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패미통 공략본에 있던 공격력의 무기는 존재합니다. 따라서 무기표는 기존의 +2로 수정해야합니다.
40-59라인(최대 53-66) : 장합, 소교, 오이치, 쿠노이치, 한조, 네네, 코타로, 타카카게, 하야카와도노, 달기, 태공망, 손오공, 백백목귀, 카구야, 세이메이, 신농, 타마모노마에, 나타(인간)
41-60라인(최대 53-66) : 대교, 유비, 원소, 여와, 히미코
43-62라인(최대 54-67) : 견희, 채문희, 가후, 왕이, 곽가, 주유, 육손, 감녕, 제갈량, 방통, 마대, 사마의, 사마사, 왕원희, 가충, 장춘화
44-63라인(최대 55-68) : 손상향, 주태, 손책, 장포, 법정, 등애, 축융, 미츠히데, 마사무네, 노히메, 히데요시, 이나히메, 미츠나리, 모토치카, 가라샤, 칸베에, 한베에, 아야고젠, 나오토라, 히사히데, 코쇼쇼, 삼장법사, 나타
45-64라인(최대 56-69) : 하후돈, 장료, 하후연, 손견, 능통, 연사, 주연, 마초, 유선, 포삼랑, 관흥, 초선, 장각, 미즈치(열외 53-66)
47-66라인(최대 56-69) : 조조, 조인, 조비, 손권, 조운, 황충, 월영, 관색, 사마소, 종회, 제갈탄, 진궁
48-67라인(최대 57-70) : 유키무라, 마고이치, 란마루, 나가마사, 긴치요, 카네츠구, 모토나리, 타카토라, 노부유키, 요시츠구
49-68라인(최대 58-71) : 허저, 방덕, 우금, 순욱, 여몽, 성채, 서서, 맹획, 여령기, 로키(열외 55-68)
51-70라인(최대 59-72) : 전위, 서황, 노숙, 한당, 관우, 위연, 강유, 동탁, 좌자, 요시츠네, 주탄동자
52-71라인(최대 59-72) : 악진, 이전, 정봉, 곽회, 노부나가, 고에몬, 오쿠니, 요시모토, 이에야스, 사콘, 카이히메, 코쥬로, 토요히사, 나오마사, 키요모리, 벤케이
-이 라인부터 필요 없습니다.-
53-72라인(최대 57-70) : 아레스
54-73라인(최대 60-73) : 태사자, 황개, 하후패, 문앙, 복희, 우귀, 구미호, 응룡
55-74라인(최대 61-74) : 오로치
56-75라인(최대 62-75) : 장비, 관평, 관은병, 신겐, 토시이에, 카츠이에, 키요마사, 무네시게, 우지야스, 마사노리, 카게카츠
58-77라인(최대 62-75) : 진 오로치
60-79라인(최대 64-77) : 여포, 케이지, 겐신, 타다카츠, 요시히로, 무사시, 코지로, 무네노리, 스사노오, 혼돈, 제우스(열외 60-73), 아테나(열외 60-73)
68-87라인(최대 64-77) : 오딘
문제는 존재만 할 뿐이지 실질적으로 먹을 방법이 너무 힘들다는 점입니다.
여러번의 플레이와 패치전 오버 플로우 현상을 보고 역산해, 감정의 기능이 스테이지에서 습득 가능한 아이템의 레벨을 올려준다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감정 +10이면 최고 레벨은 60레벨이죠. 그런데 패치전까지는 습득가능한 무기의 레벨이 62를 넘어가면 오버플로우가 되도록 되어있었고, 따라서 패미통 공략본의 -2 수치만 습득할 수 있게 되어있었습니다.
여기서 유추하면 온라인 2인 플레이의 보정치는 +4, 혼돈으로 인한 난이도 보정치 +2, 합체신술로 적을 쓰러트렸을 때의 보정치 +2가 됩니다. (물론 공략본 등에서 밝혀진 바가 없기에 틀릴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로 얻을 수 있는 보정치는 +18(레벨 78)이 되며, 여기서 최대 공격력 3성무기가 나옵니다. 문제는 레벨 50 스테이지 혼돈+온라인 플레이+모든 무장을 합체 신술로 쓰러트리기라는 고된 작업을 하기에는 너무 힘들다는 점입니다.
스테이지를 몇 십번 돌아봐도 보정치가 +16(온라인 플레이+합체 신술)이었을 경우에는 기존 최대치의 +1까지의 무기만 나왔기 때문에 사실상 최대치 무기먹기는 극한의 노가다를 요구합니다.
결론
1. 이론상 오프라인 플레이에서 습득 가능한 수치는 기존 최대치의 +1. 레벨 50 스테이지 혼돈+합체 신술로 적을 쓰러트리면 가능(불확실).
2. 온라인은 최대치 습득이 가능은 하지만 마찬가지의 작업이 필요.
3. 추후 악몽, 지옥, 궁극 등의 난이도나 레벨 높은 스테이지가 추가되지 않는 이상 무기 노가다는 최대치 -2 정도에서 타협보는 것이 낫다.
※이쪽은 확실하지 않은데, 클론 무장과 무쌍 무장이 주는 아이템의 차이는 없는 것 같습니다. 환영무장은 기본적으로 무기를 떨구지 않지만, 수집으로 강제로 뜯어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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