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에 등장한 아규멘트 시스템중 탄종 변경 아규멘트는 계륵인것 같습니다.
렘난트 - 빔 이미터
히트스캔 + 무조건 에임 정중앙에 명중(게임 트레이너의 슈퍼 어큐라시 옵션급)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데미지의 괴멸적인 저하라는 모든 장점을 씹어먹고 또 씹어먹는 거대한 단점이 존재합니다. 몇번 시험을 해보니 거진 적으면 3분에1 많으면 5분에1로 토막납니다.
고위력 저연사 무기와의 궁합은 최악입니다.(이샤레이 / 블랙위도우 / 크루세이더 등등)
헬리오스 - 플라즈마 차지
3편/4편의 베놈 샷건과 동일한 방식의 발사 시스템입니다. (충전이 가능한 것 또한 동일합니다)
즉발시 한개의 플라즈마 구체가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가 착탄한 지점에 폭발을 일으키며 한번 바운스를 한 후 근처의 물체/지형에 접촉하여 2차 폭발을 냅니다.
충전시엔 3발의 플라즈마 구체를 발사하여 착탄지점에 한번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여기까지만 보면 몹시나 훌륭한 아규멘트로 보이지만 플라즈마 차지 또한 일정량의 데미지 저하가 존재하며 느린 탄속과 곡사탄도의 콜라보가 혈압을 부릅니다.
높은 데미지의 이샤레이에 부착하자니 장거리에서의 정타는 거의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장탄수 3발에 데미지 또한 최강이라 볼 수 있지만 사거리가 짧은게 흠인 단 샷건에 달자니.... 데미지 저하가 괴멸적입니다.
추측해보자면, 게임 시스템적으로 산탄총은 펠릿 하나하나에 탄종 변경 시스템이 적용되는 대신에 팰릿의 새별적인 데미지 자체는 몹시 약하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이게 슬러그형식의 단일 탄환을 사용하는 크루세이더나 단 샷건에는 적용되지 않아야 하는데 적용이 되는 바람에 데미지가 거의 10분의1 정도로 삭제되는 수준입니다.
크루세이더에 적용해보니 기존에 한방에 잡던 적 유닛의 피가 8분에 7 가량이 남더군요.
밀키웨이 - 일렉트리컬 컨덧트
전기를 방출하는 테슬라 무기로 변경해 줍니다.
히트스캔 + 명중률 100% (에임 정중앙에 명중)의 장점이 존재하지만 데미지의 감소 및 사거리의 궤멸적인 감소가 따라옵니다.
특히 고위력 저연사 무기와의 궁합은 최악입니다.
SMG나 고연사의 돌격형 자동소총과의 궁합은 그럭저럭 괜찮은 편입니다.
밀키웨이 - 그레네이드 / 스티키 그레네이드
발사되는 탄을 시한신관식 유탄으로 바꿔줍니다.(직격시 즉발합니다.)
일반적인 유탄방식과 점착유탄 방식이 존재합니다.
일반적인 유탄은 발사 후 1.5초/ 점착식 유탄은 점착 후 3초가량 후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일반 유탄버전의 경우 낮은 탄속과 발사후 폭발까지 1.5초라는 짧은 시간이 시너지를 일으켜 장거리 타격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날아가다 공중에서 폭발합니다.)
위와 마찬가지로 벅샷형 샷건에 적용시 데미지가 쥐꼬리마냥 처참해 집니다. (간지는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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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론 넬레이든의 발사형식으로 바꿔주는 아규멘트가 없어서 아쉽습니다.
히트스캔 즉발형 폭발 아규멘트가 있었다면 이샤레이나 블랙 위도우와 같은 저격총에 적용해서 최후반용의 무쌍무기로 놀 수 있지 않았을까....
넬레이든의 부족한 데미지를 이샤레이 베이스의 데미지로 메꿔버리고 양학하는 엔드게임 컨텐츠로서의 기능이 될 수 있지 않았을까 합니다.
DLC나 추후 패치로 추가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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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나 해서 첨언하자면, 해당 본문은 어디까지나 제 개인의 주관적인 의견일 뿐입니다.
데미지나 사거리 / 명중률 등등 수치는 어느정도 검증을 위해 시험을 했지만 100% 정확함을 보장하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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