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휠 설정과 튜닝
전반적인 포스피드백 게인과 회전 각도를 포함하여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휠 프로파일러의 기본 설정으로 시작할 것을 권장합니다. 2018년 12월 업데이트 이전부터 모터스포츠7의 휠 설정이 재설정 됩니다. PC에서 소프트웨어에서는 540도를 실행할 수 있지만, 게임의 스티어링 잠금은 변경되지 않으므로 비율이 기본값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것을 고급 휠 설정 아래쪽에 있는 게임의 스티어링 감도 슬라이더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오해가되는 설정이므로 이 내용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멀 vs 시뮬레이션 스티어링
스티어링을 "노멀" 또는 "시뮬레이션" 중에서 선택할수 있는 옵션은 게임패드나 휠을 사용하는 다양한 레벨 수준의 많은 플레이어들이 포르자 게임을 즐길수 있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포르자는 게임패드에서 제어 가능하고 자연스럽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그 느낌의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노멀 스티어링을 만들기 위해 함께 레이어화 된 여러 시스템이 있습니다. 일부의 레이어는 차량 동력을 변경하는 입력을 변경합니다. 시뮬레이션 스티어링 (Simulation Steering)은 이 시스템들을 끄게 만듭니다. 스티어링 설정에 관계없이 휠을 사용할 때마다 이 시스템의 입력 레이어가 꺼집니다.
노멀 스티어링 보조 장치는 조향 상황이 급격한 잠금 상태에서 조종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차의 기우뚱해지는(Yaw) 관성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FFB의 느낌을 "더 선명하게"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차를 시뮬레이션 스티어링보다 덜 민첩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더욱 안정적입니다.
고급 휠 설정
다음은 휠 사용자를 위한 튜닝 할수있는 설정들 입니다. 휠을 게임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느낌을 얻으려면 기본 설정으로 시작한 다음 한 번에 하나씩 원하는 특정 결과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슬라이더의 효과를 이해하지 않고 여러 슬라이더를 이동하거나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사용하면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축 안쪽 데드존
이것은 스티어링을 위한 내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 존이 클수록 차가 돌아 가기 전에 핸들을 움직여야합니다. 이것은 조향의 중앙 부분에서 작용합니다. 일반적으로 0이 아닌 다른 값은 휠 조향 중앙부분에 사각 지대를 발생시킵니다. 직선으로 움직이는데 문제가있는 경우에만 이 값을 올려주십시오.
스티어링 축 바깥쪽 데드존
이것은 스티어링을위한 외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 존이 클수록 스티어링 휠 입력이 게임에서 덜 인식됩니다.
스티어링 축 반전
조종하기 위해 필요한 입력 축 방향이 바뀝니다.
가속력 축 안쪽 데드존
이것은 스로틀의 내부 데드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차가 가속하기 전에 스로틀을 더 세게 눌러야합니다. 스로틀 입력이 컨트롤러 스로틀이 중립일때 등록되면 이것을 위로 올리십시오.
가속력 축 바깥쪽 데드존
이것은 스로틀의 외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 존이 클수록 차량이 가능한 한 빨리 가속하기 위해 스로틀을 덜 누를수 있습니다.
가속 축 반전
가속 하는데 필요한 입력 축 방향이 바뀝니다.
감속력 축 안쪽 데드존
브레이크의 내부 데드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브레이크를 더 많이 눌러야 차가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컨트롤러 브레이크 페달이 중립 위치에있을 때 브레이크 입력이 등록되면이 값을 올리십시오.
감속력 축 바깥쪽 데드존
브레이크에 대한 외부 데드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가능한 한 급격하게 제동을 걸기 위해 브레이크를 눌러야하는 범위가 줄어 듭니다.
감속 축 반전
감속 하는데 필요한 입력 축 방향이 바뀝니다.
클러치 축 안쪽 데드존
이것은 클러치의 내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클러치가 해제되기 전에 클러치를 더 많이 눌러야 합니다. 컨트롤러 클러치가 중립 일때 클러치 입력이 등록되면 이것을 올리십시오.
클러치 축 바깥쪽 데드존
이것은 클러치의 외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클러치가 완전히 해제되기 위해 클러치를 눌러야 하는 범위가 줄어듭니다.
클러치 축 반전
클러치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입력 축 방향이 바뀝니다.
핸드브레이크 축 안쪽 데드존
이것은 E-브레이크의 내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존이 클수록, 자동차의 E-브레이크가 적용되기 전에 더 많은 E-브레이크 입력이 필요합니다. 컨트롤러의 E-브레이크가 중립인 경우 E-브레이크 입력이 등록되면 이것을 올리십시오.
핸드브레이크 축 바깥쪽 데드존
이것은 전자 브레이크의 외부 데드 존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이 데드 존이 클수록 게임에서 E-브레이크 입력이 적게 인식됩니다. 입력이 완전히 눌러지기 전에 E-브레이크가 최대로 등록되면 이것을 내리십시오.
핸드브레이크 축 반전
핸드브레이크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입력 축 방향이 바뀝니다.
진동 강도
이것은 진동 강도를 설정합니다. 모터스포츠7에서 진동은 촉각으로 사용되어 차에서 발생한 상황을 알려줍니다. 타이어를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충돌 할 때 진동을 느낄 것입니다. 진동크기를 줄여도 도로의 느낌은 바뀌지 않습니다. 도로 느낌은 타이어의 하중 변화로 인한 물리적인 힘입니다.
포스 피드백 강도
이것은 스티어링 휠의 전체 포스 피드백 세기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스프링과 댐퍼를 포함하여 휠에 전달되는 모든 힘이 변경됩니다. 이 값을 사용하면 힘을 포화시키고 휠이 미끄러질수(clip) 있습니다. 이것은 진동의 크기를 조정하지 않습니다.
각각의 자동차는 서스펜션 구조, 질량, 다운 포스 및 코너링 힘에 따라 더 높거나 낮은 조향 토크 역량을 갖습니다. 기본 포스 피드백 강도는 일반적으로 미끄러지지(clip) 않아야하는 중립 값으로 설정됩니다. 플레이어는 힘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높은 토크 상황에서 정확도를 잃을 위험이 있습니다.
얼라이닝 토크 강도
아래에 설명 된 결합 된 기계식 및 뉴매틱 트레일에서 오는 전체 얼라이닝 토크를 설정합니다. 이것은 스프링 및 댐퍼 힘을 조절하지 않습니다.
기계식 트레일 강도
이것은 서스펜션 구조에서 고정된 레버 암(static lever arm)의 길이인 기계적 트레일을 변경합니다. 이 값을 높이면 부드러운 힘을 주는 경향이 있지만, 정확도는 떨어집니다.
기계식 트레일은 주행 방향으로 휠를 돌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타이어가 미끄러지는 느낌이 적고 부드럽고 강한 힘을 발휘합니다. 이것은 드리프터들(drifters) 에게는 좋지만, 잠김(lockup)과 언더스티어 같은 느낌을 압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뉴매틱 트레일 강도
이것은 움직이는 타이어 접촉면에서 동적 레버 암(dynamic lever arm)의 길이인 뉴매틱 트레일을 변경합니다. 이 값를 낮추면 타이어 변형으로 인한 동적 효과가 감소합니다.
뉴매틱 트레일은 타이어에 가해지는 하중으로 인해 타이어가 변형되어 발생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언더스티어 또는 브레이크 잠김의 발생을 느낄수있게 하는 타이어 미끄러짐에 따라 감소합니다. 타이어 미끄러짐의 범위를 통해 상승 및 하강함에 따라 정지마찰력(트랙션) 끝에서 날카로운 느낌을주는 최대치의 힘이 될 수 있습니다.
도로 감지 강도
이것은 노면과 덜컹거림에서 오는 더 높은 주파수 부하 입력(higher frequency load inputs)을 조정합니다.
이것이 완전한 물리적 시스템이기 때문에, 도로 느낌은 FFB과 동일하게 각각의 바퀴 하중에서 비롯됩니다. 조절기능을 허용하기위해 도로 감지 강도는 저주파 부하만 남기고 높은 주파수 부하를 증폭합니다. 이를 통해 얼라이닝 토크에 영향을 주지않고 럼블 스트립과 자갈길을 강하게 하거나 약하게 할수 있습니다.
센터 스프링 강도
이것은 스티어링 휠의 동적 센터링 포스를 설정합니다. 값이 클수록 센터링력이 강하고 값이 낮을수록 센터링 력이 가벼워집니다. 이 값을 너무 낮추면 스티어링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값이 너무 높으면 자동차의 타이어에서 느끼는 동적 얼라인먼트 토크가 감소합니다.
본질적으로, 스프링은 스티어링 휠을 중심쪽으로 잡아 당기는 힘입니다. 즉 캐스터를 통한 중력, KPI 및 스크럽 반경 (자동차의 킹 핀 축과 휠의 접촉면 중심 사이의 정면에서 볼 때 이론적으로 도로에 닿는 거리)을 고려해야합니다. 이 힘은 마찰에 의한 정지, 고속상태 그리고 선회 하중때 얼라인먼트 토크(타이어가 롤링 할 때 생성되는 토크로서, 조향하는 경향이 있음)을 일으키는 뉴매틱 및 기계식 트레일을 통해 극복됩니다. 얼라인 토크의 느낌을 확실하게 하기위해 센터 스프링은 마찰에 의한 정지, 슬립 그리고 선회 하중이 감소함으로서 동적이게 됩니다. 더 빨리 달리거나 타이어에 압력을 가하면 느껴지는 센터스프링력이 줄어들고 타이어가 스스로 움직이는 느낌이 커집니다.
팁 : 센터스프링 강도를 크게 높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높게 설정하면 동적 FFB을 상쇄 할 수 있습니다. - 우리가 느끼는 유일한 힘은 차 바퀴에서의 동적 얼라인 토크가 아니라, 자동으로 중심으로 가려는 휠입니다. 그래서 그냥 두거나 낮추는것을 권장합니다.
휠 댐퍼 강도
이것은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에 대한 저항을 설정합니다. 큰 값은 무거운 감각을 주고, 낮은 값은 거의 저항이 없는 가벼운 느낌을 줍니다. 이 값을 너무 낮추면 스티어링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값을 너무 많이 올리면 오버스티어 또는 언더스티어 느낌이 너무 커질 수 있습니다.
댐퍼는 사용자가 소유하고 있는 휠에 매우 명확하며 매우 주관적입니다. 실제로 스티어링에 일정한 저항력을 가하여 진동을 방지할 수 있지만, 동시에 스티어링 휠 속도를 늦추며, 드리프팅을 하게 만드는 스티어링 휠의 빠른 반응이 더 강하게 필요합니다. 많은 휠 사용자는 댐퍼가 얼라인먼트 물리에서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디에 설정되든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는 모든 차량의 스티어링에는 기계적 마찰 요소가 있으며, 차량이 파워스티어링 될때도 댐핑이 됩니다.
팁 : Thrustmaster 및 Fanatec 휠과 같이 더 많은 토크가 내장 된 휠은 실제로 댐퍼 강도의 이점을 얻습니다. Logitech G920 및 G29와 같이 내장 토크가 적은 휠은 실제로 댐퍼 스케일을 거의 필요로하지 않습니다. Logitech G920 또는 G29 핸들이있는 경우 휠 댐퍼와 센터 스프링을 모두 내려보는게 타이어에서 더 많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휠 회전 각도 / 스티어링 감도
이것은 소프트 락과 함께 자동차 앞 바퀴의 실제 회전 각도로서 스티어링 휠의 회전 각도 비율을 조정합니다. 포스피드백 강도와 함께 이것은 가장 일반적으로 잘못 이해되는 고급 설정 중 하나입니다.
휠 사용자가 혼란스러운 점은 조종실 뷰에서의 손으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핸들을 어느 방향 으로든 90도 이상 돌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그래픽 스티어링 락 각도가 실제 물리 스티어링 락의 100% 표현이 아니 듯이, 게임에서 핸들의 실제 회전을 나타내지는 않습니다. 이것이 대시 보드 시점이 추가 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감도를 변경하면 스티어링 장치의 입력/출력 맵핑이 완전히 변경되어 효과적으로 차량의 스티어링 비율이 변경됩니다. 가장 일반적인 문제는 사용자가 게임과 함께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에서 스티어링 휠 회전 각도를 변경하여 잘못된 자동차 조향 동작을 초래할 수있는 경우입니다. 스티어링 비율은 스티어링 휠 회전과 바퀴 회전 사이의 비율을 정의합니다. 즉, 자동차 바퀴를 1도 정도 돌리는 데 필요한 스티어링 휠 회전 각도는 몇도입니까? 일반 승용차의 조향 률은 예를 들어 13 : 1 일 수 있습니다. 이는 바퀴를 1도 회전시키는 데 13 도의 조향 회전이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PC에서의 설정 : 휠 소프트웨어는 핸들 회전을 제어합니다 (휠의 하드웨어에 따라 180에서 최대 1080까지). 하지만 게임에서 스티어링 잠금 장치는 모든 차량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드리프트 서스펜션 업그레이드만으로 모든 자동차의 스티어링 잠금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감도 슬라이더는 특정 스티어링 휠 회전에 대해 바퀴가 돌아가는 정도를 변경합니다. 감도를 높게 설정하면 조정 비율이 더 작기 때문에 조향을 더 반응적으로 만듭니다. 감도를 낮게 설정하면 조향 비율이 증가하므로 조향이 덜 응답합니다.
스티어링 직선성
이것은 입력과 스티어링 사이의 매핑을 설정합니다. 값이 낮을수록 센터 근처에서 정확도가 높아지지만 풀락(full lock) 근처에서는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값이 클수록 풀락(full lock)근처에서 높은 정확도를 제공하지만 중심 부근에서는 정확도가 떨어집니다. 50은 선형 매핑입니다.
두 경우 모두 휠과 스티어링된 휠의 전체 회전에 도달합니다.
휠 가이드 페이지로 가기 - http://bbs.ruliweb.com/mobile/board/100647/read/9415178
원본 - https://support.forzamotorsport.net/hc/en-us/articles/360012736414-Wheel-Setup-and-Tun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