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안구사를 뽑은 기념으로 기존에 애용하던 거지런 딜러들과 비교 실험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실험 방식은 우선 모든 딜러에게 풀강 장비와 용사요정을 장비 시킨 뒤
1/ 승객 버프 없이
2/ 화력 버프 27%
3/ 화력 버프 27% + 12%
4/ 공속 30% + 명중 50%
조합으로 0-2에서 5번의 전투를 총 2회씩 진행하며 평균 전투 시간을 측정해보았습니다
1/ 승객 버프 없이
0-2에서 화력 버프가 적을수록 유탄 딜러가 유리하고, 화력 버프가 많아질수록 평타 딜러가 유리해진다는게 일반적인 통념인데
실험 결과 실제로도 소프모드가 노 버프 상태에선 가장 빠른 철거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용사 요정의 명중률 버프가 G11의 낮은 명중률을 크게 보완시켜주는걸 고려하며 실제 거지런 상황에선 차이가 더 크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 화력버프 27%
실제 거지런 상황과 최대한 유사하도록 적당한 버프 비율을 가진 3링 참피를 제대에 넣어 보았습니다.
27% 화력 버프 덕분에 잠탱이가 스킬을 발동할시 2타만으로 적 처치가 가능해졌고, 덕분에 철거 속도가 월등히 빨라진걸 볼수 있습니다.
안구사도 잠탱이 만큼은 아니지만 화력 버프와 상당히 좋은 궁합을 보여주고 있고요
3/ 화력버프 39%
안구사와 잠태이에 비해 소프모드는 화력 버프 상승에 따른 철거 속도 효율 증가폭이 크진 않은편인데
사실 이건 실험 도중 유탄 로또가 안 터진게 원인 중 하나입니다. 4번 전투 결과 보시면 알겠지만 로또가 2번 연속으로 망해서 전투 시간이 3초 늘었났죠.
다만 유탄 로또를 고려하더라도 소프모드 한정으로는 화력 버프가 잠탱이나 안구사 수준으로 효율적이진 않을것 같습니다.
4/ 사속버프 30% + 명중 버프 50%
이번엔 화력 버프를 전부 빼버리고 사속 버프를 넣어 보았습니다
비슷한 배율의 화력 버프를 받았을때 보다, 사속 버프를 받았을때 철거 속도가 더 큰 폭으로 올라간거 보면
안구사는 화력보단 사속 버프가 더 궁합이 잘 맞나 보네요.
그래도 화력 버프쪽 효율이 구린 것도 아니니, 승객 버프 고려 안하고 맘 편히 어디서든지 버스 기사로 뛸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이건 번외로 해본 FAL 테스트. 위가 노 화력 버프, 아래가 화력 버프 39%가 적용된 결과 입니다.
노 버프 상태에서는 안구사나 G11보다 좋긴 하지만 결국 소프모드에 밀리고, 화력 버프가 적용된 상황에서는 평타 딜러들에게 밀리네요 =ㅅ=;;
아무튼 결과적으로 보면
화력 버프 없을시
소프모드 >=FAL > 안구사 >= G11
화력 or 사속 버프가 추가될시
G11 >= 안구사 > 소프모드 > FAL
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다만 용사요정의 패시브가 G11의 낮은 명중률을 보완해줬다는 점과, 화력 버프를 받을시 둘의 철거 속도 차이가 크지 않단걸 고려하면
용사 버프말고 다른 요정을 장비시킬 경우 G11과 안구사가 업치락 뒤치락 하는 모습을 보여줄지도 모르겠네요.
(IP보기클릭)174.114.***.***
거지런 딜러들 체력 조금만 깍고 데미지별로 나열하면 탱커/거지런딜러1/2 순서로 첫줄에 나옵니다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112.171.***.***
(IP보기클릭)125.180.***.***
(IP보기클릭)174.114.***.***
스쳐 지나가는
거지런 딜러들 체력 조금만 깍고 데미지별로 나열하면 탱커/거지런딜러1/2 순서로 첫줄에 나옵니다 | 18.02.15 12:41 | |
(IP보기클릭)121.173.***.***
(IP보기클릭)223.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