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130시간째 게임.(본편기준) 메인스토리는 아틀란티스 키테라지역이랑 교단 두목 2,3명정도 남았고
서브퀘는 많이깼지만 아직도 많이 남은 상황.
거의 끝을 향해가고있는 시점에서 돌이켜보자면 이 게임이 고티를 한표밖에 안받은거에 대해서 도통 이해불가.
잠입이면 잠입, 액션이면 액션, 게다가 무기에 따라서 모션과 마무리액션이 다 달라서 골라서 쓰는 맛까지.
필자는 액션+잠입으로 갔지만 활까지 골라쓰는 맛까지.
물론 스토리가 그 가족엔딩(데이모스)까지가 피크이고 그 뒤로는 좀 아쉬운 맛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중간 사이트퀘와 메인퀘스트의 미노타우루스나 메두사, 아르테미스의 딸, 정복전 등 즐길거리가 넘쳐남.
물론 사이드퀘스트도 허접한사이드퀘스트도있고 풍성한 사이트퀘스트도 있음.
헌데 이건 모든게임이 마찬가지임. 모든 사이트퀘스트가 다 의미가있고 유의미할수는없음.
이건 위쳐도 마찬가지. 물론 위쳐에 비해서 사이드퀘스트의 하나하나의 의미가 기억에 덜 남는다고 할순있으나
확실하게 말할수있는건 액션성 만큼은 오디세이가 더 재밌음.
개인적으로 유튜브에서 오리진도 보고 오디세이도 보고 게임은 오디세이를 처음 접했지만
쉽고 편하게 게임에 다가갈수있었으며 크게 어렵지도 않으면서 게임의 재미를 느낄수있었음.
그렇다고 엄청나게 대단하게 잘만들었냐면 그건 아님. 분명 중간중간 아쉬운점도 있고
그래픽도 분명 잘만만들고 좋지만 먼가 아쉬운점도 있고 메인스토리나 사이드퀘도 잘만들었지만 아쉬운점도 있음.
하지만 확실한건 절대 고티 한표짜리 게임은 절대 아님.
액션과 잠입, 활까지 3가지 종류에따라 다 특색있고 골라쓰는 재미가있으며,
메인퀘스트도 완벽한건 아니지만 이정도면 준수함. 특히 메인스토리중 하나인 가족(데이모스)는 이정도면 충분히 깔끔함.
사이드 퀘 또한 할게 너무나 방대하고 많음. 물론 의미없는 사이드퀘도 있지만
자유도 또한 오픈월드답게 파쿠르, 독수리, 해상전 시스템과 함께 오짐.
또한 종종 의미없는 사이드퀘스트 그걸 보완해주는게 오디세이의 액션성+잠입성임. 무기에따라 다양한 특색과 특징을 찍을수있고
타격감도 좋아서 의미없는 사이드퀘라할지라도 적을 써는 재밌와 업글과 수집의 재미가 있음.
게다가 독수리는 시스템은 정말 잘만들어서 평지에서의 답답함을 공중독수리의 전체시야로 분위기환기를 하면서 답답함을 없애줌.
중간중간 해상전은 나중에가면 아쉬움도 있지만 배를 타고 가는거 자체로도 의미가있고 톡특함을 유발하고 수집의(업그레이드) 의미를 더 부여함.
또한 어쌔신크리드 특유의 파쿠르시스템은 오디세이에서도 여전히 빛을 발하고 편하게 게임할수있음.
지난 겨울정도부터 이번 여름까지 중간에 가족엔딩보고 2달정도 쉬는 타이밍도있었지만
130시간 가까이 하면서 확살하게 말할수있는건 어쌔신크리드-오디세이는 굉장히 잘만들고 재밌는 게임임.
볼륨도 굉장히큼(메인 스토리만 해도 50-70시간 가까이 걸리고 사이트퀘를 포함하면 100시간은 훌쩍넘음)
물론 그렇다고 고티 1위할정도의 게임은 절대아님. 분명 군데군데 아쉬운게 있음.(이것만 보완하면 고티1위도 손색없을게임)
하지만 확실한거 고티 1표짜리 게임은 절대아니고 오히려 너무 과소평가임.
많이하다보면 질리긴하지만 중간중간 언제든지 접해도 시스템적응에 큰 시간도 안걸리고 잘짜여져있으며
그래픽이나 액션성도 훌륭하고, 스토리도 이정도면 훌륭한건 아니지만 충분히 준수한편이고 짜임새있음.
DLC는 못해봤지만 본편기준으로는 확실하게 고티 중간이상은 하는게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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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세이때 고티경쟁했던 게임은 갓오브워랑 레데리2, 스파이더맨 아니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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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평가됐다기엔 너무 아쉬운점이 많지않았나 서브퀘스트, 선택지 분기, 전투, 스토리 등 아쉬운부분이 많았음 게임의 컨텐츠량이 어마무시해서 명작 띵작소리듣는거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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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잘만든게임이에요. 근데 최고의 게임은 아니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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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티감은 아니죠 혁신적인건 하나도 없고 다른 게임들 장점 잘 버무리긴 햇는데 완벽한 것도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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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게도 그게 유비 게임의 한계점입니다 재미는 보장되지만 명작이라고 불리기엔 아쉬운. 메타 점수는 pc기준 86점이라는 준수한 점수를 기록했음에도 또 고티를 주기에는 뭔가 아쉬운. 잘 만든것 같은 오디세이도 결국은 유비 공장의 공산품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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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잘만든게임이에요. 근데 최고의 게임은 아니라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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써누~
오디세이때 고티경쟁했던 게임은 갓오브워랑 레데리2, 스파이더맨 아니었나요...? | 19.08.05 01:4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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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건 2017고티고 2018고티는 갓오브워 레데리2가 맞음요 그리고 그 두개가 너무 압도적이었죠. (플레이결과도 오디세이보다 훨씬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판단됨) 근데 개인적으로 스파이더맨보다는 훨씬 재밌게 하고있네요. | 19.08.05 09: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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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평가됐다기엔 너무 아쉬운점이 많지않았나 서브퀘스트, 선택지 분기, 전투, 스토리 등 아쉬운부분이 많았음 게임의 컨텐츠량이 어마무시해서 명작 띵작소리듣는거라 생각함 | 19.08.05 12: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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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타깝게도 그게 유비 게임의 한계점입니다 재미는 보장되지만 명작이라고 불리기엔 아쉬운. 메타 점수는 pc기준 86점이라는 준수한 점수를 기록했음에도 또 고티를 주기에는 뭔가 아쉬운. 잘 만든것 같은 오디세이도 결국은 유비 공장의 공산품이라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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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티감은 아니죠 혁신적인건 하나도 없고 다른 게임들 장점 잘 버무리긴 햇는데 완벽한 것도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