관성을 지키지 못하고 있죠. 그리고 자신의 취향과 맞지 않는다며 게임을 쓰레기 망겜 취급을 하니 말이죠.
그리고 구독자들도 그들의 말을 맹신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결국 직접 해보지 않고서는 모르는걸 개인의 주관이 들어간 몇분짜리 영상에 현혹되서 구매의사가 떨어지고 게임이 재미없다 구리다 라는 인식이 심어지게 되는거죠..
근데 뚜껑 따보니 게임이 부족한건 있어도 망겜 아니고 충분히 재미있는데도 이미 초장에 퍼져버린 인식들 떄문에 이게임은 그저그런 게임이 됐습니다.
AAA 독점 게임이라는걸 감안하면 분명 다른 AAA 독점 게임들에 비해 부족한 점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게임의 재미로만 놓고 보자면 저는 레데리2 보다 재미있었습니다.
바이크 주유 시스템을 겁나 까던데..레데리 말 관리도 비슷한 수준인데 유독 욕먹길래 이게 뭔가 싶었네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빠 하는 위쳐3는 저는 피의남작까지만 하고 지금 봉인 상태입니다. 갓겜 GTA도 같은 오픈 월드임에..재미를 못느끼고 봉인 중입니다.
결국 해보지 않고는 모르는것인데 참 여러모로 아쉽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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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들이 설명해주신 부분들에 추가로, 레데리는 말 뿐만 아니라 게임 전반에 걸쳐 현실성 지향이라는 의도가 확실히 보였기 때문에 이동수단 관리가 성가셔도 게임 컨셉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애초에 게임자체가 '번거로운' 게임이니 그걸 선호하는 이들이 주로 진득하니 즐겼으니 새삼 그걸 단점이라고 할 일도 그닥 없고요. 근데 데이즈곤은 사실 누가봐도 게임 다운 게임인데 뜬금없이 이동수단만 이상한 부분에서 현실적이고 제약을 많이두니 와닿지가 않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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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떄문에 망해버린 세상에 연료들이 여기저기 많이 버려져 있는게..게임하는 입장에서는 편할수도 있는데..세계관이나 컨셉으로 보자면 좀 안맞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 되네요 ㅎㅎ | 19.05.21 18:0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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윗분들이 설명해주신 부분들에 추가로, 레데리는 말 뿐만 아니라 게임 전반에 걸쳐 현실성 지향이라는 의도가 확실히 보였기 때문에 이동수단 관리가 성가셔도 게임 컨셉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애초에 게임자체가 '번거로운' 게임이니 그걸 선호하는 이들이 주로 진득하니 즐겼으니 새삼 그걸 단점이라고 할 일도 그닥 없고요. 근데 데이즈곤은 사실 누가봐도 게임 다운 게임인데 뜬금없이 이동수단만 이상한 부분에서 현실적이고 제약을 많이두니 와닿지가 않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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