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내용만.
알려진 문제점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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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이븐 클랜랫들에 불이 붙었을 때 불에 타지 않고 갑옷이 사라집니다. 차후 핫픽스로 고치겠습니다.
봇(B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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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봇들이 서로 힐링 아이템을 주고받기만 하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봇들이 플레이어에게 아이템을 건내지 않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난이도에 따른 봇들의 기회포착 능력을 추가했습니다 - 공격을 아직 개시하지 않은 스페셜몹을 보다 적극적으로 노립니다.
- Halescourge 스테이지에서 봇들이 특정 지점이 지붕을 제대로 건너지 못하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Righteous Stand 스테이지에서 지그마의 사원 근처 절벽에 플레이어가 매달려 있을 때 봇들이 제대로 구원하도록 고쳤습니다.
- Natural Bond 특성을 지닌 플레이어에게 봇들이 힐링을 시도했을 때 실패하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플레이어를 낚아 챈 Packmaster를 좇는 봇들이 근접무기를 제대로 사용하지 않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Deeds 특수조건에서 봇들에게 "Sudden Death" 옵션이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봇들이 전투 중 플레이어와 거리를 두는 기준을 적의 숫자가 아니라 적의 위협도로 고쳤습니다. 즉, 소수라고 해도 위협도가 높은 (예: 카오스 워리어) 적의 집단을 인식하면 플레이어에 보다 가깝게 자리를 잡고 싸울 것입니다.
- 순간이동으로 멀리 사라진 적을 봇들이 무한정 좇던 현상을 고쳤습니다.
- 봇 솔츠파이어가 강공격 콤보를 사용할 수 있도록 고쳤습니다.
- 전투가 발생했을 때 봇들이 몹을 향해 사격을 개시하는 거리를 15m에서 22.5m로 올렸습니다.
- 이제 봇들은(시에나, 바르딘)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보다 자주 방열(vent overcharge)을 시도할 것입니다.
- 시에나 봇의 스태프 무기의 활용도를 올렸습니다. 이제 시에나 봇은 빔스태프의 보통 공격을 보다 오래 사용할 것이며, 적이 가까이 있을 때 빔스태프, 볼트스태프, 파이어스태프의 차지공격을 보다 자주 활용할 것입니다. 볼트스태프의 고속연사 또한 보다 자주 활용할 것입니다.
아이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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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빔스태프 "Dreiberg's Disintegrator," 롱보우 "Glade Guardian's Nastirrath" 와 "Death Reign"에서 무기 이름과 설명이 불일치하는 것을 고쳤습니다.
- 아이언브레이커 바르딘과 슬레이어 바딘의 양손무기 기본자세 애니메이션이 서로 바뀌어 있던 것을 고쳤습니다. 이제 슬레이어는 보다 고양 된 자세를 보일 것이며, 아이언브레이커는 보다 침착한 자세를 보일 것입니다.
- 슬레이어 바르딘이 막기 중 무기를 스왑했을 때 쌍수도끼 기본자세 애니메이션이 한 손 도끼 기본자세로 바뀌는 것을 고쳤습니다.
- 크루버의 대장장이의 핸드건과 대장장이의 블런더버스 아이콘이 잘못되어 있는 것을 고쳤습니다.
- 엑세큐셔너 소드와 글레이브의 "Finesse coefficient" 변수를 2에서 1로 내렸습니다. 그 결과 이 무기들의 강공격 헤드샷 대미지가 낮추어졌습니다.
- 글레이브의 스턴(stagger)치를 0.3에서 0.5로 올렸으며, 장갑관통치를 0.5에서 0.75로 올렸습니다.
- 쌍수단검과 한손검+단검의 강공격 찍기 공격의 대미지 계수를 0.2에서 0.5로 올렸으며, 장갑관통치를 0.25에서 0.5로 높였습니다.
- 한손검의 기동력 수치를 0.5에서 0.75로 올렸습니다.
- 크루버 롱보우의 탄퍼짐과 연사속도를 조정했습니다.
- "Proxy" 트레잇이 클라이언트에 제대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스킬과 탤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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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언체인드 시에나는 이제 과열폭발 상황에서 Living Bomb 스킬을 사용하여 폭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언체인드 시에나의 커리어 특성 "Unstable Strength"가 과열수치에 비례하여 타겟 수만 늘리고 대미지와 스턴치는 늘리지 않는 문제를 고쳤습니다.
- 헌츠맨 크루버의 "Thrill of the Hunt"를 고쳤습니다: 장전 속도는 35%에서 20%로 낮추었으며, 효과시간은 2초에서 5초로 늘렸습니다.
- 버전 1.0.5 이후로 핸드건과 함께 특정 탤런트를 조합하여 사용하는 헌츠맨 크루버가 비정상적인 속도로 연사를 하는 현상이 존재했습니다. 이는 의도한 바가 아니었으므로 수정되었습니다.
- 헌츠맨 크루버의 커리어 특성 "Call out Weakness"(치명타율 오오라)에 새로운 아이콘을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기존에는 "Makin' it look easy" 탤런트와 동일한 아이콘을 사용하여 혼란이 있었습니다.
- 슬레이어 바르딘의 "Stunty Saviour" 탤런트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원래 조건대로 바르딘이 최후 생존자인 경우에만 이동속도 증가가 적용됩니다.
- 슬레이어 바르딘의 커리어 스킬 "Leap"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언덕과 계단 등에서 좀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보이면서도 작은 장애물 등을 제대로 넘어갈 것입니다.
- 돌진계통의 커리어 스킬을 일괄적으로 수정했습니다. 이제 이 계통의 스킬들은 발동 중에 회피상태로 간주되어 적의 공격이 빗나가게 됩니다. 풋나이트 크루버, 질럿 솔츠파이어, 핸드메이든 커릴리언이 이에 해당 됩니다.
- 특정 커리어 스킬들이 플레이어들이나 주변 물체에 의도하지 않은 대미지를 입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위치헌터캡틴 솔츠파이어, 레인저 베테랑 바르딘이 이에 해당됩니다.
- 커리어 스킬 발동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라이프리치나 카오스스폰에게 잡혔을 때 애니메이션이 걸려버리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몹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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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머울러(양손도끼 카오스 정예몹)들의 돌진 공격의 높이를 50% 낮췄으며, 제자리에서 공격의 높이는 살짝 올렸습니다.
- 바일 트롤이 특정 상황에서 지형에 끼이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바일 트롤이 쓰러져 재생에 들어갔을 때 보다 헤드샷이 쉽도록 머리의 위치를 약간 높였습니다.
- 카오스 패너틱과 머로더(최하 티어 몹들)이 플레이어 대한 공격기회를 잡기 위해 좀 더 시간을 소요하도록 했습니다. 이제 플레이어를 에워쌌을 때 좀 더 안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카오스 패너틱들은 이저 돌진공격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이동하면서는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공격의 사정거리를 낮췄으며. 어느 상황에서 공격이 적중하여 플레이어가 대미지를 입을지를 보다 제대로 파악하기 쉽도록 애니메이션 트리거를 손봤습니다.
- 라이프리치가 공격을 개시할 때까지의 시간을 늘렸습니다.
- 방패로 무장한 적들은 이제 쓰러지기 시작하면서는 방패로 방어를 할 수 없습니다.
- 방패 스톰버민의 방어가 풀렸을 때 잘못 된 애니메이션이 발생하던 문제를 고쳤습니다.
- 랫오거, 카오스스폰의 날리기 공격이 측면과 배후의 플레이어들까지 날려버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이제는 제대로 정면의 플레이어들만 날려 보냅니다.
스테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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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스테이지에 크고 작은 손을 봤습니다. 끼임 현상을 많이 손 봤으며, 래틀링 거너 등이 장애물을 뚫고 사격하는 경우, 패트롤 등이 플레이어 시야 내에서 갑자기 스폰되는 경우 등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 이제는 스카릭 스파인맹글러(In to the Nest 보스) 보스전 전에 힐링아이템과 탄약보급이 보장 됩니다.
- 스파인맹글러 보스전에서 쓰러진 플레이어가 보스존 내에 리스폰되지 않던 현상을 고쳤습니다.
- Festering Ground 스테이지에서 목표물 파괴가 보다 쉽도록 화면 표식을 추가했습니다.
- Skittergate 스테이지에서 문지기 나글파르의 변신을 막을 수 있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또, 뵈드바(The War Camp 보스)와 구별이 되도록 외양을 조금 손봤습니다.
- Skittergate 스테이지에서 발전기가 너무 쉽게 파괴되었기 때문에 체력을 두 배로 높였으며, 원거리 공격으로는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 Fort Brachsenbrücke 스테이지에서 룻주사위 획득 확률을 높이기 위해 상자를 더 많이 추가했습니다.
- The War Camp 스테이지에서 스톰핀드 보스가 수면 아래에 끼이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프롤로그 스테이지에서 플레이어가 활을 집어들지 않는 경우 진행이 막히는 현상을 고쳤습니다.
- Convocation of Decay 스테이지의 소환진의 가운데의 웅덩이는 이제 대미지를 입히지 않는 대신 스태미너 실드를 줄이는 피로효과를 입힙니다.
...누가 봐도 뻔한 버그 어뷰징 하면서 기술이라고 우기던 헌츠맨들... 묵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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