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신술>
"실례!"
깔끔하게 전방위를 섬멸하는 강력한 고유신술입니다. 범위도 넓고, 위력도 상당합니다. 최대 화력은 본체와 분신이 모이는 지점에서 나오니 더 큰 화력을 내고싶다면 거리 조절을 잘 하는게 좋습니다.
<무쌍오의>
"춤추어라, 검이여!"
"백화요란!"
히트수가 좀 부족한 점을 제외하면 쓸만한 무쌍오의입니다. 위력도 평균보다는 높습니다.
<무쌍오의 개전>
"피어나고...흩어져간다."
일도양단. 위력은 확실하지만 측면으로의 범위는 부족한 감이 있습니다.
※ 보이는 공격 속도는 신속 10 기준입니다.
<통상공격>
8타 구성. 범위는 준수한 편이지만 공격속도가 파워타입 저리가라 할정도로 느립니다. 신속 10이 강요되는 캐릭터입니다.
<차지 2>
3타 구성. 띄우고 왕복 베기. 전타 속성 부여. 첫타를 제외하면 범위는 준수합니다. 문제는 띄우고 연계가 너무 느려 고난이도에서는 적들이 높은 확률로 낙법을 하기 때문에 맞추기 어렵습니다.
<차지 3>
4타 구성. 당죽베기로 기절 시키고, 2연베기 후 돌진 검기. 전타 속성 부여. 란마루 차지중에서는 낙법 걱정이 없는 기술이지만, 마지막 질주 모션이 너무 길어 헛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지 4>
3타 구성. 기절 베기 - 띄우기 - 검기 발사. 전타 속성 부여. 란마루 기술 중 제일 느린 기술입니다. 적들을 무력화 하라고 기절과 띄우기 효과가 있지만, 당연히 낙법을 해서 잘 안맞습니다.
<차지 5>
3타 구성. 검기 - 파동 - 3단 검기. 전타 속성 부여. 비교적 발동이 빠르고 범위도 뛰어나며 본체와 투사체가 따로 판정이 들어가 대미지가 무시무시한 기술입니다. 문제는 이 기술도 2타 맞고 낙법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루멘 탈라리아 통상신술로 띄우고 들어가면 그나마 낙법을 덜 하니 잘 맞출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신속공격>
6타 구성. 전타 속성 부여. 느린데 돌진 거리는 굉장히 깁니다. 필연적으로 주력. 수평으로 이동하기 때문인지 계단 등에서 연타하면 점프차지가 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속 강공격 2, 4>
낙하공격. 속성 부여. 보기보다 범위가 넓고 적을 띄우며 통상공격으로 연결 가능해 주력 후보입니다.
<신속 강공격 3, 5>
베기 공격. 기절 + 속성 부여. 용도는 사실상 없습니다.
<신속 강공격 6>
회전 공격 후 검기 발사. 전타 속성 부여. 귀중한 광역 다단 히트 기술입니다. 기회가 보이면 사용합시다.
<대시공격>
도약 베기. 특징은 없습니다.
<점프공격>
베기. 점프 캔슬 후 사용하는 용도입니다.
<점프차지>
전국 공통의 강제 다운 + 다운 추격. 뒤로 약간 물러납니다.
<기승공격>
오른쪽 공격. 후반부 속도가 빠릅니다.
<기승차지 2>
띄우기 공격. 속성 부여.
<기승차지 3>
기절 공격. 속성 부여.
<기승차지 4>
날리기 공격. 속성 부여. 좌측 후방에 약간 공격 판정이 있습니다.
관은병이 빠르게 느껴질 정도로 느린 공격 속도, 그걸 보완해주지 못하는 스피드 타입과 신기의 조합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공격 속도를 올려주던 특수기도 몰수 당했습니다. 신뢰 속성을 달아 보완하는 걸 생각해 볼 수 있지만 결국은 확률입니다. 슈퍼 아머 버프가 있는 한당, 조인 등과 페어를 짜주는 것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사실 빙속을 달면 어느정도 해결이되는데 신속공격과 상성이 엄청나게 나쁘고 속성 화력이 떨어져서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닙니다.
공격 범위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고 자체 대미지가 매우 강하고 속성도 잘받아 화력은 톱클래스입니다. 공격을 있는대로 다 받아주는 몬스터는 정말 잘 녹입니다. 고유신술도 강한 편입니다.
통상신술, 점프 캔슬, 신속공격을 살려 이리저리 기동전을 하다가 차지 5, 신속 강공격 6 등의 한방을 세게 꽃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신중한 플레이가 요구되는 상급자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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