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밑에 글 올렸었는데 댓글이 없어서;;; 혼자 연구를 해봤습니다.
일단 무조건 수동 가셔야 합니다. 오토로 하면 알피엠이 최대를 치고나서 기어가 올라가는데 도중에 토크가 올라가서 스핀이 쉽게 납니다. 반대로 속도가 떨어질 때 기어가 내려가면서 역시 알피엠이 최대를 치고 스핀이 납니다. 즉 알피엠을 올려 최대 토크를 내야하는 일반 레이스와 반대로 하셔야 합니다. 기어를 최대한 빨리 3-4단까지는 올리고 그 밑으로는 안 내려야 합니다. 조작버튼이 LB, RB 기본값인데 X, B로 자꾸시면 가감속을 하면서도 기어를 바꿀 수 있습니다.
저속 주행은 악셀량을 조절하고, 핸들링과 동시에 악셀 혹은 브레이크를 밟지 않도록 주의하면 스핀이 잘 안납니다.
패드의 경우 좌우 최대로 짧게 툭툭 치는게 쉽지 핸들 돌리듯 1/10만 살짝 꺽는게 쉽지 않죠. 만약 어시스트를 켜도 스핀이 잘 난다면, 조작감 옵션에서 스티어링 감도를 극단적으로 2 정도로 낮추면 핸들링이 부드러워져서 매우 수월해집니다.
끝으로 금단의 비법인데, 수동 기어에서 옵션에서 규칙을 꺼버리면 레이스 출발신호 전에 기어를 넣고 혼자 출발할 수가 있습니다;;; 앞차 없이 달리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ㅋㅋㅋ
눈길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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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니까요... 가장 초반 커리어인데 이렇게 만들어놓으면 심레이싱 경험 없는사람들은 금방 포기하는사람들이 많을거에요 | 17.09.26 0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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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커리어모드 기획이 잘못됐다고 보는 또한가지가 바로 포뮬라 R입니다. 오픈휠 차량이다보니 바퀴가 엉켜서 레이스를 망치는 경우가 초보일수록 많을겁니다. 거기에 눈길까지 더해지면... ㅜㅠ | 17.09.26 01: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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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길 트랙 생성 방법은 저도 모르겠네요. 고수분들의 답변을 기다립니다 ㅎㅎ | 17.09.27 01: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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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질문드려 알아냈어요. 계절에 봄, 여름, 가을, 겨울, 눈 이렇게 5개가 있답니다. ^^ | 17.09.27 21: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