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 멀티플레이보다
전작 멀티플레이가 더 좋은 것 같다는 의견이 간간히 보이는데..
ME3 멀티 완전판 (모든 밸런스 버그 패치 & 업뎃 적용)
vs
MEA 멀티 초기판
을 비교해보면.. 당연히 압도적으로 ME3 가 좋습니다.
스킬/캐릭터/무기 일단 종류부터 넘사벽이거든요.
...특히 맵이랑 적종류 차이도 상당하고 말이죠.
대신 멀티기준으로 ME3 초기판 VS MEA 초기판 만 보면
MEA가 압도적으로 훌륭합니다.
당연히 그럴 것이.. MEA 는 ME3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본이 확실히 잡혀서
밸런스와 버그 쪽으로는 훨씬 완성도가 높습니다.
ME3 멀티 처음 나왔을 때... 몇몇 캐릭 스킬 막장인거랑..
최강 인필트레이터, 숍캐릭터카드 트롤링, 갖가지 미션버그.. 완전 막장이었습니다.
하여간
MEA 멀티는 굉장히 안정적으로 출발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챌린지, 장비품들은 적당하게 간략화되어 더 사용하기 쉬워졌고
전작에서 문제시 되었던 너무 긴 플레이타임/밸런스 등은 확실히 여러가지 고려해서 만든게 눈에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점프 & 대쉬가 너무 고성능에..
이걸 사용해서 맵구조와 전략이 전작에 비해 너무 확연히 바뀌었다는 건데...
(예전엔 평면적으로 전략을 짜고 행동하면 되었는데.. 이제 여러가지 좀더 입체적으로 해야하는 경우가 많네요.)
이것도 MEA 가 ME3 에 비해 상당히 다른 게임성을 가지게 만들기에 신선한 면에서는 좋은 것 같네요.
점프/대쉬가 정말 생존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데..
전혀 안 쓰다가 죽는 사람... 막 쓰다가 죽는 사람... 둘다 상당히 많은 편이라 지금은 약간 적응기간인 것 같습니다.
하여간 결론은...
MEA 멀티는 ME3 초기판 보다 훨씬 훌륭하고... 전작 멀티를 개선하려고 한 노력과 결실이 보이는 물건이라는게 제 의견입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건 앞으로 얼마나 꾸준히 업뎃과 지원이 들어오느냐 겠네요.
이미 적 셋 + 맵 다섯개로.. 카드팩 관심없으신 분들은 지루할 수 있는게 최대약점이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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