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북미 공홈.
8.1 암흑 사제 변경 계획.
다음 빌드에서 암흑 사제의 일부 변경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변경점의 주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공허의 형상을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고, 보다 더 오래 머물 수 있게 하기 위한 방안.
- 암흑 사제의 방어 유틸 상향.
공허의 형상을 보다 위대하게.
우리는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암흑 사제가 공허의 형상과 이게 아닐때의 힘의 차이를 안정적이게 만들기위해서 고의적으로 공허의 형상의 최대 파워를 줄였습니다. 이것은 긍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기도 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일찍 공허의 형상을 풀었을 때 생기는 단점이 감소한 것이죠. 하지만 우리는 공허의 형상에서 힘을 줄였다고 생각합니다. 공허의 형상은 충분히 강력한 인상을 풍기지 않고 있으며, 현재 이를 연장하기 위해 노력을 할 필요도 감소하였습니다. 우리는 이 현상을 조금 완화시키려 합니다.
- 공허의 형상의 주문 공격력 증가치가 10%에서 20%만큼 증가합니다.
- 공허의 형상시 초당 광기 감소치가 15%만큼 감소합니다.
- 공허의 화살의 광기 생성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분산.
분산의 피해량 감소치가 60%에서 75%로 증가합니다. 우리는 주문을 시전할 수 없는 것에 대한 패널티 때문에 분산이 더 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거기다 추가로, 분산시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인 Intangibility이 광증(광증은 육체와 영혼과 비슷하지만, 더 인기가 없습니다.)을 대체합니다. 이 특성은 분산의 쿨을 25%만큼 감소시켜주고, 분산 사용 시 지속 시간 동안 최대 생명력의 50%만큼을 치유해줍니다.
어둠의 형상의 받는 물리 피해 감소치.
어둠의 형상의 받는 물리 피해 10% 감소는 어둠의 형상의 보너스 같은 느낌을 주게 기획되었습니다. 그러나 공허의 형상이 되면 이를 잃기 때문에 이는 공허의 형상의 패널티로 작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보너스를 어둠의 형상에서 의지 집중 지속 효과(이미 다른 전문화의 두 사제가 가지고 있는 그것.)로 대체하려 합니다. 그래서 이제 암흑 사제도 근접 물리 공격을 받으면 8초 동안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하게 됩니다.
환영.
환영(PvP 특성)은 이제 기본 지속 효과가 됩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마법 무효화, 대규모 무효과, 질병 정화, 흡혈의 선물, 신의 권능: 보호막을 쓰면 6의 광기를 얻게 됩니다. (이는 정신의 채찍과 같은 량입니다.)
이로 인해 광기가 끊임없이 소모되는 공허의 형상시, 여러분은 보다 글쿨이 돌아가는 유틸기를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 조정될 특성.
정신 폭탄과 영혼의 절규가 풀리기 위한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공허의 격류가 지속 시간 동안 30의 광기를 생성하고, 20%의 피해를 더 입힙니다. 그리고 공허의 형상이 아닐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머무는 광기가 사라지는 시간이 2초마다에서 3초마다로 증가합니다.
광기에 굴복하라의 쿨이 33%만큼 감소합니다. 광기를 못 생성하는 시간이 30초에서 15초로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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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트황상인가? 암사를 보다 위대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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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쐐기에선 아무도 부르지 않았다고 한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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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e shadow priest great ag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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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불성때 암사스타일좋아했는데 돌려줬으면....마나베터리좋았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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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에 회복도 유물 특성이었습니다. 유물 '스킬'과 유물 '특성'은 다른거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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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변시절까지의 파멸의 역병 돌아왔으면 좋겠음 ㅠ 3도트 유지 꿀잼이었는데.. | 18.10.23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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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쐐기에선 아무도 부르지 않았다고 한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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쐐기 찬밥은 성능보다 인식이 구려서가 큰거 같음. | 18.10.23 18: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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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폭탄도 군단떄는 스턴이었는데 격아와서 행불로 바꿔놔서 쓸 수가 없었는데 피해량을 늘려버리면 사실상 다시 군단떄 광역스턴으로 바뀌는거구요.. | 18.10.23 12:2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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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유물무기에 있던건데 뺏어간거 아니었나요? 분산 피차는건 확실히 유물특이었던거 같음 | 18.10.23 12:3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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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무기 특은 격류였죠. 그 빔 쏘던거 뭐 어찌됬든 군단걸 다시 돌려주겠다는건데 좀 많이 어이가 없어요. 지금 밸런스팀이 얼마나 무능력한지 보여주는 일이기도 하구요. | 18.10.23 12:3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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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르군
분산에 회복도 유물 특성이었습니다. 유물 '스킬'과 유물 '특성'은 다른거에요. | 18.10.23 12: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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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물 특성'은 유물력을 통해 퍽(perk)을 찍던걸 말합니다. 금테 특성, 은테 특성 등이요. 분산 체력 회복은 특성 중 1개만 찍을수 있던 은테 특성이었습니다. | 18.10.23 12:5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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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래전부터 하던 꼼수였음 있는거 뺏었다가 생색내듯 돌려주고 매 확팩마다 그짓만 반복 그냥 모든클이 그래요 신규특성줄이나 전에없던 완전 새로운거는 거의 안내고 있던거만 돌려먹고 돌려먹고 돌려먹기 그래도 기존유저들은 이거말고 달리 할게 없으니까 꾸역꾸역 하는거지 절대 재미있어서 하는게 아님 | 18.10.23 15: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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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 대규모 리메이크 하는것마냥 거창하게 말하더니 그냥 결국 매커니즘은 거의 그대로고 군단때로 롤백하네요ㅋㅋㅋㅋㅋ 군단때처럼 그냥 공허형상 고중첩 쌓으면서 딜해라 이런 의도인듯 | 18.10.23 15: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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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불성때 암사스타일좋아했는데 돌려줬으면....마나베터리좋았음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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