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속성치 조정(= 밸런스 변화), 스토리에 따른 새로운 등장 인물의 등장" 과 같은 변화는 당연할 것 같습니다만...
혹시, 시스템적인 변화도 있을까요?
예를 들면, 인터페이스 변경, 편의성 개선, 중요도가 떨어지는 NPC의 대화 또는 스토리 확인 방법, 카메라 조작(시점) 변경, 전투 방식 변경 등 기능적인 면에서도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영웅전설 시리즈는 하늘의 궤적 FC로 처음 접했고 FC 엔딩이 코앞인 '봉인구역'을 진행 중인데 스토리는 좀 늘어지는 면이 있어서 지루하긴 한데 후반에 사건의 전말이 조금씩 밝히지면서 재미있어지기 시작하더군요. 게임을 하면서 몇몇 기능 및 시스템은 마음에 들기도 하지만 좀 불편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기능들도 있어서 SC와 TC에서는 좀 바뀌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SC, TC 에서도 FC의 시스템이 그대로 이어지고 단순히 수치적인 변화만 있을뿐이라면 구입하는데 고민을 좀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이미 SC, TC를 해보신 분들 입장에서 어떤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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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군요. 넘버링 자체가 바뀌어야 시스템 변화가 있는 것이군요.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 18.04.08 00:4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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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FC 이후 유저들 의견을 듣고 시스템 변화도 있었다면 좋았을텐데 조금 아쉽긴 하군요. | 18.04.08 00:4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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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원하는 변화는 아니지만 개발자에게 큰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유저에게는 또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는 변화인 것 같긴 합니다.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18.04.08 01: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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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장에서 그 넓은 맵을 걸어다니다 보면 좀 짜증이 많이 나죠:) | 18.04.08 10: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