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의 현재 진행상황
하트 17개 스테미나 3줄 신전 85개 클리어 코록씨앗 80개 신수 4개 클리어 마스터소드 얻음
플레이타임은 어디서 봐야 될지 몰라 모르지만, 3월8일인가 9일부터 하루에 2~3시간씩 꾸준히 3주넘게 플레이 한거 같습니다.
여기 고수분들에 비하면 많이 모자르지만 플레이하는데 도움될만한 몇가지를 적어 볼께요.
1. 튜토리얼 후 진행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 제가 처음에 튜토리얼을 끝냈을 때 느꼈던건 막막하다입니다. 보통 진행방향이 정해져있는 여타 게임에 비해 이 게임은 튜토리얼이 끝남과 동시에 맵상에 노란점 하나만 있고
혼자 덩그러니 남겨져 있기 때문이죠..ㅋㅋ 정말 튜토가 이게 끝인가? 내가 놓친게 있는게 아냐? 이런 생각이 들고 노란점을 향해 가는 도중에도 그냥 일직선으로 쭉 가면 되나?
내가 또 발견하지 못하는 뭔가가 있는게 아닐까 이런 생각이 계속 듭니다.
하지만 전혀 그런 걱정 하실 필요 없이 튜토가 끝나시면 노란점을 향해 본인이 원하시는 데로 가시면 됩니다. 가다보면 보물상자를 볼때도 있고 신전이 있을 수도 있고 코록씨앗도 있을 겁니다. 발견되면 찾으시는거고 발견 못하면 언젠가는 익숙해졌을 때 발견하실 날이 올겁니다.
2. 카라리코 마을 이후부터 뭘 해야될지 모르겠다.
- 사실 저도 마찬가지지만 자유도높은 게임이 아닌 스토리 중심의 게임을 많이 하신분들이라면 여기서 또 막막함을 느끼실수도 있습니다.ㅋㅋ
메인퀘의 대부분은 여기서 다 받기 때문에 또 다시 나혼자 던져진 듯한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그러신 분들은 일단 마을 돌아다니면서 사이드 퀘를 하면 되는데
화가 퀘스트는 꼭 해두시길 바랍니다. 화가는 이 마을 이후에 각 지역의 마구간에서 보실 수 있는데 메인퀘스트 중 기억 찾는 퀘스트를 깨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각 마구간 근방의 기억의 장소를 말해주니 마구간 발견해서 화가 발견시 기억을 찾으러 떠나시면 됩니다.
화가 퀘스트만 하실분들은 그 퀘스트 이후에 연구소 찾아가라는 퀘스트 하시길 추천합니다. 지도상으로 초반이라 꽤 거리가 있기 때문에 맵도 밝히고 신전들도 많이 볼수있습니다.
3. 맵의 활용
- 일단 지도에서 높은 곳들이 보이면 여력이 되는한 다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코록씨앗이 있을 확률이 높고 아무것도 없다해도 높은 곳에서 주변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봐야할곳도 보일 겁니다. 높은 곳에서 신전이나 다른 갈곳이 보이면 일단 마커를 이용해 찍어놓고 가면 편합니다.
그리고 지도를 확대 했을 때 특이하거나 뭔가 있을거 같은 지형들이 보이면 다 가보시길 바랍니다. 가령 맵을 켰을 때 해골 모양 지형이라던지 외딴 섬이라던지 등등 특이한 지형은 이 게임에서 그냥 있는게 아니라 뭐라도 있습니다. 어디가보지 하는 분들은 맵보고 장소 정한다음 움직이는 거도 추천합니다.
4. 신수
- 저는 맵켜고 돌아다니고 그러기 바빠서 신수는 코끼리 이후 마스터소드를 얻고나서라 그런지 쉬운편이었습니다. 퍼즐도 쉽고 보스도 쉽고 그래서 추천하는 순서는 없고 가고 싶은 곳 먼저 가보시길 바랍니다. 신수를 깨면 기술을 한가지 씩 가르쳐 주는데, 코끼리(부활) 낙타(차지공격시 추가로 번개공격) 도마뱀(방패들고 있을시 방어3회) 새(수직으로 날수있음) 전투를 잘못한다 생각되시면 코끼리나 도마뱀 먼저 깨시길 추천드립니다. 혹시 공략방법을 모르시면 유튜브에 퀘스트 이름 그대로 치면 공략자세히 나오니 참고하시고 깨시길 바랍니다.
- 글이 좀더 길어지니까 가독성이 떨어지네요 필력이 딸려서..ㅋㅋ 여기까지만 해도 남은 플레이는 어째야 될지 알아서 생각되실겁니다. 너무 많이 알려줘도 재미없구요ㅋㅋ
아직 저도 깨는 도중이고 후반부로 접어들고 있지만 정말 재밌는 게임인거 같습니다. 한글화가 되면 무조건 다시 해보고 싶구요.
제일 임팩트 있었던건 처음 동굴에서 나올때가 아닌가 싶네요. 그때 느꼈던 설레임은 잊을수가 없을거 같습니다.
모두들 즐겜하세요~
(IP보기클릭)125.190.***.***