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문작이 전작인 AH라 어느정도 감은 잡고 할 줄 알았는데 그런 거 없네요.
다른 분들 지적처럼 공중전보다 지상공격 위주로 돌아가는 게임이라 자칫하면 땅에 박고 게임 오버되는게 제일 많았네요.
심지어 대부분 미션의 세이브포인트가 ㅈㄹ맞아서 기껏 다 해놓고 어이없게 죽거나 타임오버되면 아예 처음부터 해야 하는 미션이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지상공격으로 점수 채우기 미션이 제일 심하더군요. 몇분간 날아다니게 하고 점수 다채워도 죽으면 다시하고 시간동안 점수 다 못채워도 다시하고...
절정은 마지막 미션 마지막 체크포인트가 최악이었습니다. 롤러코스터도 아니고 말도 안되는 짓을 연속으로 하지 않으면 그짓을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니.
아무래도 제작진들이 전부 빠요엔이라 이정도는 다 하는 거 아닌가? 하고 난이도쪽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듯합니다.
그리고 엔딩 보고야 알게 된 것이 스킨 종류가 각 기체마다 6종류지만 실상은 4개는 똑같은 기체에 엠블렘만 다르다는게...
사실상 현용에서 쓸만한 스킨 둘에 좀 화려한 스킨 하나 있는 거라 봐도 무방할 정도네요. 그나마도 스킨 해금 난이도도 상당하고요.
마지막으로 제작진이 여유로워지는 2회차부터 무선 잘 들어보세요. 하는데 실상은 하도 죽어서 무전만 수십번 들으니 1회차인데도 지겨울 정도로 듣게 된다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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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래도 난이도 구성이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적들 구성만 쉽고 맵 기믹이나 방식 자체가 어려운게 제일 큰 거 같아요. 노멀이나 이지나 강제되는 행동은 같으니까요. 입문자든 복귀자든 하면서 감을 잡아가야 하는데 이건 초중반부터 어려운 미션을 넣어버리니요. | 19.01.20 02:2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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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 분명이 초반에는 스무스하게 진행되었는데 마지막에 하도 리트를 해서 나중에 보니 거의 1시간동안 매달려 있었네요. 1분이라 해도 알고서 여러발 쏘는 미사일 아니면 구조물 잡는데만 30초 날아가서 실상 30초안에 반대방향으로 날고있는 UAV잡으려 별 짓을 다했네요. 그나마도 잡았는데도 구멍 못지나가서 터진 것도 수두룩하고요 | 19.01.20 02:2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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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AV는 동일한 방향으로 함께 나는게 중요한 포인트 더라구요. 반대 방향으로 날면 못잡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서.. | 19.01.20 02:2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