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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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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Crucible, PvE 컨텐츠 부재에 대한 Bungie 입장 [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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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어제자 This Week At Bungie 에서는 다음과 같은 공지가 있었습니다.

 

Feedback Frenzy

Ever since launch, there has been feedback posted anywhere and everywhere that discussions about Destiny 2 happen on the internet. I’m always dialed into our own feedback forum, as well all other avenues you travel to share your ideas with us. Some topics are as broad as “ways to make the Crucible more fun.” Some are much more specific, like “Add a method to mass delete. shaders.”

 

We’re reading as much of your chatter as we possibly can. There are millions of you, after all. One thing we have noticed is a lot of discussions about the Endgame and how it can be improved. Right now, these discussions are also happening in our studio. We are listening, but need time to digest everything and draw up the best plans for the future. We will have more to say on this soon. Please stay tuned, and keep the conversation rolling.

 

 

번지도 드디어 계속되는 크루시블과, 엔드 게임 PvE 컨텐츠의 부재에 대한 비판을 심각하게 수용 하고 있습니다. 

무려 Feedback Frenzy -_-; 라고까지. TWAB 에서 저렇게 반응을 보인 것 자체가 의외라는 평가가 지배적인데, 

아무래도 거물급 스트리머들의 날선 유투브 비판과 매일같이 올라오는 커뮤니티의 성토가 단단히 한몫 했다고 보여집니다.


 

루리웹을 제외한 해외쪽 커뮤니티들에선 비판이 80% 인 상황인데, 제가 바라보는 루리웹 게시판의 분위기는 비판 글이 40% 

데스티니2는 괜찮다 나름 라이트 유저 포커스니 할만하다, 라는 쉴드가 60%은 되는 것 같아 늘 당황스럽긴 했습니다.

 

 

현재 데스티니2는 생각보다 그 상황이 매우 안 좋습니다. 발매 된지 1달반만에 유저 베이스가 감소하는 것은 예견된 수순이었으나, 

벌써 50% 가까운 유저들이 이탈한건 번지측에서도 전혀 예상치 못한 바.

 

 

거물급 스트리머들 -> 온라인 커뮤니티 -> 해외 게임웹진들 순서로 데스티니2를 비판하는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가장 충성도가 높은 스트리머들이 데스티니2 발매 한 달만에 다른 게임을 하고 있고 매일같이 데티2를 비판한다?

번지로썬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일. 

 

 

이 글을 작성하는 저의 지극히 개인적 불만으로는

 

히로익 스트라이크는 어디로 갔으며, 스트라이크 자체에서의 스코어 시스템 삭제, 퍼블렉 이벤트와 스트라이크의 말도 안되는 보상 불균형,

사실상 쓰레기 유틸값 천지인 엑조틱들, 레이드 장비의 레이드 퍽 삭제, 또 VOG 의 명성을 안드로메다로 날려버리는, 크로타 다음으로 

최악의 레이드라는 평가를 듣는 레비아탄 정도?

 

 

정확히 말하자면, 3년간 데스티니1 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피드백을 30% 조차 발휘하지 못한 실망감에

그 누구보다 데스티니2를 사랑하는 스트리머, 하드코어 유저들까지 난리가 난 셈이죠.

 

 

=========================================================================================================

 

 

 

아래 첨부한 유투브 영상은 몇일 전 스트리머이자 PvE 실력자로 첫손에들 꼽는 Slayerage 가 아주 심도깊게 

현 데스티니2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개인적으로 풀어놓는 영상입니다.

 

 

해당 영상은 불과 몇일전 레딧 프론프 페이지에서 추천수가 무려 10000 개에 육박하여 서양 게이머들의 

85%에 달하는 지지를 받았고, Community Manager 직책을 맏고 있는 번지 직원 Deej 역시 D1 시절부터 

레딧을 매우 꼼꼼하게 모니터링 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는데, 지난주 자신의 "Friendship" 실언과 더불어 아래 

Slayerage의 영상이나 Datto 급 빅타임 스트리머들의 유투브 비판 영상으로 인해 이번 공지를 했을거라 추측 됩니다

  

 

Slayerage 의 얘기를 들어보면, 현재 데스티니 2의 문제점으로 지목되는 것들은 

단순히 라이트 또는 하드코어 유저냐의 이분법적 잣대로 해결 되지 않습니다.

  

 

그는 단순하게 제가 위에 적은 whiny vent 수준이 아닌, 대단한 통찰력과 정확한 분석으로 (거의 논문급)

현 데스티니2의 문제점을 정확히 찝어내고 심지어 상당히 설득력있고 객관적인 해결책까지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미 Bungie 가 Slayerage 를 고용했어야 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 ;)

 

 

 

 

 

Power Level 무용론

현 크루시블의 흐름과 문제점

무미건조한 대다수의 엑조틱

랜덤 퍽 vs 고정 퍽의 문제점, 그 현실적인 대안

루트 시스템, 최악을 선택한 번지

밸런스 밸런스 밸런스, 그것으로 인한 대 참사. 

 

등등. 데티2를 아끼는 분들이라면, 그리고 현 상황에 대해 아쉬워 하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보셔야 하는 영상이 아닌가 싶습니다.

 

리뷰에서 상당히 인상적이었던 말을 몇마디 그대로 인용하자면

 

 

"파워 레벨은 사실 x도 쓸모 없지. 캐릭을 강하게 만드는게 아니라 아주 조금 덜 약하게 만들뿐."  

 

 

"한참 지나고 보면 아무도 데스티니2가 얼마나 훌륭한 밸런스를 자랑했는지는 x도 신경도 안 쓸걸? 

근데 존나 멋진 로켓런쳐, 특히 작은 울프팩 트래킹 미사일을 뿌리며 모든걸 작살내는 그런 멋진 무기는 기억할걸

대체 데스티니1의 아이콘과 같은 무기들은 다 어디로 갔지? 우리가 미친듯 환호 할 수 있었던.


 



댓글 | 36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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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00588)

175.115.***.***

BEST
스트라이크시스템은 확실히 개선이필요합니다. 퍼블릭이벤트보다 난이도는높고 시간이오래걸리는데 시간대비보상은 형편없어요
17.10.13 14:16
(3302665)

211.36.***.***

BEST
극공 파워는 왜 존재하는가? 305찍어도 전혀 강해졌다는 느낌이 들지않음.. 물론 270-80 수월하게 딜이 잘됨 반면 디펜스는 나폴 노멀서도 하피밭에서는 스쳐도 그저 눕기일상 해외에서 분개한 노잼pvp 컨트롤 킬태그먹기 데스매치 뭐든 너무너무 단순함 고작4v4 줄여놓으니 팀플 붙어다니기 주요포인트.. 쓰는총만씀 엑조든 머든갈갈 보상도 언밸런스 프레스티지 굳이 가야하는 진정한 이유는? 모든게 쉬워졌으니 더 끔살나게 해보라는것뿐? 몇시간 안하는 유저를위해 다양한활동 그로인한 익조드랍 퍼블릭도 수도없이가능 라이트해짐은 좋은건데 누구나 시간차일뿐 305 도달함 그리고는 파밍겜에 더 이상 파밍할것이 없다는건 접속할 의미도 갖고픈 기어도 이미 복수로 갖고있으니 300템 콜렉션 의미도없고 그저 다음 dlc 나와야 새로운 레이드나 룩딸하라고 왜하는지 모르겠는 아이언배너 팩션랠리.. 이런 토큰모으기를 위한 크루시블 퍼블릭이벤트 또 돌리는 중대장 마인드? 결론 플레이의 의미가 없어짐 현자타임만 의미있게 존재함
17.10.13 15:48
(185037)

121.176.***.***

BEST
http://bbs.ruliweb.com/family/4383/board/181510/read/9445954?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5%A0%EA%B2%8C 여기만 보셔도 ㅋㅋ
17.10.13 18:57
(132735)

14.39.***.***

BEST
1을 만들던 사람들이 2를 만든게 맞는건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퇴보한 구석이 많아요 이걸 과연 '개선'으로 바꿀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17.10.13 16:36
(936451)

211.223.***.***

BEST
번지도 머리 아플듯.... 1편 어느정도 하드함 때문에 욕먹고 2편은 라이트 하게 방향을 잡았더니만 컨텐트 부족하다 욕먹고.. 이건 어디로 가야할지 번지 머리 아프겠다.
17.10.13 16:52
(3451701)

116.45.***.***

자막이 없어서... 보고있어도 이해못하는 1인..ㅜㅜ
17.10.13 14:08
할말이많지만.. 비판글썼다 루리웹에서 어케될지.. 잘알지않나요..ㅋㅋ
17.10.13 14:09
(1279982)

175.223.***.***

저진짜못해요
비판글에도 모두가 수용할 만한 내용이면 추천이 많이 달리죠. 단순 개소리나 일기쓰는게 아니라면 | 17.10.13 18:01 | | |
저진짜못해요
말이야 바로 한다면, 개소리나 일기가 아니라도, 내가 좋아하는 부분에 대해 지적 한다면, 미친듯히 달려드는 어린 분들도 있는 건 사실이지요. | 17.10.17 17:32 | | |
(1700588)

175.115.***.***

BEST
스트라이크시스템은 확실히 개선이필요합니다. 퍼블릭이벤트보다 난이도는높고 시간이오래걸리는데 시간대비보상은 형편없어요
17.10.13 14:16
uisayangban
동감이요~~ | 17.10.13 14:21 | | |
uisayangban
이건 진짜로 동감입니다. 무기 고정퍽도 별로에요. 파밍 재미가 떨어짐. | 17.10.13 19:30 | | |
(675502)

106.244.***.***

무미건조한 대다수의 엑조틱 : 엑조틱이 엑조틱이 아님요.. 쓰는 엑조틱도 딱 몇개만 정해져버려서.. 랜덤 퍽 vs 고정 퍽의 문제점과 그 대안 : 현재 고정퍽으로 가니 쓸무기 몇개만 정해져버리고 나머진 그냥 다 패치전까지는 못쓸템... 차라리 디비전처럼 랜덤퍽 3개 붙는다치면 그중 1개는 돈내고 고칠수있게 수정되면 좋을듯.
17.10.13 14:23
(2666286)

218.51.***.***

1편처럼 뭔가 설렜던게 없더라고요 무미건조해졌음
17.10.13 14:29
(402995)

222.119.***.***

사실상 쓰레기 유틸값 천지인 엑조틱 무기 및 방어구, 레이드 장비의 레이드 퍽 삭제 <- 이건 진짜 대공감이네요. 엑죠틱 먹어도 설래거나 하지 않음 그냥 인퓨즈 용으로만 쓰고 있음. 지금 템 모으는 기준이 이것도 저것도 다 필요 없고 그냥 라이트 채우는 용도임. 쓰는 무기가 다 정해져 있는 상황이라 어떤 무기를 먹든 어떤 방어구를 먹든 그냥 라이트 채우는 용도임 템들 퍽 시스템은 진짜 고쳐야 할듯
17.10.13 14:37
(4838527)

210.91.***.***

데티2를 처음 접한 저로선 레이드까지 마친 후 그냥 엔딩봤으니 다른게임 해야겠네하고 지나가는 느낌인데영
17.10.13 14:49
(4846539)

112.161.***.***

긴 글 잘 읽고 갑니당 !
17.10.13 15:05
(4944564)

121.170.***.***

겨우먹은 갈라혼이 1주일뒤에 year제외되어 슬픈추억
17.10.13 15:44
루리웹이 비판 40에 괜찮다가 60이나 되나요? 루리웹자체가 정보글이나 비판글의 양이 적은거지 딱히 괜찮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더 많지도 않은거 같은데요 현재 루리웹의 게시판글 대부분이 파티 모집글로 게시판 점유율 60%이상 넘어가는 상황인고, 그나마도 최근엔 어떤 게임이던 컨텐츠 소모가 빠른데 게임 출시 한달정도 되어가고 컨텐츠 부족하다보니 (실상 크루시블 컨텐츠를 즐기지 않으면, 스트라이크, 레이드 파티 모집이외엔 할게 없는데 크루시블 매칭이나 보상등의 글에서 괜찮다란 글은 본적없는거 같고..) 그냥 접속 자체를 안하고 그에 따라 게시판 글 수도 확 줄어드는거고.. 근래에 명작이라고 불릴 만하고 또 평도 괜찮은 다른 게임하러 가시는거 같은데 말이죠 하여튼 좋은 정보 글은 잘 읽고 갑니다.
17.10.13 15:48
(185037)

121.176.***.***

BEST
은하수다방에서
http://bbs.ruliweb.com/family/4383/board/181510/read/9445954?search_type=subject&search_key=%ED%95%A0%EA%B2%8C 여기만 보셔도 ㅋㅋ | 17.10.13 18:57 | | |
(3302665)

211.36.***.***

BEST
극공 파워는 왜 존재하는가? 305찍어도 전혀 강해졌다는 느낌이 들지않음.. 물론 270-80 수월하게 딜이 잘됨 반면 디펜스는 나폴 노멀서도 하피밭에서는 스쳐도 그저 눕기일상 해외에서 분개한 노잼pvp 컨트롤 킬태그먹기 데스매치 뭐든 너무너무 단순함 고작4v4 줄여놓으니 팀플 붙어다니기 주요포인트.. 쓰는총만씀 엑조든 머든갈갈 보상도 언밸런스 프레스티지 굳이 가야하는 진정한 이유는? 모든게 쉬워졌으니 더 끔살나게 해보라는것뿐? 몇시간 안하는 유저를위해 다양한활동 그로인한 익조드랍 퍼블릭도 수도없이가능 라이트해짐은 좋은건데 누구나 시간차일뿐 305 도달함 그리고는 파밍겜에 더 이상 파밍할것이 없다는건 접속할 의미도 갖고픈 기어도 이미 복수로 갖고있으니 300템 콜렉션 의미도없고 그저 다음 dlc 나와야 새로운 레이드나 룩딸하라고 왜하는지 모르겠는 아이언배너 팩션랠리.. 이런 토큰모으기를 위한 크루시블 퍼블릭이벤트 또 돌리는 중대장 마인드? 결론 플레이의 의미가 없어짐 현자타임만 의미있게 존재함
17.10.13 15:48
(4099991)

118.47.***.***

1보다 노잼. 커뮤니티에서 암만 뭐라해도 번지는 6:6으로 안바꿔줌. 매칭도 그대로 데티3 나올려면 3년은 기다려야함
17.10.13 16:23
(132735)

14.39.***.***

BEST
1을 만들던 사람들이 2를 만든게 맞는건지 의문스러울 정도로 퇴보한 구석이 많아요 이걸 과연 '개선'으로 바꿀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17.10.13 16:36
(33097)

49.98.***.***

1에서 좋은 시스템 많았는데 말이죠 건스미스 한테 주문 넣는 것도 두근두근 기다리고 랜덤 퍽을 없애서 없어지긴 했겠지만
17.10.13 16:44
(33097)

49.98.***.***

먼가 더 동기 부여를 해주지 않으면 진짜 라이트 유저 까지도 다 떠날 기세 보상도 매력적이지 않고 다들 퍼블릭 뺑뺑이만 이것도 나중엔 지겨워서 않하겠죠
17.10.13 16:45
(33097)

49.98.***.***

랜덤 퍽을 어떻게 시스템에 우겨 넣어 주면 좋을텐데 레이드 보스에서 드랍 된다던지 나폴 프레스티지에서 나온다던지 아니면 라이트 유저를 위한 겜블 요소를 넣는 다던지 전 아직 할게 많지만 다른분들은 벌써 할게 없을 거 같네요
17.10.13 16:46
(936451)

211.223.***.***

BEST
번지도 머리 아플듯.... 1편 어느정도 하드함 때문에 욕먹고 2편은 라이트 하게 방향을 잡았더니만 컨텐트 부족하다 욕먹고.. 이건 어디로 가야할지 번지 머리 아프겠다.
17.10.13 16:52
(1790507)

223.62.***.***

역시 이놈의 겜을 사주는게 아니었는데 그래도 플스키면 하는게 데스티니말고 없네요
17.10.13 18:37
(1303504)

61.253.***.***

무기나, 방어구 등 장비들도 퍽이 거의 고정이라 파밍하는 맛도 덜하고 라이트를 올려도 딱히 강해진 느낌은 별로 안드는데다가 pvp는 매칭 시스템부터 시작해서 맵 또한 밸런스가 좋은 편도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주간 마일스톤 다 하고 레이드 돌고나면 할게 크루시블밖에 없고.... 1편처럼 크루시블이 재밌으면 모르겠는데 2편 크루시블은 암걸리는 상황이 많이 일어나서 마냥 붙잡기도 그러네요
17.10.13 18:45
(4539791)

183.88.***.***

제발 정신차리고 당장이라도 데트니 1시스템 다시도입 하고 빨리 개선해나가길 바랄뿐이다.. 8개월을 기다린 의미가 없다
17.10.13 20:03
공감합니다. 저도 현탐왔네요 먹고싶은것도 없고 305 찍어봐야 강해지지도 않고 할것도 없고 크루시블 재미없고 퍼블릭히로익 질리고 스트라이크 갈 이유가 없고 레이드는 일주일 한번이면 땡이고 프레스티지는 시간만 모잘라서 짜증만 나고
17.10.13 21:13
(3875855)

106.252.***.***

과연 번지가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하네요;; 우리가 아는 번지라면 아마도..
17.10.14 07:05
루리웹에서 데티2까면 ㄷㄷ하던데...용감하시군요 저도 레이드 크루시블 시스템 아이템퍽 라이트등등 비판했다가 여러번까였었죠ㅠㅠ
17.10.14 15:19
슈팅겜하는 재미론 하는데... 좀 지루함. 크루시블은 하다보면 빡침. 레이드는 진짜 이개 슈팅겜인지 퍼즐겜인지...ㅡㅡ 파밍자체는 맘에듦. 직딩이라 부족한게 시간이라...ㅠㅠ1처럼 파밍이었음 우울했을듯. 재미로 가는건 몰라도 주간보상 이후 스트라이크를 딱히 갈 이유가 없음. 라이트는 그냥 수치일뿐...
17.10.15 02:01
(2142606)

49.142.***.***

이대로는 2라고 해서 더 확장되는 걸 기대하긴 어려울 듯. 만렙찍기는 쉬운데 만렙찍고 할 컨텐츠는 없음. 어드벤쳐는 있으나 마나한 긴 패트롤이고, 스트라이크는 길기만하고 어떤때는 차라리 나폴 뺑뻉이를 도는게 더 효율적이라고 느껴짐. 크루시블은 스포츠화를 기대하네 어쩌네 했더라도 이미 전작부터 오시리스가 있는데 굳이 모든 크루시블을 6:6에서 4:4로 만들 필요가 있었는지... 매칭 시스템은 없는 수준인거 아는데 4:4로 만들면서 솔로큐랑 다인큐 매칭 잡는 것으로 분할하는 정도도 생각 못하나 싶고... 그런 와중에 아이언배너라고 퀵매치랑 다른것도 없으면서 이벤트 랍시고... 이벤트면 1때 처럼 확정 아이템 드랍을 하던가, 랜덤퍽을 주던가 뭔가 이벤트 다운 파격적인게 있어야하는데 그냥 컨트롤..
17.10.15 05:38
(4084211)

103.12.***.***

스토리관점에서볼떄, 본편에서는 이정도 스토리를 진행하니까 스토리미션을 10시간정도 로 만들어야지 하는식의 입장은 이해함. 얌채같긴하지만 스토리가 기획부터 연출이 힘듬 이해함 이런식으로 스토리 시간으로까려면 언차나 라오어도 까야함;스토리분량으로써는 괜찮은거같음. 컨텐츠는 스토리외적으로 스토리미션중간에 패트롤이나 레벨구간을 넓혀 좀더 플레이할뭔가를 만들어서 레벨20을 달성할떄 어느정도 성취감을 만들게해야함. 레벨20달성 너무 쉽고 스토리미션 처음시작했을때 바로바로 진행하니 어느새 스토리미션끝나있어서 허무함. 중간에 다른 액티비티를 더 하게해서 오픈월드 더 돌아다녀보고 체엄하는거를 어느정도 강제적으로요구하는게필요한거같음. 다른 게임들처럼 레벨에따라 고렙사냥터가 나뉘는식의 방식이 전혀없어서 와나도 고렙이되서 저쪽사냥터에서 놀고싶다 하는게 없음.. 전체적으로 라이트함. 솔직히 3일만 맘잡고하면 라이트 260은넘게 찍을수있고 루미너스기어때문에 그다음주가되기전까지는 현자타임옴. 고렙이 되기위한 행위를 의도적으로 시간을 주단위로 막아놓음. 그래서 매주마다 현타임오거나 부케를키우는식이 강요됨. 노가다 강요는 rpg요소이기때문에 이해하지만 이건 노가다를 인위적으로 제한한 것같은느낌임. 파워보다는 레벨디자인이 더 높았으면 어땟을까 싶음. 엔드컨텐츠이후 50정도. 그러면 적어도 엔드컨텐츠를다해도 만렙을찍기위해 사람들이 계속해서 플레이할명분이생김.렙 한 35부터 레이드나 나폴 오픈하고 다즐긴사람들은 만렙달성을 목표로 계속플레이할수있음. 엑조틱은 쓰레기엑조틱이 너무많아서 솔직히 이게왜 엑조틱인지도 모르겠는 옵션들이많음. 깠을때 환희보단 뭐야 하는 무기나 방어구가 더많음.. 루팅노가다는 개인적으로 싫어하지만 어느정도의 퍽랜덤화가 필요한거같음. 최상위퍽을 위한노가다를 즐겨하는사람들이 많음.. 갠적으로 아이템노가다 로 컨텐츠늘리는거보다 다른액티비티가 더생겼으면좋겠음 pve로.. pvp는 잘만든거같음. 근데 데1때처럼 컨트롤에서 6vs6으로 개싸움하는게 더그리움...
17.10.15 19:38
(1264135)

68.33.***.***

후히후2
스토리 미션 마지막 세개는 진짜 번지놈들 재정신으로 만든 건가 싶을 정도로 완성도가 할 말 없을 정도... 달리기만 해도 꺠지는 스토리 미션 ㅡㅡ; | 17.10.17 08:06 | | |
(4084211)

103.12.***.***

Latifah
맞음 ㅎㅎ 초반에만 공들여만들고 후반부는 그냥 그럼 | 17.10.22 13:40 | | |
(1287788)

220.118.***.***

20일죤나 달리고 접음....더이상할게없음
17.10.15 20:25
(153105)

221.132.***.***

데티1 때는 대딩이었고 데티2는 직딩이라서 그런가.. 엔드컨텐츠인 나이트폴, 레이드 노말/하드 다 재밌게 하고 모든 아이템 얻기 전까지 매주 했었는데, 이번 레이드는 노말 딱 한 번 클리어하고 더 이상 건드리기 싫어지네요. 피곤해서 건드리기 싫어지는 것도 있는데, 컨셉과 구성 너무 실망스럽습니다. 그리고 나이트폴.. 갠적으로 타임어택 극혐해서 나이트폴도 랫킹 퀘 클리어하고 건드리지도 않음 데티2가 밀었던 오픈월드 비중 높은 컨텐츠는 노가다고 Lost sector 는 스토리 끝낸 유저에게는 전혀 쓸모없는 수준
17.10.17 16:47
(89539)

222.116.***.***

거짓말 안하고 1편 발매하고 바로 구매하고서 한동안 30 못찍다 11월 되서야 템 먹고서 찍을수 있었는데 뭔가 강렬하게 될수만 있다면 하는 어떻게든 도전적인 그런게 없음 그냥 시간 지나면 누구나 다 305됨. 근데 이게 엄청 의미가 없음... 1편은 레이드 가서야 진정한 레벨업이 되어서 정말이지 안할수 없게 만들었는데... 그리고 레비아탄 상자까기는 정말 재미없음 1편에서 나온 레이드 전부는 지나가는 길에서 상자를 깠음 근데 레비아탄은 보스 잡고서 팟 만들어서 다시 상자까러 간다는데... 게임디자인에서 에러라 생각함. 개선점이 없으면 한동안 보류하다 다른 게임 하는게 나음.
17.10.19 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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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평점
6.9
장르
액션, FPS
한글 지원
미지원


플랫폼
PC패키지, PS4, XBOX ONE
가격
패키지구매
개발사
번지 소프트


일정
[OBT] 2017.07.19 (PS4)
[OBT] 2017.07.20 (XBOX ONE)
[OBT] 2017.08.29 (PC패키지)
[출시] 2017.09.06 (PS4)
[출시] 2017.09.06 (XBOX ONE)
[출시] 2017.10.24 (PC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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