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테로 진행하는 다른 미션...예를들어 미션11이나 13같은경우엔 평소처럼 플레이해도 S받는데 큰 시간과 노력이 들진 않습니다. 뭔가 10이나18은 스타일랭크 산정 방식에 문제가 있다 느껴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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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 메이 크라이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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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사일정[출시] 2019.03.08 (PC)[출시] 2019.03.08 (PS4) [출시] 2019.03.08 (XBOX ONE) [출시] 2020.11.10 (XSX) [출시] 2020.11.12 (PS5) [출시] 2020.11.19 스페셜 에디션/한국 정발 패키지 (XSX) |
(IP보기클릭)183.108.***.***
몬스터 배치 문제처럼 보입니다. 이번 DMC5는 전투가 끝날때 해당 전투에서 얻은 점수와 그 전에 얻은 점수가 평균치로 정해져서 현재 스타일포인트가 정해지는 방식인거 같은데, 이런 방식이면 소규모 교전의 경우 콤보 랭크를 올리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서 점수를 적게 얻을 수밖에 없고, 그 점수가 지금까지 얻은 점수의 평균치로 곱해지기 떄문에 총점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미션 10과 18의 몬스터 배치입니다. 미션 10은 강제전투에 퓨리 하나만 두거나, 빨간 박쥐와 퓨리 하나를 두거나, 하는 식으로 콤보를 넣기는 힘들면서 빨리 끝내기는 어려운 몬스터들과의 소규모 강제 전투가 많습니다. 랭크가 높으려면 패야 되는데, 퓨리나 헬 쥬데카 같은 애들은 잘 맞아주지도 않으니까요. 결국 소규모 교전이 반복되면서 점수가 계속 깍여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미션 18의 몬스터 배치도 이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강한 엘리트 몹과의 강제전투는 따로 없지만, 그리폰과 섀도우 나이트메어와의 전투만이 강제되고, 나머지 잡몹들은 드문드문 조금씩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즉 짧은 전투를 반복할 수밖에 없기 떄문에 랭크를 좋게 받기가 힘들고, 평균치인 총점도 계속 깎이는 겁니다. 기존작들처럼 누적하는게 아니라, 평균값을 받는 식으로 랭크책정을 하는게 문제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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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배치 문제처럼 보입니다. 이번 DMC5는 전투가 끝날때 해당 전투에서 얻은 점수와 그 전에 얻은 점수가 평균치로 정해져서 현재 스타일포인트가 정해지는 방식인거 같은데, 이런 방식이면 소규모 교전의 경우 콤보 랭크를 올리기도 전에 전투가 끝나서 점수를 적게 얻을 수밖에 없고, 그 점수가 지금까지 얻은 점수의 평균치로 곱해지기 떄문에 총점은 낮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미션 10과 18의 몬스터 배치입니다. 미션 10은 강제전투에 퓨리 하나만 두거나, 빨간 박쥐와 퓨리 하나를 두거나, 하는 식으로 콤보를 넣기는 힘들면서 빨리 끝내기는 어려운 몬스터들과의 소규모 강제 전투가 많습니다. 랭크가 높으려면 패야 되는데, 퓨리나 헬 쥬데카 같은 애들은 잘 맞아주지도 않으니까요. 결국 소규모 교전이 반복되면서 점수가 계속 깍여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미션 18의 몬스터 배치도 이와 같다고 보면 됩니다. 강한 엘리트 몹과의 강제전투는 따로 없지만, 그리폰과 섀도우 나이트메어와의 전투만이 강제되고, 나머지 잡몹들은 드문드문 조금씩만 배치되어 있습니다. 즉 짧은 전투를 반복할 수밖에 없기 떄문에 랭크를 좋게 받기가 힘들고, 평균치인 총점도 계속 깎이는 겁니다. 기존작들처럼 누적하는게 아니라, 평균값을 받는 식으로 랭크책정을 하는게 문제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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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랭크에서 중요한점은 옵션전투에서 포인트를 따낼수 있냐 없냐가 를 판단해서 잡거나 무시해야 합니다 | 19.03.20 03: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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