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132가 끝이더군요. 그 이후 경험치는 보시다시피 -로 계속 올라가긴 합니다.
이 게임을 여기까지 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100% 채우는 걸 좋아하고 무엇보다 전투 액션이 재밌어서인데
짜증나는 점은 1.07까지 패치되었음에도 사이드 퀘스트 완료가 안되는 버그가 있어서 100%가 불가능
도전과제도 스트라이크 팀 관련해서 남았는데 그것도 버그인 줄 알았더니
앱으로 미션을 하면 안되고 게임 내에서 해야된다더군요.
지금 3회차로 메인 퀘스트만 가볍게 하는 중인데 이 도전과제까지만 다 하면 그만둘 듯 합니다.
전투는 재밌지만 어쨌든 태생이 RPG다보니 스토리가 가장 중요한데
근본적인 문제가 600년 동면해서 안드로메다까지 갔는데 이전과 똑같은 스토리를 그대로 반복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역사는 반복된다고 거기도 생명체가 사는 곳이라면 굳이 여기와 다를 것이 뭐냐...일 수도 있고
실제로는 화성도 못가본 인류인데 제 아무리 작가라도 안드로메다를 상상하기에는 무리겠죠.
또 PC판 최초로 패드를 지원하다보니 단축 스킬칸을 3개로 줄여버렸습니다.
원래 PC판은 8칸이 있었고 동료 스킬까지 넣을 수가 있었는데 이점이 너무 아쉽더군요.
대신 안드로메다에서는 직업 구분을 없애버려서 내맘대로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은 있습니다만
어차피 스킬을 3개 밖에 못쓰니;;; 그래서 프로필 변경 기능이 생겼지만 애매하죠.
만렙까지 오다보면 무기는 거의 두배 가까이 데미지 뻥튀기가 되니까
한발에 2500짜리 무기들도 있어서 스킬은 사실상 필요가 없고 졸면서도 최고 난이도에서 무쌍을 찍습니다만
그것마저 재밌고 무기 봉인하고 스킬만 써도 재밌어서 싱글만 200시간 넘게 한 것 같습니다.
하도 욕먹어서 시리즈 수명은 끝났겠지만 그래서 더더욱 아쉬운 작품이란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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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하신 것처럼 저도 그랬고 이전 시리즈를 했던 분들이면 대부분 스킬을 먼저 투자하면서 할 겁니다. 아무래도 재미면에서 스킬을 쓰는 편이 훨씬 낫죠. 그러다가 2회차 하면서 스킬 사용이 지겨워 솔져쪽으로 전환했다가 깜짝놀랐습니다. 안드로메다는 직업별 구분이 없다보니 이전 시리즈와는 다르게 각종 무기와 스킬들의 효율성을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데 무기 데미지 증가가 스킬보다 너무 월등해서 밸런스가 무너지더라고요. 1회차는 레벨도 낮고 데이터 포인트도 부족하니 X 등급 장비들을 쓸 순 없는데 혹시 2회차를 하시게 된다면 X 등급 장비들에 무기 데미지 증가 모드로 도배하고 솔저쪽에 포인트 다 채우면 스트레스 풀리는 대학살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이쯤되면 총 한발이 스킬 데미지보다 쎈데 스킬은 쿨타임까지 있으니... 이전 시리즈처럼 스킬칸이 8칸이었다면 한번에 스킬 다 때려박아서 순간 화력 극대화하겠지만 3칸이다보니 퓨전 모드가 있어도 쿨타임을 어차피 없앨 수가 없어서 근데 뭐 2회차를 안하신다면 의미없는 얘기겠지만요 ㅎㅎ | 17.05.30 15: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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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전해 봐야죠 ㅋ. 2회차까지는요 | 17.05.30 16:4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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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탄까지는 모든 직업 엔딩 다 봤었습니다. 3탄은 엔딩이 짜증나서 한번만 보고 멀티만 했었고요. 근데 이번에는 멀티가 게임을 잘못만들었는지 순간이동하고 랙걸리고 그래서 잘 안하고 있어요. | 17.05.31 14:3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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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트만 잘 만나면 게임에 지장 없습니다. 직접 호스트가 되시는 방법도 좋겠네요. | 17.05.31 20:0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