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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아이템 시스템기획자 개머리판으로 한대 치고 싶네요 진짜 ㅡㅡ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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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람 없는 템파밍 + 아이템 정리에 지쳐 떠났다가 오랜만에 총질 함 해볼까 하고 들어갔는데


아이템 정리 한 30분 하다가 현자타임와서 그냥 껐네요 ㅎㅎㅎ


1편은 박스 갯수가 150개라도 딱히 필요 없는 건 들고 있을 필요가 없는 시스템이라 그냥 팔아서 템 업그레이드에 쓰는 자원으로 환전하면 끝인데


이 망할넘의 2편 시스템은 개조 하려면 재물을 갈아 넣게 하는 바람에 창고에 아이템이 쌓이는 걸 강제하는 구조인데


아이템 박스 공간을 굳이 이렇게까지 가학적으로 타이트하게 만들어 놓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개조시스템 안바꿀거면 그냥 1000개 2000개 넣을 수 있게 하면 되잖아??

 

기획자가 유저 입장에서 롱플레잉을 안해봤거나 아님 니들 함 고통 받아봐라ㅋㅋ 이런 느낌이라

 

그 심뽀가 너무 고약해서 앞에 있으면 진짜 한 대 치고 싶습니다...

 

 

 

그리고 진짜 이 기획자새끼가 뇌란게 달려 있는건가 없는건가 궁금하게 하는 부분이 바로 모듈 시스템인데


예를 들어 드론 관련 모듈이라고 했을 때 유저가 재사용시간감소,데미지,공격범위등의 기능에 관한 것만 원하는 걸로 끼워주면

 

현재 가진 스킬파워에 따라 작동하는 효율이 결정되면 될텐데

 

이 미친 현재 구조는 나의 스킬파워가 몇으로 세팅될지도 모르는 마당에 언제 쓰일지도 모르는 모듈을 기능별 + 스킬파워별 + 슬롯별로 무한정 들고 있게 만드는

 

이 빙딱 같은 구조를 대체 어떤 생각으로 만든건지 하다하다 이제 화가납니다.

 

그래놓고 가방 소지 제한은 꼴랑 100개에 심지어 아이템박스에 넣으면 150칸중에 한 칸을 모듈 한 개가 차지하는 이구조... 캬~~ 진짜 환상적인 것 같습니다..


얘들은 1편의 후속작을 만드는 게 목표가 아니었고 1편의 모든 걸 갈아 엎는걸 목표로 후속작을 만든 느낌이에요. 아오..


 


 



댓글 | 32
1


BEST
장난하시나ㅡㅡ 한대 때린다고 정신 안차릴겁니다
19.06.10 15:52
(3200649)

222.100.***.***

BEST
가장 큰 원흉은 보정 시스템이죠... 이게 파밍 난이도도 올리고, 또 창고 인벤도 차지하게 만드는.. 1탄 처럼 걍 주옵이면 주옵, 부옵이면 부옵 암거나 하나 보정 잡고 돌리면 범위내 특정 수치 랜덤하게 나오게 하면 몰라도.. 하다 못해 2탄 보정 방식으로 하더라도, 걍 원하는 옵 다른 동일 종류 방어구에서 빼오게 하면 되는 것을 공 / 방 / 다 색깔까지 안맞으면 보정도 안되니.. 파밍 난이도도 산으로 가고.. 보정 위해 탬도 또 색깔별로 쟁여야 하고.. 아주 개놈이죠. 기획한 생퀴
19.06.10 14:19
(4193486)

117.111.***.***

BEST
그래서 접음. 갑자기 현타옴
19.06.10 16:10
BEST
이게 한두푼 하는 게임도 아니고 돈 받았으면 대다수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돌리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뭐 양산형 게임처럼 광고나 현질로 돈벌어 먹는 구조의 게임이라면 안하면 그만이죠... 재료나 인벤을 공감하셨다면 그 부분은 디비전 개발자들이 바꿔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금 유비 내부 디비전 개발진은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을 전혀 못잡고 있어요. 똥고집때문에 안잡는건지 원... 디비전2가 개발초기 실험단계에 있는 게임도 아니고 보정시스템이 1편만도 못하다는 평이 자자한데 굳이 악평들어가며 고집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원하는 아이템 효과가 나올 확률이 적어도 최소한 이 아이템이 나에게 필요하다 필요없다가 극명하다면 괜찮은데 이건 특수효과를 보고 판단하기 피곤하게 만드는 구조 같습니다
19.06.11 11:53
BEST
안좋은 의미로 갈아엎어버렸..;; 진짜 참고 참다 참아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 화가 납니다 어으....
19.06.10 14:19
(5218787)

175.192.***.***

초보라 아직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패치되지 않을까요? 바램입니다 ㅋㅋ
19.06.10 14:15
BEST
안좋은 의미로 갈아엎어버렸..;; 진짜 참고 참다 참아도 도저히 이해할 수가 없어 화가 납니다 어으....
19.06.10 14:19
루리웹-9504846470
그리고 다 공감 되지만 특히 모듈 시스템은 너무나도 공감이 갑니다.. 그리고 모듈 관련 작성자님 쓰신 글 진짜 신박하네요 차라리 저렇게 만들지.. | 19.06.10 16:29 | | |
(3781187)

118.223.***.***

루리웹-9504846470
맞아요. 슬롯 수 만큼 생명, 데미지 같은 것들을 골랐으면 좋았겠네요 | 19.06.10 19:54 | | |
(3200649)

222.100.***.***

BEST
가장 큰 원흉은 보정 시스템이죠... 이게 파밍 난이도도 올리고, 또 창고 인벤도 차지하게 만드는.. 1탄 처럼 걍 주옵이면 주옵, 부옵이면 부옵 암거나 하나 보정 잡고 돌리면 범위내 특정 수치 랜덤하게 나오게 하면 몰라도.. 하다 못해 2탄 보정 방식으로 하더라도, 걍 원하는 옵 다른 동일 종류 방어구에서 빼오게 하면 되는 것을 공 / 방 / 다 색깔까지 안맞으면 보정도 안되니.. 파밍 난이도도 산으로 가고.. 보정 위해 탬도 또 색깔별로 쟁여야 하고.. 아주 개놈이죠. 기획한 생퀴
19.06.10 14:19
글만 읽어도 템 정리의 빡침이 생생하레 밀려오는 글이네요 추천 드렸읍니다...
19.06.10 14:33
(4925594)

223.39.***.***

요즘 그래서 뉴욕가서 프론티어로 애머 최어 도니 잼나더라구요. 창고 정리 또 하기 싫어서...
19.06.10 15:07
(1293087)

125.131.***.***

확실히 2라기 보단 1.7정도의 느낌이 듭니다. 왜그랬니 매시브야..
19.06.10 15:24
디비전 1은 초기때 아이템 박스 크기가 40 이었어요;;; 가방보다 용량 작아서 강제로 부케 키우다 4케 다키움;;;
19.06.10 15:50
BEST
장난하시나ㅡㅡ 한대 때린다고 정신 안차릴겁니다
19.06.10 15:52
울산남구신정5동90년생성지환
개머리판이자나요...뚝빼기 날릴겁니다 | 19.06.11 02:02 | | |
(5180400)

220.82.***.***

울산남구신정5동90년생성지환
뚝배기 날리면 게임개발에 영향을미치니까 그냥 분쇄기에다 하체까지만 갈아넣는걸로 만족하죠 | 19.06.11 18:05 | | |
(4193486)

117.111.***.***

BEST
그래서 접음. 갑자기 현타옴
19.06.10 16:10
보정 시스템 기획한 놈 뚝배기를 먼저 깨야됩니다. 이게임 최대 악의축이 보정 시스템. 디비전2의 거의 모든 문제가 여기서부터 시작됨.
19.06.10 16:18
(1579677)

210.123.***.***

저는 게임에 대해서 불만을 표시하는 사람은 아닌데도 이건 진짜 인정합니다. 게임을 즐기는 시간보다 아이템 정리하는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데... 이건 뭔가 문제가 있는건데, 개발자들이 그걸 인식을 못하고 있는게 답답하죠. 뭘 버려야 할지를 쉽게 결정하지 못하게 만들어 놓으면서도 아이템은 또 무지하게 잘 나오니... 차라리 덜 나오던지... 아니면 창고를 늘려줘야겠죠.
19.06.10 16:59
(1312934)

223.39.***.***

맞습니다 제가 스킬 모듈별로 수치별로 다모으다 모으다 창고 터지고 부캐 인벤도 터져서 접었습니다 늘려줄때까지 접습니다
19.06.10 17:17
(1699833)

219.241.***.***

필드 돌고, 템 정리 귀찮아서.. 일반적으로 그냥 끕니다.. 그리고, 다음 접속시 템 정리하는데.. 짧으면 30분.. 길면 한시간.. ㅋㅋㅋ 밀린 숙제 하는거 같아요.. ㅜ.ㅜ; 일부러 더 뺑뺑이 돌라고, 보관함 안 늘려주는것은 아는데.. 인간적으로 200개는 가자.. 유비야.. 보관함 정리가 반인 디비전..
19.06.10 17:45
(4934843)

123.212.***.***

혹시 때리러갈 때 빈자리 있으면 저도 좀 같이 가고 싶네요!! 저 정말 잘 후두려 팰 수 있어요!! 같이해요!!
19.06.10 17:52
제가 하고 싶은 말씀 시원하게 해주시네요 ㅋㅋ 진짜 아이템 시스템은 전작만도 못한다고 생각하네요 짜 맞추는 재미라도 있어야 하는데 시스템 거지 같고 모듈 시스템 진짜 쓰레기..
19.06.10 17:53
추천하러 로그인 했습니다. 보관함 수가 문제가 아니라 어이없는 아이템 시스템이 문제라는데 공감합니다.
19.06.10 18:34
어차피 창고 늘려본들 나중에라도 정리할때가 오면 그것도 힘듭니다. 현시스템을 고쳐야합니다.
19.06.10 18:55
(28612)

211.36.***.***

기획자새끼 아닙니다 기획자 새 끼 들 입니다 한 대갈에서 이렇게 똥이 나올수 없음 이건 뭉친 똥임
19.06.10 21:39
저는 경기관총 200발 풀샷으로 헤드샷을 날리고 싶어요
19.06.10 22:35
(5054081)

1.228.***.***

저도 총쏘는재미<템정리스트레스가 커서 접었습니다..
19.06.10 23:16
이 글 추천하려고 루리웹 가입했습니다.
19.06.11 00:21
(5148288)

119.207.***.***

접은지 어언 한달..오랜만에 와보니 여전하네요 접으면 편해집니다ㅋㅋ일년후 이게임은 안정화되있거같네요 그때봐요
19.06.11 01:21
(5171854)

175.223.***.***

사람들이 진짜 영악한게 NPC AI높을땐 애들 쌔서 못하겠다 엄폐만하냐 하더니 몹어느 수준으로 맞춰주니 다른쪽에서 징징대고 폐지줍기 싫으니 보정부터 잘못된거라 하네ㅋㅋ 자기가 원하는 부위의 속성이랑 특수효과가 나올 확률이 얼마나 될까요??
19.06.11 09:27
(5171854)

175.223.***.***

Mr-GrimReaper
재료나 인벤 공간은 공감 하는대 다른건 진짜 이해를 못하겠네요ㅋㅋ 이거해주면 저거해달라 할꺼 빤히 보이니ㅋㅋ어휴 접으세요 그럼ㅋㅋ | 19.06.11 09:29 | | |
BEST
Mr-GrimReaper
이게 한두푼 하는 게임도 아니고 돈 받았으면 대다수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게임을 돌리는게 옳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뭐 양산형 게임처럼 광고나 현질로 돈벌어 먹는 구조의 게임이라면 안하면 그만이죠... 재료나 인벤을 공감하셨다면 그 부분은 디비전 개발자들이 바꿔야 하는 부분입니다. 지금 유비 내부 디비전 개발진은 유저들이 원하는 방향을 전혀 못잡고 있어요. 똥고집때문에 안잡는건지 원... 디비전2가 개발초기 실험단계에 있는 게임도 아니고 보정시스템이 1편만도 못하다는 평이 자자한데 굳이 악평들어가며 고집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원하는 아이템 효과가 나올 확률이 적어도 최소한 이 아이템이 나에게 필요하다 필요없다가 극명하다면 괜찮은데 이건 특수효과를 보고 판단하기 피곤하게 만드는 구조 같습니다 | 19.06.11 11:53 | | |
(5171854)

175.223.***.***

루리웹-4881744033
그래서 보정이라는 시스템으로 원하는 탬을 만들어쓰면 되는건대 결국에는 폐지 줍기 싫은사람들이 많은게 함정아닌가요?? 디비전2보면 노력도안하고 징징거려서 노력으로 얻은사람들이 많이 피보는대요?? | 19.06.11 11:56 | | |
(5171854)

175.223.***.***

Mr-GrimReaper
무분별하게 현질유도하는 국산게임보다는 좋네요저는 시간과 노력만 있으면 충분한 게임이니까요 | 19.06.11 11:56 | | |
(5054081)

1.228.***.***

Mr-GrimReaper
아이템 확률이 문제가 아니라 엄밀히따지면 파밍시스템자체가 문제인거죠 파밍겜이면 파밍을 계속하게끔 하는 유인이 있어야함 디비전2에 그런유인이 있냐고 물으면 있습니다. 옵션다양화한거? 좋다이겁니다. 근데 그에비해 보관시스템이 처참하죠 파밍한걸먹어도 직관적인 분류가 불가능하고 보정재료라는 시스템때문에 플탐이 늘어갈수록 보관함 정리하는 시간은 늘어만 갑니다. 다른게임도 그렇겠지만 디비전2는 심각한 수준이죠 그리고 파밍한걸 먹어도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한눈에 안들어와요. 이게 왜 문제가 되느냐하면 어느게임이든 득템순간이 가장 짜릿한법인데 디비전2는 템획득순간 '이옵션이 보관함에 있던가? , 보관할 공간은 얼마나 남았지?'부터 떠오르게 만든다는게 문제인겁니다. 그래서 먹어도 득템의 기쁨이 긴사고과정을 거쳐야 인식이 됩니다. 이게 문제라는거에요.. | 19.06.11 14: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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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슈팅, MORP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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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2019.03.15 한글판 (PC)
[출시] 2019.03.15 한글판 (PS4)
[출시] 2019.03.15 한글판 (XBOX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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