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일편단신입니다. 정식버전 직전 릴리즈입니다.
약간은 아리송한 느낌이지만 컨셉트 자체가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쪽지로 슬라이더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많으셔서, 개인트윅버전을 우선 올립니다.
포스트 패치버전이라 패치내용에 대응한 것입니다.
기본 컨택 수치가 올라가면 전반적인 타구의 질이 좋아집니다. 그러므로 솔리드 히트의 수치에 너무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불과 3년전만해도 더쇼에서 솔리드히트0 수치는 만고불변의 법칙이었기도 했으니까요.
홈런은 단순 파워수치에 연연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홈런도 납득할만한 수준으로 나옵니다.
신기한 수치이기도 하나, 플레이 해보시면 재미있을겁니다.
제 슬라이더는 항상 투수전을 기반으로 하되, 털릴수도, 털수도 있는 야구의 가장 기본적인 느낌을 구현하려 하는게 컨셉입니다.
버라이어티한 구질을 구현하려 했습니다.
게임은 재미있어야지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면 안되는 것이니까요.
컨택8은 매우 파격적일겁니다. 그런데 직접 해보면 뭔가 신기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정식버전이 아니어서 아직 볼트에 업로드는 하지 않았습니다.
조금만 더 다듬어서 1.0 정식버전 릴리즈 하겠습니다. 그때까진 이 버전을 사용해주세요.
기본 난이도 투타 - HALL OF FAME
POWER: 3
TIMING: 3
FOUL FREQUENCY: 1
SOLID HITS: 1
CPU
POWER: 3
TIMING: 3
FOUL FREQUENCY: 1
SOLID HIT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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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해보시고 소감도 부탁드려요 ㅎ | 17.05.02 11:0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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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컨택8인 이유는 있습니다. 패치이후에 타격하향이라기 보다 피칭쪽에 밸런스의 중점을 더 두었기 때문에 조정은 불가피했습니다. | 17.05.02 12:0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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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속 항목은 오로지 실제 유저가 눈으로 보는 비주얼적인 측면만을 담당합니다. 실제 구속이 빨라졌다고 하여 스탯이나 게임내에서 보정이 이루어지진 않습니다. 제가 패스트볼9,브레이킹8로 설정한 것은 실제 MLB영상을 보면서 초를 재서 미트에 도달하는 속도를 쟀을때 패스트볼 기준9, 브레이킹볼8이 실제체감과 가장 비슷했기 때문입니다. | 17.05.02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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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감사합니다. 역시 그렇네요..클래식피칭 관련글도 읽어보았는데 구속조절에 신경쓰면서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이닝당 1k를 목표로... | 17.05.02 12: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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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랑 똑같은 AI일수없죠...당연히...ㅎㅎㅎ 대신 그런공들에 종종 속긴합니다. | 17.05.03 20:5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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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 17.05.05 09: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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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말씀드리면 원래 더쇼가 모션캡쳐의 한계가 있어서 포수블로킹이후 송구시 여러 애니매이션이 나오지 않습니다. 볼 빠뜨리고 포수가 달려가서 슬라이딩하면서 잡고 돌아서서 송구하려는 모션(많이 보셨죠?^^)밖에 없기도 하구요. 와일드 피치 자체가 잘 안나오게 하려면 컨시스턴시항목을 올리면 되는데, 이렇게 되면 데드볼, 의도치 않은 와일드피치, 빠지는공들 자체가 안나오게 되서 변수가 줄어들고... 고민이네요. | 17.05.05 09: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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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나 5정도선에서 타협보시는게 낫겠어요 | 17.05.08 16:5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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