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내가 한방에 끝내줄게!"
날아오른 뒤 화첨창으로 적들을 베어올립니다. 위력은 그저 그렇지만 연출이 짧아 분신의 효과를 볼 수 있고, 무쌍난무의 성능이 나빠 이쪽이 주력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무쌍난무>
"진심으로 갈거야!"
음양구를 모아 적들을 공격합니다. 히트수나 범위는 뛰어나지만 위력이 너무할 정도로 약합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6타 구성. 창계열 답게 안정적인 모션입니다. 마지막타에 속성 부여.
<차지 1>
화염을 날려 공격합니다. 고정 염속성. 사거리가 길고 다운 추격도 가능한 편리한 견제기입니다.
<차지 2>
적을 띄우고 회오리로 추격합니다. 회오리의 판정이 지상에 없어 단독으로는 쓸만한 기술이 아닙니다.
차지 2 파생. 솟구쳐 오르며 연속 회전 공격. 마지막타에 속성 부여. 공중에서 동작이 끝납니다.
<차지 3>
돌진 회전 공격. 입력에 따라 공격회수가 증가하며, 3타 이후로는 전타 속성이 붙습니다. 다운 추격이 가능하며 히트수 벌기에 적합하고 위력도 준수합니다.
<차지 4>
회오리 둘을 소환해 공격합니다. 전타 속성 부여. 나타의 화력을 담당하는 기술로, 전방 한정이지만 범위도 양호합니다.
<차지 5>
화첨창을 머리위로 돌리다 회오리를 일으키며 상승합니다. 전타 속성 부여. 공중에서 동작이 끝납니다. 전방위 연속 속성 공격이라 쓸만합니다.
<차지 6>
땅을 찍어 전방위 공격. 속성 부여. 다운 추격이 가능합니다. 범위만 따지면 차지 중 제일 넓습니다.
<대시공격>
회전 베기. 거의 전방위 판정입니다.
<점프공격>
베기 공격. 무난합니다.
<점프차지>
다이빙 어택. 다운 추격이 가능합니다. 점프 캔슬 연타로 분신을 발동하는데 사용 가능합니다.
<기승공격>
오른쪽 공격. 별 특징은 없습니다.
<기승차지>
머리위로 화첨창을 휘두른 뒤 오른쪽의 적을 베어올립니다. 장점이 없어 봉인을 권장합니다.
기본적인 성능만 따지면 기계 나타보다도 우수한 캐릭터입니다. 다단 속성 히트 기술이 많아 화력도 뛰어나고, 분신의 효과도 십분 받을 수 있습니다.
문제는 신기가 나타에게 큰 도움이 안됩니다. 특히 태극도는 굳이 없어도 차지만으로 오리진을 녹일 수 있는 나타에게는 별 필요가 없습니다. 그나마 강적을 무력화 가능한 와류태극도 쪽이 더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